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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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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트렌드

  • 슈퍼로컬(Super Local), 히말라야의 쓰레기를 근절할 수 있는 제품 개발

    Super Local creates products that could eradicate litter in the Himalayas

    네덜란드 디자인 스튜디오인 슈퍼로컬(Super Local)은 산악인들이 히말라야에서 버린 쓰레기로 다채로운 기념품을 만드는 프로젝트으로 2023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며 네덜란드 디자인 어워드(Dutch Design Award)를 수상했다. 에베레스트 산이 있는 네팔 사가르마타 국립공원의 모든 쓰레기를 재활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제품을 만들었는데 첫 번째는 산악인들이 쓰레기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는 가방이고 두 번째는 폐 병뚜껑으로 만든 기념품 시리즈다. 이 프로젝트는 매년 약 200톤의 폐기물이 산맥에 남겨진다는 우려에 대응한 것으로 디자이너 Pim van Baarsen과 Luc van Hoeckel이 이끄는 슈퍼로컬은 "높은 고도, 연결성 부족, 제한된 재활용 인프라로 인해 폐기물을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폐기물이 연소되는 80개 이상의 노천 구덩이가 생겨 토양, 물, 공기를 오염시키고 생물 다양성을 위협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매년 8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국립공원을 방문하고 있으며 등산객들은 1kg의 가방에 담긴 최소 한 팩의 쓰레기를 가져오도록 권장된다. 전담 팀이 이러한 봉지를 채우고, 식당과 산장 뿐만 아니라 노천 구덩이와 쓰레기통에서 쓰레기를 수거하여 처리 시설로 가져가 먼저 분류하고 파쇄하는 일을 담당한다. 그런 다음 산악인은 이 가방을 배낭에 고정하여 현지 공항으로 쉽게 운반할 수 있다. 여기에서 폐기물은 카트만두의 재활용 센터로 옮겨진다. 두번째 상품은 목걸이나 열쇠고리로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모양의 표면 처리된 자갈과 에베레스트와 주변 봉우리의 축소 모형 기념품으로 병뚜껑은 처리되기 전에 색상별로 분류되며 디자인 중 일부는 단색에 더 가까운 반면 다른 디자인은 보색 또는 대조 톤을 의도적으로 혼합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이너들은 "이 다채로운 제품은 수천 개의 재활용 병뚜껑을 사용하며 관광객들이 모험을 기억하고 환경에 대한 책임을 기억할 수 있는 완벽한 기념품입니다. 현지인과 방문객 모두 프로젝트에 열광적으로 반응했으며 일부 사람들은 최대 14kg의 폐기물을 운반했습니다."라고 디자이너는 말했다. 원본 https://www.dezeen.com/2023/12/01/from-the-himalayas-super-local/

    2023-12-0268
  • 여행용 트렁크를 쌓아 클라리지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든 루이비통

    Louis Vuitton stacks travel trunks for Claridge hotel Christmas tree

    패션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이 런던 메이페어Mayfair에 위치한 클라리지 호텔Claridge's hotel에 여행용 가방을 쌓아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를 공개했다. 호텔의 연례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 행사로 제작된 5.2m 높이의 이 디스플레이는 15개의 크롬 트렁크를 배열하여 트리의 실루엣을 만들고 클라리지의 아르데코 인테리어를 반영했다. 호텔의 흑백 대리석 로비에 설치된 이 설치물은 한 쌍의 Malles Vestiaire 옷장 트렁크 안에 프레임으로 구성되어있다. 트리 꼭대기에는 아스니에르에 위치한 루이비통 가문의 저택 모형이 장식되어 있으며, 크리스마스 성모마리아 버전을 포함한 21가지 버전의 루이비통 비비안 마스코트가 트리를 장식하고 있다. "루이비통의 전설적인 친구들이 만든 2023 클라리지의 크리스마스트리를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크리스마스는 우리 호텔에게 가장 마법 같은 시간이며, 방문객들이 루이비통 세계의 흠뻑 빠져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클라리지의 총괄매니저 폴 잭슨Paul Jackson이 말했다. The photography is courtesy of Claridge's and Louis Vuitton. Originally published by Dezeen. 원문 : dezeen.com/2023/11/23/louis-vuitton-christmas-tree-claridges-london/

    2023-12-0249
  • Le Salon de Septembre 전시회의 “살아 숨 쉬는” 전통 디자인 기법

    Traditional design techniques are "alive and well" in Le Salon de Septembre exhibition

    과거의 디자인 전통을 고수하는 현대의 크리에이티브를 기념하는 파리 GSL 갤러리에서 열린 이 전시회는 과거와 현재의 경계가 허물어졌다. 는 파리 Patin 지역에 위치한 공장을 개조한 예술 공간인 GSL 갤러리에서 열린 첫 번째 전시회로, 크리에이티브 집단인 길드 오브 세인트 루크가 운영했다. 라는 모토를 가진 이 단체는 전통적인 디자인 기법이 여전히 살아 숨 쉬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것이 이 전시회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기법은 전 세계의 젊은 아방가르드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이 장식 미술사의 맥락에서도 읽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를 만들기 위해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과거를 참조하는 예술 작품과 디자인 작품은 우리 문화의 근간이자 생명력인 뿌리를 그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서 벗어나려는 작품은 새로운 언어를 창조하려는 용감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종종 탈색되고 무의미해 보일 수 있습니다 "라고 이 단체의 창립자인 John Whelan은 Dezeen에 말했다. 갤러리 1층에는 호주 디자이너 Olivia Bossy의 흑단목과 스테인리스 스틸 데이베드가 Max Copolov의 빛나는 알루미늄 램프 옆에 놓여있다. 이는 화가 Koloman Moser, 건축가 Josef Hoffmann, 후원자 Fritz Waerndorfer가 1903년에 설립한 오스트리아 모더니스트 디자인 스튜디오인 Weiner Werkstätte의 작업 스타일을 반영한 것이다. 같은 방의 유리 비트린에는 19세기 일본의 화려한 도시락과 공동 큐레이터인 Jayet의 원시 알루미늄 스툴이 담겨 있는데 고대 로마에서 강력한 행정관들이 사용했던 큐룰 스툴을 재해석한 작품이다. 갤러리의 위층에는 서울에서 활동하는 김병섭 작가의 나전칠기 의자가 전시되어 있다. 의자는 헤어라인 마감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등받이에는 자개 모티브를 옻칠한 표면에 상감하는 한국의 전통 수공예 기법인 나전칠기가 적용되었다. 이 층에는 세기말 유럽의 웅장함을 모방해 디자인 한 런던 출신 아티스트 EJR Barnes의 호두나무 무늬목 라운저도 전시되어 있다. 또한 런던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 Joe Armitage의 검은 재, 강철, 펠트 라미네이트 서스펜서 조명은 그의 할아버지인 건축가 Edward Armitage가 1952년에 만든 플로어 램프에서 힌트를 얻었다. "공동 큐레이터인 Edgar Jayet와 저는 특히 포비스트, 입체파, 미래파는 물론 Charlotte Perriand과 Le Corbusier의 디자인을 선보이며 당시 논란이 되었던 오리지널 Salon d'Automne의 아방가르드 정신에 과심을 가졌습니다. 1903년 원래 전시회의 보관 이미지는 흑단화 오크 유리와 선반 위에 예술품이 허름한 세기말 스타일로 걸려있는 등 우리의 무대 구성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는 예술과 디자인의 시대정신을 연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유산을 현대적 영감의 수단으로 탐구하는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소개하고자 합니다."라고 Whelan은 설명했다. 원문 : dezeen.com/2023/11/19/salon-de-septembre-exhibition-design-gsl-gallery-paris/ Originally published by Dezeen.

    2023-11-2845
  • 양모로 3D 프린팅하는 기술을 발명한 Christien Meindertsma

    Christien Meindertsma invents technique for 3D printing with wool

    네덜란드 디자이너 Christien Meindertsma는 양모로 입체적은 볼륨을 만들 수 있는 로봇을 개발했다. 플록스 워봇(Flocks Wobot)이라는 이름의 이 로봇은 3D 프린터와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여 양모 층을 쌓아 올린다. 필라멘트 층을 인쇄하는 대신 펠팅의 한 형태를 사용하여 입체적인 직조 볼륨을 만드는 것이다. "워봇은 펠팅 과정에서 재료를 추가하거나 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산업적으로 처음으로 양모로 3차원 구조물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협업 로봇입니다."라고 Meindertsma는 말한다. 이 프로젝트는 로봇 공학 회사인 TFT의 도움으로 가능했으며, Meindertsma와 협력하여 맞춤형 로봇 팔을 개발했는데 팔은 특정 유형의 사용자 친화적 로봇인 에 부착된다. 이 부착물은 모든 종류의 양모에 사용할 수 있다지만 Meindertsma는 유럽 양과 같이 거친 양털이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 기술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녀는 이 기술이 가구, 음향 제품, 단열재 등 디자인에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중 양모를 다양한 방법으로 자를 수 있는 부드러운 블록으로 만들어 응용하는 방법으로 디자이너는 이 방법이 실내 장식용품에 대한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Meindertsma는 경력 전반에 걸쳐 다양한 소재를 다루어 왔지만, 양털 스웨터와 섬유 시장과 같은 프로젝트 덕분에 그녀가 가장 잘 알려진 소재는 양털이다. 그녀의 최신 연구는 순환 경제를 지지하는 국영 프로그램인 로테르담 서큘레어(Rotterdam Circulair)가 도시에서 방목하는 양 떼에 대한 양모의 가치를 조사해 달라는 의뢰를 받은 후 발전했다. 대부분의 유럽 양과 마찬가지로 이 양털은 일상적인 직물로 사용하기에 충분히 곱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폐기물로 취급된다. 이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전통적인 장인 기술을 활용한 일련의 오브제였다. 하지만 Meindertsma는 현대 제조 기술에서 더 많은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전통적인 기법도 여전히 잘 작동하지만 양모에도 현대적인 기법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라고 디자이너는 설명한다. 이것이 그녀가 로봇 공학과 3D 프린팅을 실험하게 된 계기였다. "이전에 니들 펠팅과 3D 프린팅을 결합한 사례가 있었지만, 그들은 양모와 그것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아니었습니다. 3D 프린팅 필라멘트는 특정 움직임에 따라 끊어지기 때문에 3D 프린터와 똑같아서는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양모 가닥을 사용하면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Christien Meindertsma: Re-forming Waste는 2023년 11월 22일부터 2024년 10월 19일까지 런던의 V&A 사우스 켄싱턴의 있는 Dr Susan Weber 갤러리에서 전시되고 있다.

    2023-11-2884
  • 호노카(Honoka), 다다미를 현대 생활에 다시 엮는 가구 3D프린팅

    Honoka 3D-prints furniture that re-weaves Tatami into modern life

    디자인 아트 도쿄에서 일본 디자인 단체 호노카는 라는 제목의 전시회에서 풀과 수지로 만든 소재의 반투명성 덕분에 빛이 나는 듯한 전등갓, 조명기구, 테이블, 스툴, 세면대, 화분 홀더 등을 전시했다. "호노카는 생분해성 수지와 일본의 버려진 다다미에서 추출한 이구사 풀을 혼합하여 독특한 소재를 개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엑스트라볼드의 대형 3D 프린터를 사용하여 다다미를 현대 생활에 맞게 재구성한 가구를 제안합니다."라고 호노카는 말한다. 이구사 풀은 매트에서 잘라낸 후 생분해성 수지와 혼합한 것으로 이렇게 만들어진 펠릿은 대형 3D 프린터를 통해 공급되고 조립되어 다양한 기능성 가정 용품과 제품으로 만들어진다. 전시회의 각 작품은 3D 프린팅으로 제작되었지만 모두 일본 전통 공예 기법을 연상시키는 직조, 격자, 또는 니트 효과를 가지고 있다. 베이지, 투명, 녹색, 라일락 색상의 작품들은 반투명성 덕분에 빛이 투과하는 방식에 따라 입체감이 더해진다. 다다미는 말린 이구사 풀을 길게 늘어뜨려 만든 전통적인 스타일의 매트로, 수 세기 동안 일본 인테리어에 사용되어 왔다. 이 매트는 습도를 조절하고 실내 공간의 냄새를 줄여주는 기능 덕분에 인기가 높았다. 최근 몇 년 동안 다다미의 인기가 떨어지면서 호노카는 다다미의 용도를 변경하여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다시 도입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다. 그 결과 이구사 풀의 잎사귀 모양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일본 공예 기술을 반영한 일련의 기능적인 오브제와 가구가 탄생했다. 전시된 조명 디자인에는 디자이너 Ryo Suzuki가 디자인 한 일본 전통 등불 모양을 연상시키는 바구니 모양의 전등 갓과 이구사 풀을 엮기 전에 운반하는 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중앙과 양쪽 나뭇가지를 묶어 수평으로 늘어뜨린 모양의 라고 불리는 디자이너 Shinnosuke Harada의 조명, 그리고 디자이너 Fujiwara Kazuki의 둥지 같은 효과를 내는 전등 갓을 볼 수 있다. 또한 컬렉션의 스툴로는 디자이너 Shoichi Yokoyama가 일본 전통 센소지 접시의 실루엣을 모티브로 한 치구사가 있다. 디자이너 James Kaoru Bury는 싱크대 아래에 보관된 제품을 가릴 수 있는 탈착식 3D 페인팅 패널이 특징인 독립형 타치와키 세면대를 제작했으며 마지막으로 디자이너 Harada Shinnosuke와 Moritaka Tochigi는 일본 건축물의 외관을 모티브로 꽃을 꽂을 수 있는 격자형 구조물을 만들었다. "3D 프린팅 기술과 소재를 사용하여 다다미를 현대 생활에 다시 접목시킬 수 있는 일련의 가구를 디자인했습니다. 앞으로도 다다미 문화를 다음 세대에 계승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호노카는 말했다." Originally published by Dezeen. 원문 : dezeen.com/2023/11/03/honoka-3d-printed-furniture-tatami/

    2023-11-2870
  • 뉴욕 맨해튼에 오픈한 펫코의 반려동물 플래그십 스토어

    Petco New Flagship in New York City

    반려동물의 건강은 물론 정신적 행복까지 추구하는 Petco가 건물들로 빼곡히 둘러 쌓인 뉴욕 맨해튼, 그 중에 가장 핫한 랜드마크인 유니언 스퀘어에 반려동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 새로운 스토어는 25,000평방 피트 규모로 애완동물 관리 센터는 물론 스타일시한 미용실, 풀서비스의 동물병원을 갖추고 있으며 애완동물 케어를 위한 엄선된 상품을 방대하게 만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토탈 케어 센터로써 Petco가 만든 반려동물들을 위한 건강 및 웰니스 생태계를 완벽하게 구현한 혁신적인 플래그십 스토어 입니다. 반려동물은 물론 보호자들 모두가 행복한 공간이 될 것입니다.”라고 Petco의 최고 운영 책임자저스틴 티시는 말했다. 또한 그는 “고도로 차별화된 반려동물 관리 서비스와 결합된 디자인은 다른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방식으로 애완동물 공간을 형성하며 프리미엄 트렌드를 생생하게 구현합니다. 모든 요소는 반려동물과 반려동물 부모 사이의 놀라운 유대감을 키우는 경험을 조성하도록 설계되어 전 세계 반려동물 부모들이 최고의 반려동물 건강과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목적지가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Petco Union Square는 반려동물의 완전한 관리에 맞춰진 일련의 경험과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서는 유니언 스퀘어 파머스 마켓에서 엄선된 애완동물용 프리미엄 상품 컬렉션으로 Petco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제품이다. 는 풀 서비스 동물병원으로 건강 검진, 예방 접종, 마이크로칩 수술부터 치과 진료, 피부과, 수술 등에 이르기까지 애완동물의 삶의 모든 단계에 대해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한다. [Ruffs Barker Shop]는 클래식 이발소에서 영감을 받은 살롱으로 프리미엄 미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갖추었다. 에서는 Petco의 브랜드 Reddy의 최신 스타일을 매장에서 입어볼 수 있다. 에서는 신선한 자연 식품 재료로 만들어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반려동물 식사를 숙련된 셰프가 만들어 제공한다. 지역 동물 복지 파트너인 Petco Love와 함께하는 에서는 고양이 입양 및 기타 입양을 제공할 예정으로 현장 사진 부스를 통해 새로운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는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 노출된 벽돌, 헤링본 목재 바닥, 재생 자재로 만들어진 펫코 유니언 스퀘어는 반려동물과 반려동물 보호자 모두를 지역사회와 연결하는 허브가 될 것이다.

    2023-11-2074
  • PSLA Architekten의 계단식 옥상 테라스를 갖춘 도시 타운하우스

    PSLA Architekten tops urban townhouse with cascading roof terraces

    오스트리아 스튜디오 PSLA Architekten은 으로 비엔나의 역사적인 7번째 지구에 현대적인 타운하우스를 만들었다. 좁은 안뜰 옆에 위치한 PSLA Architekten의 주택은 도시 정원을 재해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층 인테리어와 계단식 테라스로 정의된다. 165제곱미터 규모의 집에는 11층에 걸쳐 젊은 가족을 위한 생활 공간과 작업 공간이 있으며, 이 공간은 엇갈린 창문을 통해 정면에 반사된다. 엇갈린 옥상 테라스는 일련의 외부 강철 계단을 통해 1층 정원 및 안뜰과 연결되어 집 주변의 연속성을 만들어낸다. 통기성이 좋은 벽돌로 포장된 안뜰은 건물의 길이를 따라 이어지며 작은 도시 오아시스 역할을 위해 나무와 화분이 늘어서 있다. 남쪽을 향한 정면의 고정된 출입구는 햇빛과 안뜰의 전망을 제공하는 반면, 동쪽 정면에는 작동 가능한 창문과 문이 구현되어 있다. PSLA Architekten의 Ali Seghatoleslami 공동 이사는 "이 프로젝트의 주요 개념은 질적 치밀화를 통해 효율적으로 재사용되어야 하는, 도시 토지를 다루는 전략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집의 건축 유형학에 대한 근본적인 재구성을 제안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에 사용된 하이브리드 건축 방법은 건물의 사용 가능한 공간을 최대화하기 위해 중공 벽돌과 최소 두께의 철근 콘크리트 슬래브를 사용했다. 정면에는 커다란 창문이 핑크색 회반죽 마감으로 마감되어 있고, 내부 벽돌 벽은 노출된 철근 콘크리트로 보완된 습기 조절 회반죽으로 마감되었다. 작업 공간, 출입구, 주방 및 식사 공간이 1층을 구성하고 중앙 강철 계단이 위층의 거실 공간과 침실로 연결된다. 빛이 가득한 인테리어는 질감이 있는 콘크리트, 흰색 벽, 나무 바닥이 특징이다. 옹벽 지붕과 촘촘하게 심어진 테라스는 건물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집과 주변 안뜰에 수동 냉각 방법을 가능케 한다. 이 프로젝트는 Dezeen Awards 2023의 도시 주택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다. The photography is by Lukas Schaller and Simone Bossi. 원본 https://www.dezeen.com/2023/11/16/psla-architekten-urban-townhouse-vienna-austria/?li_source=LI&li_medium=rhs_block_1

    2023-11-1842
  • 카타르의 물결치는 형태로 빛나는 Dior 외관

    ArandaLasch creates glowing facade with undulating fins for Dior in Qatar

    미국 스튜디오 Aranda/Lasch는 도하 외각에 위치한 Dior 매장의 외관 인테리어를 반투명 패널을 통해 빛을 발하는 우뚝 솟은 곡선 형태로 제작했다. 카타르 Lusail Place Vendôme 쇼핑몰에 위치한 Dior Femme 외관은 높이가 72피트(22미터)이며, 창 디스플레이로 둘러싸인 메인 입구를 갖추고 있다. Aranda/Lasch는 패션 브랜드 의상에 사용되는 직물 구조에 대한 오마주로 물결치는 외관을 디자인했다. "Monsieur Dior을 시작으로 브랜드 디자이너들이 주름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것을 기하학적인 것으로 바꾸는 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패브릭의 부드러움, 움직임, 빛나는 특성을 건축 재료로 바꾸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몸의 움직임에 따라 흔들리는 Dior 드레스의 주름처럼 외괸은 예상치 못한 가벼움의 건축물로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스튜디오는 말한다. 이 건물은 중이층과 돌기둥으로 둘러싸인 반 투명한 백라이트 표면 위에 일련의 흰색 핀(Fin)들로 구성되어있다. 핀은 열성형 솔리드 표면으로 제작되었으며, 진동과 깊이가 다양하여 역동적이고 변화무쌍한 질감을 만들어 냈다. 솔리드 표면 전문 업체인 Rosskopf + Partner와 협력한 이 팀은 소재의 물리적 제약에 따라 곡선을 생성했다. "외관은 측면에서 보면 미묘한 빛과 그림자만 들여다 보이는 얇은 커튼처럼 보이지만, 정면에서 보면 매장 전면, 중이층, 입구를 모두 볼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빛, 움직임, 질감에 대한 효과는 모두 움직이는 건축물의 주름으로 이어집니다."라고 스튜디오는 말한다. 각 핀은 홈 패턴을 새겨 빛을 더욱 확산시키고 물성을 부드럽게 만들었다. 동일한 솔리드 표면 소재와 유리를 사용하여 핀이 배치된 반투명 패널을 만들었다. Aranda/Lasch는 조명 제조업체 Coolegde와 협력하여 단색의 흰색 빛을 내는 배경용 LED 조명 시스템을 설계했다. 이 작품은 독일에서 제작되어 카타르로 운송되었다. Dior Femme – Place Vendôme은 Dezeen Awards 2023의 건축 조명 디자인 부문에 최종 후보로 올랐다. Originally published by Dezeen. 원문 : dezeen.com/2023/10/16/aranda-lasch-glowing-facade-undulating-fins-dior/

    2023-11-1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