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x디자이너 팀매칭 참여하기

매칭

디자이너 X 소상공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2019매칭

  • 썬조명

    SUN LIGHTING

    을지로 대로변과 마주한 대림상가 1층 썬조명의 간판을 찾을 수 있다. 을지로에서 오랜동안 축적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거래처에 꾸준히 납품을 하기도 하고, 거래처에서 원하는 조명들을 직접 제작하기도 합니다. 또, 오랜 기간 일하면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을지로 조명업계에, 그리고 계속 이 길을 걸어갈 후배들에게에 돌려주고 나눠주기 위해 여러 활동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서울시나 중구청에서 을지로 개선을 위한 사업을 진행할 때 자문 위원으로 나서서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고 있으며, 조명 거리의 활성화를 위해 누구보다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적은 비용으로 을지로의 야경을 아름답게 밝히기 위해 태양열을 이용한 조명개발도 연구 중입니다.

    2019-09-0958
  • 하나조명

    HANA LIGHTING

    하나조명은 아파트, 일반주택의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조명을 중점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도매 거래처로는 백화점과 아울렛, 로드숍과 유명 패션 브랜드 같은 곳이 있는데, 특히 전반적인 인테리어 공사와 함께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특정한 취급 품목과 공간 스타일에 맞는 조명을 주문 제작합니다. 일반 소비자들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최근 선호하는 심플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의 조명제품들을 많이 권유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고정 거래처인 숍에는 그들과 공간 스타일에 관련한 논의를 해서 그 공간의 상품을 최대한 돋보이게 하는 조명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9-09-0658
  • 유토조명

    UTO LIGHTING

    유토조명은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는 것이 조명이다" 라는 확실한 비즈니스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조명이 공간의 분위기를 변화시키는 데 어떤 역할을 알고 있는지도 다른 어떤 경쟁업체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셀프 인테리어들이 많이 찾는 조명가게로 자리잡았습니다. 빠르게 바뀌는 조명 트렌드를 읽기 위해 유토조명은 하우징 페어나 국제 조명 전시회 등을 관람하며 시야를 넓히는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2019-09-0656
  • 모던 라이팅

    Modern Ligting

    인터넷 창에 “조명”을 검색 해본 사람이라면 몇 개 익숙한 사이트가 있을 것입니다. 수 많은 조명 업체가 각자의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하고 온라인 고객 유치를 위해 마케팅전을 펼치고 있고 약 5~8개 정도의 사이트가 확실히 업계 선두로 자리잡고 있는 치열한 현장에서 모던 라이팅도 인터넷 상에서 상위 랭크되는 사이트 중에 하나 입니다. 모던라이팅은 그만큼 온라인 시장을 잘 구축하고 있는 대표적인 을지로 조명 가게 입니다. 을지로의 모던 라이팅 매장은 세운상가 옆 코너에 위치해 있으며 2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입구로 들어서면 레일등과 방등, 그리고 모던 라이팅에서 추천하는 펜던트가 코너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친절한 직원들이 고객을 맞이합니다. 모던라이팅은 을지로에서 유행을 선도하는 가게 중 하나이다. 디스플레이 된 조명 하나하나가 모두 좋은 퀄리티의 트렌디한 제품이므로, 매장을 방문해서 마음에 드는 조명 하나쯤은 누구라도 발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9-09-0683
  • ㈜대영라이팅

    DAEYOUNG LIGHTING

    대영라이팅이 이곳에 자리 잡은 지는 10년이 좀 넘어가지만, 다른 곳에서 10년 정도 조명가게를 운영하다가 이전했습니다. 대영조명은 바삐 변화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최대한 맞추어 다양한 조명 제품을 전시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예전보다 온라인 정보에 밝고 인테리어와 조명에 기본 정보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입니다. 보편적이고 대중화된 제품도 물론이지만 간혹 독특하고 개성 있는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히 예술성을 지닌 조명 제품들도 선별해 구비해놓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곳에는 카페나 편집숍 같은 상업적인 공간에 필요한 제품을 직접 구입하기 위해 오는 손님들이 최근에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9-09-0666
  • 기아조명

    KIA LIGHT

    조명을 ‘파는 것’과 조명을 ‘만드는 것’은 엄연히 다른 차원의 일입다. 을지로 조명거리의 특성에 대해 잘 모르고 접근하면, 가게들이 모두 조명을 디자인하고 각자의 공장에서 직접 제작할 거라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동대문에 자리한 수백, 수천개의 옷 가게들이 모두 각각의 공장에서 옷을 만들어 내지 않듯이 말입니다. 동대문 쇼핑몰에 입점한 옷 가게와 비슷한 구조로 보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옷을 만드는 공장은 따로 있고, 각자의 ‘유통’ 경로를 통해 공장에서 제품을 납품받아서 ‘판매’ 하는것, 그것이 을지로 조명거리가 활발하게 운영되는 기본 원리입니다. 디자인을 직접하는 가게는 적지 않지만, 자체 공장을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타 공장에 의뢰하여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을지로 조명 산업 구조에서 더 진취적이고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게가 바로 기아조명입니다.

    2019-09-0657
  • 8월의 홍시

    AGOSTO HONGSY

    플랫폼에 세계의 다양한 고급 식재료를 연결시켜 뉴디저트 시장에 떡브랜드 및 새로운 장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브랜드 런칭 준비중) 현재는 일반떡 및 찹쌀떡을 판매하는 소규모 업체이며, 직원수는 5명입니다. 주력상품은 현재 프리미엄 설기류와 찹쌀떡이며, 향후 샌드 및 케익류를 보강할 예정입니다. 떡 아이템의 제품별 재해석을 통해 기존의 전통 및 올드한 이미지를 벗고, 현재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컨템퍼러리하면서도 건강한 음식, 디저트라는 이미지 구축, 제품별 디자인력 강화 및 패키지 고급화를 통해 쌀/떡이 가진 축복의 의미란 문화적 코드를 부각시켜 좋은 날, 특별한 날 선물시장 공략, 향후 기업행사 및 각종 행사에 주력할 것이며, 개인은 개인별 맞춤제품 및 골라먹을 수 있는 세트상품 개발 예정입니다. 현재 디자인 개발 및 보완이 절실하여 전문인력의 도움이 꼭 필요한 사항입니다. 돌, 백일, 결혼, 생일, 기업 창립행사 및 그 밖의 축하할 모든 날에 대한 떡케익 디자인을 전문 디자이너와 같이 콜라보 해보고 싶습니다. 거기에 따르는 디자인 케익형태, 패키지, 오브제 등 해당 행사가 돋보일 수 있게 디자인적 요소를 협의 개발, 우리나라 문화적 코드에 좋은 날, 잔칫날에 떡이 빠지지 않으므로 디자인 협업을 통해 아방가르드한 홍시만의 라이스스타일을 창조하고 싶습니다

    2019-09-02130
  • 러솝

    Lusop

    러솝은 2018년 10월 5일 설립한 회사이고 1인 사업체입니다. 직원은 없고 사장 혼자하는 1인 대표겸 다양한 일을 겸직하고 있습니다. 주력상품으로는 천연샴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천연비누 답례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9-09-0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