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기업x디자이너 팀매칭 참여하기

매칭 

디자이너 + 제조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19매칭

  • 파로라이팅(기아조명) X 이지 디자인 스튜디오

    FARO Lighting X isy design studio

    조명을 ‘파는 것’과 조명을 ‘만드는 것’은 엄연히 다른 차원의 일입다. 을지로 조명거리의 특성에 대해 잘 모르고 접근하면, 가게들이 모두 조명을 디자인하고 각자의 공장에서 직접 제작할 거라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을지로 조명 산업 구조에서 더 진취적이고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게가 바로 기아조명입니다. Q.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된 이유? 국내 조명문화를 조금 더 의미있게 이어가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오랜시간 을지로 조명거리에서 쌓아온 자사의 노하우와 깨어있는 디자이너분이 함께한다면 새로운 시점에서 바라본 조명을 선보일 수 있고, 저희의 협업이 앞으로 조명 산업을 이어가고 있는 분들과 아직 발굴되지 않은 능력있는 디자이너분들에게도 긍정적인 움직임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하였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된 이유? 디자이너분께서 갖고 계신 잘 정리된 생각이 결과물 뿐만아니라 제품을 도출하는 과정에도 녹아있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더불어 상업성과 예술성 두가지를 함께 어우를 수 있는 디자이너분이라 생각하였습니다. Q. 콜라보를 진행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곡선처리된 마감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며, 용도에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로 응용 및 확장 가능성이 있는 실용적인 조명입니다.

    2020-06-11960
  • 친절한목수들 X 호우 디자인

    friendly carpenters X H.O.U Design

    친절한 목수들은 2018년 두 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연계하여 고등학생들과 지역아동센터 졸업생들 함께 창업동아리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고등학생들도 졸업하여 청년이 되었고, 총 5명의 청년들(현재 직원 수)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친절한목수들은 지역사회 청년들의 자립 및 지역사회 선순환 구조 정착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는 팀입니다. 수익의 일부를 지역아동센터에 후원하여 사회적 환원을 하고 있습니다. Q.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된 이유? 친절한목수들은 사회적보살핌(취약계층)이 필요한 청년들의 자립을 위해 창업한 팀입니다. 창업성공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제작, 홍보, 판매해보는 경험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목공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으나 디자인 부분에 대한 이해력과 경험, 능력이 부족하여 상품개발과 홍보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상품 디자인, 홍보에 부족한 부분을 보강해나가기 위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된 이유? 디자이너가 친절한목수들의 주력상품인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목공 제품 디자인에 대한 탁월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품을 개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여러차례의 소통을 통해 친절한목수들이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실현하는데 함께할 수 있는 디자이너라는 신뢰를 갖게 되어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되었습니다. Q. 콜라보를 진행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반려동물가구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해보았습니다. 기능과 더불어 디자인을 중점에 두어 작업을 진행한 굉장히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2020-06-11475
  • (주)쎄누 X 디글라우

    CENU X Die Glau

    2012년설립된 주식회사 쎄누는 현재 9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가구회사입니다. 주력상품은 카페, 식당, 직원식당, 프랜차이즈, 대기업 구내식당 등을 위한 의자 및 테이블이며, 이외 다양한 가구류를 제작, 유통하고 있습니다. Q.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된 이유? 7월 프리페어에 참여한 후 쎄누만의 디자인 가구를 제작하고싶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된 이유? 전문적인 디자인 개발이 가능하고, 제작과 공정에 대한 지식과 기술이 있어 함께하였습니다. 같은 방향성과 목표를 가지고 협업하기 좋을 것 같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를 진행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의자에 오래 앉아 있을수록 운동을 할 수 있는 의자를 만들 예정입니다.

    2020-06-11337
  • 커먼플래닛 X 허밍제이

    Common Planet X humming J

    커먼플래닛은 도자 생산 기법인 슬립캐스팅을 활용, 복제를 통한 요소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우주공간의 상상의 한계가 없는 다양한 요소를 디자인에 활용하여 도자 오브제, 실용자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관측 불가능한 환상의 우주공간을 일상의 익숙한 공간을 통해 연출하여 현실을 초월하는 상상의 생경한 감각을 전달,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Q.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된 이유? 작가 활동하던중 창업을 하게되며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는 프로젝트와 상품개발을 시도하게되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된 이유? 도자와 금속이라는재료의 특성과 표현의 차이, 공통점에서 어울리면서도 이질적인 부분에매력을 느껴 매칭을 결심하게 되었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새로운 경험과 장기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Q. 콜라보를 진행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도자 부분의 경우 기존에 작업해왔던 합, 자석등을 용도를 활용하고 형태적인 특성을 활용하여 디자인 할 계획이다. 도자기 특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형태를 단순화하고 보석함, 화병의 용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2020-06-11411
  • KNOT LAB X 어보브 스튜디오

    KNOT LAB X above.studio

    류재용 장인은 서울시가 지정한 ‘세운마이스터’ 중 한 명으로 세운상가를 50년 동안 본거지로 삼은 자동제어 전문가입니다.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진공관 앰프’를 개발한 류재용 장인은 전자기기,자동제어, 오디오 분야에 본인이 보유한 기술과 특허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함을 누리게 하고 싶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Q.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된 이유? 기능적으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제품을 만들었지만 디자인적으로 개선하고 싶어서 참여하게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된 이유? 이전에 협업을 진행해 보았기 때문에 충분히 믿을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학부가 이공계라서 디자인만 공부한 사람들 보다 말이 잘 통합니다. Q. 콜라보를 진행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기존에 제품은 출력을 진공관으로 내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 요소로만 사용하고 있어 진공관의 따뜻한 음색을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020-06-11183
  • 스노우볼제작소 만들 X PAL studio

    SNOWMANDEUL X PAL studio

    스노우볼제작소 만들은 스노우글로브라는 장식품에 실용적인 생활소품 기능을 더해 유니크한 스노우글로브 생산 및 제작 방법을 공유하는 창작스튜디오입니다. 중소기업청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수료하였으며, 코엑스 K-핸드메이드페어,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등 다양한 전시, 페어에 참여해 오고 있습니다. Q.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된 이유? 스노우볼은 형태나 기능적으로 무한한 확장 가능성이 있는 제품입니다. 지난 기간동안 스노우볼을 만들면서 저의 시각과 사고를 벗어나서 다른 창작자의 해석이 들어간 스노우볼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계획이 있었는데 마침 DDP디자인페어소상공인 프로그램의 취지와 목표에 공감하여 참여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된 이유? 처음 기준은 지난 작업물과 스노우볼에 적용 가능한 접점이 있는가 였습니다. 그중에 해당 스튜디오는 다양한재질로 작업을 했고 오브제뿐만 아니라 그림자와 오브제가 놓여있는 상황도 같이 창작의 한 부분으로 생각하시는게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미팅을 하면서 젊​고 창의적인 모습이 기대되어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했습니다. Q. 콜라보를 진행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스노우볼과 무드등이 결합되는 오브제입니다. 둥근 유리구와 빛을발산하여 생활에서 실용적이면서도 실내 공간을 디자인으로 채워줄 제품입니다.

    2020-06-11361
  • 가화 X 파운드/파운디드

    gahwa X found/Founded

    가화는 행주, 수세미, 샤워타올 등 욕실과 주방 일용잡화를 제조하는 회사로 롯데, 모던하우스, 다이소 등 다양한 벤더를 통해 제품을 납품,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 생성이 쉽지 않은 일용잡화 업종 상의 특성 때문에 타기업 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가격 경쟁에만 시달리고 있습니다. Q.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된 이유? 지금의 소비자들에게는 소모품에 조차도 차별화와 개성이 중요시 되는 때인것 같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 조건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영세한 기업이 자체적으로 해결하기는 어려운 영역인 만큼 전문가의 도움을 빌리고 싶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된 이유? DDP디자인페어를 통해 많은 디자이너를 만나보았습니다. 파운드 파운디드와의 만남에서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굉장히 높고, 상용가능한 두마리 토끼를 다잡을 수 있는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여 협업을 결심하였습니다. Q. 콜라보를 진행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샤워타올 행주 수세미는 부가가치가 없는 소모품의 영역이라고 줄곧 여겨왔습니다. 협업을 통해서 이를 생활의 영역으로 끌어 올리기로 도전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전시를 위한 새로운 시각적인 접근에서 그치지 않고, 생활소비재로서 현실에 접근하는 제품을 만들겠습니다.

    2020-06-11533
  • 구트컴퍼니 X (주)오디너리피플서울

    Drawing at home X ORDINARYPEOPLE

    드로잉엣홈은 2011년 쿠션을 시작으로 침구, 커튼, 수입소품, 가구까지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패브릭에 더 집중하기 위해 소품류와 가구의 비중은 줄이고 패브릭류의 비중을 늘리기 위해 패브릭 개발에 조금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직 인지도가 높지는 않으나 재구매률이 높으며 GSSHOP, 네이버 커넥트원 연수원 등에 침구를 납품 해오고 있어, 높은 제품퀄리티를 자부합니다. Q.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된 이유? 저희는 침구를 제작하는 업체여서 소재를 고르는 부분이나 디테일 부분에는 자신이 있는데 자체 패턴이 없는 점이 늘 아쉬웠습니다. 저희만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수 있을 듯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된 이유? 저희의 브랜드 느낌을 잘 표현해주실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패턴쪽의 결과물들이 저희쪽과 매치하였을때 잘 어울릴 듯 하여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를 진행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원하는 제품은 키즈쪽의 침구였습니다. 컬러감있는 원단을 잘 사용하는 드로잉엣홈과 패턴에 강한 오디너리피플의 콜라보레이션이다보니 한쪽면은 패턴으로 한쪽면은 컬러감이 느껴지게 디자인한 키즈 침구입니다.

    2020-06-11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