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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디자이너 + 제조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19매칭

  • 49. 모비주

    MOBIJ

    MOST BEAUTIFUL JEWELRY의 약자인 모비주는 가장 아름다운 주얼리는 십자가 주얼리라는 확신과 신념을 가지고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약 2000년 넘게 수많은 크리스천에게 믿음과 위안을 주는 기도의 도구로 주얼리 이상의 가치가 있으며, 유니크하고 아름다운 십자가주얼리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희망과 자신감을 주는 브랜드입니다. 더불어 순수익금의 10%를 기부해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모비주홈페이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타일윈도우)과 오프라인(광나루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두란노몰에 입점하여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비주 브랜드는 심플한 십자가 목걸이 또는, 천연석을 셋팅한 십자가 디자인을 제작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유니크 하면서도 데일리로 착용할 수 있는 십자가 디자인을 계발하시는 디자이너와 콜라보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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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0. (주)우드앤씨티

    woodnct

    (주)우드앤씨티는 2015년 6월 16일 설립되어 현재까지 나무로 제작되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품으로는 우드패널(파티션)과 어린이나무장난감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드패널은 예로부터 내려오는 한국의 미학적인 문양을 새롭게 디자인한 인테리어 제품으로 한옥 건축의 짜맞춤 기법을 응용하여 제작하였으며 각 패널을 고정하고 꾸며주는 용도의 3D 감잡이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어린이 나무장난감은 자작나무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공룡시리즈와 자동차시리즈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장난감에 그림을 그리고 조립할 수 있는 DIY 형식으로 간단한 조립과 채색을 통해 아이들의 IQ, EQ 발달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우드앤씨티에서 디자이너와 함께 콜라보 하고 싶은 제품은 입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우드패널과 같은 라인으로 1차 디자인이 나온 상태이며 협탁, 책상 등에 올려놓을 수 있는 미니 사이즈와 인테리어용의 대형사이즈 2가지 종류의 제품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1차 디자인이 나온 상태이지만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더욱 실용적이고 상업적인 용도로 성장할 수 있는 디자인 포인트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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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1. 노스트로

    NOSTRO

    노스트로는 2019년 공덕동에 작업실을 오픈한 1인 기업으로 스튜디오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로 가죽을 재료로 한 소품 위주의 제품을 디자인, 제작하고 있으며, 추후 소비자 타깃에 따른 다양하고 새로운 컨셉의 가죽제품(가방, 파우치 등) 개발 및 제품군 확대를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현재 가죽공예가 혹은 가죽 제품 제작 업체들은 대부분 빈티지하고 심플한 컨셉으로 상품을 디자인,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디자인페어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노스트로는 기존 가죽제품의 컨셉과는 구분되는, 아이들을 위한 가죽 가방을 만들고 싶습니다. 천연가죽이라는 소재가 아이들에게도 잘 어울리면서도 적합한 소재이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 자연스럽게 변화(나이 듦, 에이징)되는 가죽의 특성과 같이 아이들도 함께 성장하며 어른이 되어간다는 컨셉으로 접근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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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2. 허밍제이

    humming J

    허밍제이는 자연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어 꽃, 새, 동물, 곤충 등의 모티브를 액세서리로 제작하고 있으며, 디자인과 생산 모두 가능한 업체입니다. 2008년 허밍제이 설립 남대문 액세서리 상가에서 도매로 시작하여 홍콩, 파리, 도쿄 등의 패션 주얼리 페어 및 미국 패션 엔젤 미국 쇼룸 전시에 참가해 오고 있으며, 일본 홈쇼핑 채널 진출 및 이태리 의류업체에 단추 및 브로치를 납품 중에 있습니다. 주력 상품인 패션 액세서리에 국한된 유통망을 다른 품목의 업체와 콜라보를 통해 유통망을 확대하고 싶습니다. 디자이너와의 협업,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해 일상 오브제까지 영역을 확장해 나가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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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3. (주)리을리

    reully

    리을리는 2016년부터 시작한 디자인, 제조 소기업입니다. 쌓아 올리는 방향 오브제 ‘손으로,채움‘을 주력 제품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공정은 회사 내부에서 제품 디자인, 모델링, 목업, 몰드 제작, 생산으로 이루어집니다. 회사 내부에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제품 개발이 가능합니다. 제조업이지만 콘텐츠 회사라고 생각하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깊이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고자 합니다.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에서 디자이너분이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방향성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저희 모듈을 디자이너의 개성을 담아 만들어 내는 새롭고 귀여운 방향 오브제를 제작하는 방법, 두 번째로는 디자인 원형부터 시작하는 독특하고 개성적인 방향오브제를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 작업 결과물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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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4. 글로리스톤

    GLORYSTONE

    레드미티어(RMD) 디자인은 자동차 디자이너 출신 디자이너가 만든 프리미엄 남성 수제화 브랜드입니다. 젊고 강렬한 느낌의 칼라와 디자인을 제품에 도입하여 독특하고 세련된 브랜드 캐릭터를 만들어 냈습니다. 미국에서 발명된 최첨단 기능성 소재인 수퍼패브릭을 업계 최초로 구두에 적용하고 있는 RMD는 캐쥬얼, 스니커즈, 드레스 슈즈, 부츠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20대의 젊은 감성과 30~40대의 중후한 남성들을 위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컬러 베리에이션을 통해 소비자의 개성을 충족시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RMD는 패션쇼를 참가를 통해 젊고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나가고 있지만,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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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5. 난나비자수

    NANNAVI EMBROIDERY

    어머니가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하여 딸이 판매하는 컴퓨터자수 주문제작전문 자수집 입니다. 평균 30년이 넘는 전문 자수사분들과 함께 작업하며 1988년부터 난나비자수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독특하고 퀄리티 높은 자수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자수, 펀칭, 스팡클, 진주(비즈, 징)부착, 싸개단추, 레이저커팅 등이 가능하며 올해 주력상품은 자수원단 및 입체자수패치입니다. 콜라보레이션 작업 시, 패턴디자인 가능한 디자이너 분과 자수원단을 함께 작업하여 생활소품(커튼, 패브릭포스터, 러너, 방석, 침구, 가방, 파우치, 보자기 등)을 만들거나, 액세서리 디자인 가능한 디자이너 분과 자수패치를 활용하여 액세서리 상품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상품 디자인에 있어서는 자수가 가진 특성, 전통적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풀어서 작업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난나비자수 주력상품 중 입체자수패치를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하여 상품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한복분야에서만 사용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입체자수패치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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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6. 가화

    gahwa

    가화는 행주, 수세미, 샤워타올 등 욕실과 주방 일용잡화를 제조하는 회사로 롯데, 모던하우스, 다이소 등 다양한 벤더를 통해 제품을 납품,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 생성이 쉽지 않은 일용잡화 업종 상의 특성 때문에 타기업 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가격 경쟁에만 시달리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 접근성이 높고 널리 보급되기 좋은 상품을 기획해 보고 싶습니다. 가화는 상품군이 다양하여 협업을 통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디자이너가 원하시는 상품이 있다면 언제든지 어떤 물건으로든 기획이 가능합니다. 다만 저희가 이번 기회를 통해 기획을 하고 싶은 상품을 고르자면 호텔 어매니티 입니다. 유명 화장품 회사 등이 제공하는 호텔 어매니티와 같이 고급 호텔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어매니티 분야라면, 제조자 입장에서 높은 회전율도 보장 받고 그를 통한 고급화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디자이너 입장에서도 잘 개발된 상품이라면, 이 분야를 통해 디자인된 물건이 널리 보급되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19-07-19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