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기업x디자이너 팀매칭 참여하기

컬래버레이션 

디자이너 + 제조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22매칭

  • 매칭완료

    121. 호작 / 이원경

    HOJAK

    리빙 / 일러스트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안녕하세요, 일러스트를 기반으로한 다양한 시각작업을 하는 호작입니다. 잃어버리기 쉬운 낡고 소중한 기억들이 사라지지않도록 기록하고 표현하는 작업을 하고있어, 기억미화원이라는 표현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합니다. 실크스크린기법을 통한 판화작품과 자체제작 제품들을 제작하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그외 다양한 제조방식들을 통해 패키지 / 굿즈 / 지류등을 디자인 및 제작 하며, 그래픽 자체로도 사용되고 있어 일상에서 사용되는 많은 제품들에 접목한 콜라보 작업들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디자이너X소상공인 콜라보를 통해 좋은 제품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좋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2) 활동경력 2022.05 아트콜라보 - (주)오뚜기 '올리브바질참치'기획세트 패키지 및 굿즈 디자인 2022.04 드로잉클래스 - 옐토x호작 '나'를 표현하는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 2022.03 아트콜라보 - (주)오뚜기 '올리브바질참치' 기획엽서 디자인 2021.11 외주작업 - 베리어프리컨텐츠기업 '소플' 아트웍 및 디자인 외주 작업 2021.10 위드굿즈 이달의 창작자 선정 2021.10 복합문화공간 '브라운박스' 전시 - 정우물x호작 2인전 2021.09 외주작업 - 제로웨이스트샵 '영그램' 아트웍 및 실크스크린 작업 2020.11 텀블벅 프로젝트 '위드러브에드션' 참여 2020.05 외주작업 - 열매점빵 아기턱받이 일러스트

    2022-05-1858
  • 매칭완료

    122. 로우리트 콜렉티브 / 최재식

    LOWLIT COLLECTIVE

    리빙 / 조명

    1) 브랜드 소개 (소개/컨셉/목표) 로우리트 콜렉티브는 저조명된 사물과 공간에 새 쓰임을 불어넣는 리퍼포징 repurposing 스튜디오입니다. 바다의 탁트인 푸름과 토양의 너그러움을 소중히 하는 마음으로 모인 우리는 자원의 선순환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산·소비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로우리트는 티끌 플라스틱을 활용한 가구 디자인 콜라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 연혁 2021.12 서울 홈데코테이블페어 /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전시 2021.10 DDP 디자인 페어 2021 전시 2021.05 대림미술관 P4G 정상회담 전시 전 2020.10 기술보증기금 소셜벤처기업 판별 2020.08 서울환경운동연합과 자원순환 MOU 체결 2020.08 로우리트 콜렉티브(LOWLIT COLLECTIVE) 설립

    2022-05-1890
  • 매칭완료

    123. 신영진

    -

    리빙 / 가구, 리빙

    Work Experience 2018.01 ~ 2018.05 INTENXIV Product Designer Intern 2019.02 ~ 064 Design Studio Industrial Designer 2019.02 ~ Ilkwang Lighting Design Team Industrial Designer Exhibition 2017 Reddot Design Museum in Singapore 2019 Seoul Living Design Fair by ILKWANG 2019 Gwangju Design Biennale by 064 Studio 2019 Culture Station Seoul 284 : Electric / Universe by ILKWANG 2020 DDP Design Fair "Youngjin Shin X Emockwon" 2020 DDP Design Fair "Youngjin Shin X Common Planet" 2020 Seoul Craft Trend Fair "Cruiser Ceramic Tray by Common Planet" 2021 DDP Design Fair "Youngjin Shin x Jongwon Kang X Emokwon" 2021 DDP Design Fair "Youngjin Shin X Common Planet" 2021 Seoul Living Design Fair by ILKWANG 2022 Seoul Living Design Fair by ILKWANG

    2022-05-19116
  • 매칭완료

    124. 더블랙 / 배재열

    theblack7

    리빙 / 생활용품, 제품디자인, 문구디자인

    1) 연혁 2003 LG생활건강, LG축구단(현 FC서울) 브랜드 컨설팅 2004 LG전자, LG전선, LG산전(현 LS산전) KT텔레캅, KT파워텔 브랜드 컨설팅 2005 서울국제도서전 기획 컨설팅 2005두산동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전략 및 경영 컨설팅 (동아스쿨, 브레이니, 킨더동아, 동아홈스쿨 등) 2005 한국타이어 해외 브랜드 전략 컨설팅 2006 KBS(한국방송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철도공사 기업 브랜드 컨설팅 2006 프랑크 프루트 도서전 국내 브랜드 전략 컨설팅 2008 서울문화재단, 서울연극센터 전략 컨설팅 2010 CJ헬로비전,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브랜드 컨설팅 2011 국내 IT보안 전문 기업 브랜드 전략 컨설팅 (이글루시큐리티, 잉카인터넷, 시큐아이, 오픈베이스, 마크애니, 안랩 등) 2012 평창스페셜올림픽 브랜드 전략 컨설팅 2012 소니(일본 본사) 타블렛 글로벌 사회공헌 컨설팅 2014 아이들과미래, IPSF(드림버스)NGO 사업 전략 컨설팅 2017 디퓨어(코스메틱), 엠브이텍(제조) 스타트업 창업 컨설팅 2017 바이오리더스 코스탁상장 브랜드 컨설팅 2018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브랜드 컨설팅 2019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One K Global Campaign 컨설팅 2019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DDP디자인페어’ 전시 참가 2020 바이러스파이터, 스프라이즈 플랫폼 브랜드 컨설팅 론칭 2021 힘펠, 닥터스킨, 트리티스 브랜드 쇼핑몰 UI/UX 디자인 2021 한국소비자학회,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홈페이지 UI/UX 디자인 2021 소마르 X 더블랙 DDP 가죽제품 콜라보레이션 및 더대한1948 브랜드 런칭 2021 멸종위기동물 메모리 프로젝트 (에코백 및 달력) 텀블벅 펀딩 100% 성공 2) 제품설명 01. 더대한 작품설명 : 소마르 X 더블랙 DDP콜라보레이션 (가죽제품 브랜드 더대한1948 런칭) 02. 메모리프로젝트 작품설명 : 멸종위기동물 메모리 프로젝트 (2022 달력 및 에코백 디자인 및 제작) 03. 바이러스파이터 작품설명 : 바이러스파이터 브랜드 및 서비스 상품 컨설팅 개발 04. 코스모 작품설명 : 코스모인터내셔널 브랜드 및 상품 기획 컨설팅 개발 05. 오마이내츄럴 작품설명 : 오마이내츄럴(꿀) 브랜드 및 상품 기획 컨설팅 개발

    2022-05-19131
  • 125. 마스939 / 최원성

    mars939

    리빙 / 실내조명, 테이블, 테이블웨어 등 기타 가구

    1) 프로젝트 소개 Mars939 studio 는 태양계4번째 행성인 ‘화성’, 스튜디오가 위치한 ‘화성시’의 이름에서 착안하였습니다. 인류가 발 디뎌 보지 못한 화성에 걸맞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Mars939 studio는 익숙한 공간의 가구, 라이프스타일, 오브제들에 예술적 가치를 부여해 여러분의 일상적 공간을 더 가치 있고, 희소성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켜드리고자 합니다. 2) 활동경력 2019.10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조소학부 졸업전시 개인전 2021.05 mars studio open 2021.05 청담 블로우샵 가구제작 2021.06 어반제주 포천점 파고라 및 가구 제작 2021.07 양평 더포레스트 베이커리 카페 가구 제작 2021.08 화성 두오즈 카페 가구제작 2021.09 트라이트 갤러리 가구제작 2021.10 브랜드 무창 콜라보 프로젝트 진행 2022.01 뿌리(안태원) 작가 작업 외형제작 외주 2022.02 히데코의 요리교실 가구 제작 외주 2022.03 광교 아르케 라운지 가구 제작

    2022-05-19154
  • 126. 누로 / 조재선

    NOORO

    리빙 / 리빙

    1) 프로젝트 소개 제 프로젝트는 자연물을 소재로 작업 및 전시를 했었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고미술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리빙제품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최근 우리 사회는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만큼 우리 고미술도 생활속에 스며들어 대중화하는데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2) 활동경력 2005 ~ 현재 NOORO 운영 2006 인사동아트센터 / 도쿄신미술관 전시 2014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대상’ 2015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문화상품선정 / 서울여성공예분야 2017 하이서울우수상품어워드 선정 2021 금보성아트센터 전시

    2022-05-1965
  • 매칭완료

    127. 모로스튜디오 / 홍정근

    MOROSTUDIO

    뷰티 / 팝업디자인

    1) 프로젝트 소개 건축 사조의 현대적 해석이라는 컨셉을 갖고 팝업 전시 및 인테리어 건축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양식을 기획한 디자인입니다. 본 디자인은 Full Bloom 이라는 부제로 고딕양식의 현대적 해석을 작가적 관점에서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 도전 하는것과 현재 입주중인 화성 ICT센터와 연계하여, 팝업 전시를 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 활동경력 2016 건국대 실내디자인학과 2017 유민디자인 chaumet 1팀 설계 담당 2015 kosid 특선 2017 차돌풍 전매장 설계(88개), 서기치킨&비어 설계 (12개), 런던스트릿 시공설계 프랜차이즈 박람회 (곱창고) 2018 ems the body (설계 시공), vvv (설계 시공), 레드선라운지 (설계 시공), 전주 개인주택 (설계) 2019 봉춘회관 설계 디자인 (3개), 닛닛버거 설계 디자인, 용인 대흥교회 (설계), 프리즘 디자인 2020 경주 함양집 하누가물애 거제점 설계 시공, 콘크리트정글 (브랜딩, 설계, 시공), 의자 디자인 2021 DEEP 엘칸토 신발디자인, 동탄 개인 피티샵 (설계 시공), 가락동 공연기획 참여, 명인 박재서, 안동소주 패키지 디자인 (제작 및 논의 진행중) 2022 미제_ 주식회사 농부의 마음과 인테리어 브랜딩 진행중 3) 제품설명 건축 사조의 현대적 해석이라는 컨셉을 갖고 팝업 전시 및 인테리어 건축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양식을 기획한 디자인입니다. 본 디자인은 Full Bloom 이라는 부제로 고딕양식의 현대적 해석을 작가적 관점에서 정리하였습니다.

    2022-05-1995
  • 매칭완료

    128. 젠디자인플랜 / 나한범

    -

    리빙 / 생활소품

    1) 프로젝트 소개 2019년 밀란 디자인위크에서는 이탈리아의 럭셔리 리빙 브랜드 카르텔(Kartell)이 디자이너 필립스탁과 미국의 소프트웨어 오토데스크(Autodesk)와 협업을 통해 만든 A.I체어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본인은 디자인과 컴퓨터의 활용, 그 중에서도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이라고 하는 인공지능 디자인을 제품 디자인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또 개발하는 디자이너로 필립스탁과 카르텔의 사례에서 영감을 얻어 재료와 하중, 제작방식의 설계 파라미터와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의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의자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이용하여 골프 퍼터 헤드, 촛대, 핸드폰 거치대 등 인간의 상상력을 넘어선 유기적인 조형과 구조를 가진 인공지능 디자인 기반의 제품디자인을 연구/개발 중에 있습니다. 2) 활동경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IT디자인 융합전공 박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반대학원 산업디자인전공 석사졸업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과 졸업 2021 ㈜젠디자인플랜 디자인실장 2020 ㈜디자인티엠티 디자인기획실장 2020 스타트업 ㈜본앤메이드 기획실장 2016 젠디자인 시니어디자이너 전라남도 보트 공동브랜드 개발 및 요트 디자인 개발 접이식 모듈형 소형 보트 디자인 개발 담양 세계 대나무 박람회 공간배치 용역 DDP 이동형 편의시설물(Mobile Art Shop) 디자인/설계/실물제작 등 2015. LH 아파트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기 디자인 공모전(LH) 동상 2015. 대한민국 해양디자인 공모전(부산디자인센터) 입선 2014. 코엑스 시민대상 휴게시설 디자인 공모전(한국무역협회) 대상 2014. 대한민국 해양디자인 공모전(부산디자인센터) 은상 3) 제품설명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체어] 2019년 밀란 디자인위크에서 이탈리아 럭셔리 리빙 브랜드 카르텔(Kartell)이 디자이너 필립스탁과 미국의 스포트웨어 오토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만든 A.I체어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본인은 제품 디자인과 컴퓨터의 활용, 그 중에서도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이라고 하는 인공지능 디자인을 제품 디자인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또 개발하는 디자이너로 필립스탁과 카르텔의 사례에서 영감을 얻어 재료와 하중, 제작방식 등을 입력하여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의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의자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본 디자인은 적층 방식의 제조 방법과 ABS 소재를 이용하였으며, 등받이와 시트에 각각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옵션을 넣어 최초 기본 디자인 제작 후 인공지능이 조형과 구조를 제안, 다시 디자이너가 선과 면을 다듬어 최종 디자인이 제안되었습니다. 개발업체와 함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조 방식을 고려하여 최소한의 디자인으로 인공지능의 힘을 빌려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캔들 홀더] 기존에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는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은 제조방법이나 소재, 무게, 가격, 하중, 안전계수 등 다양한 옵션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도출했습니다. 하지만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캔들 홀더는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개발 목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 정해진 옵션을 적용하는 공학적 설계 목표 달성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 디자이너가 임의의 옵션과 값을 적용하여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의 유기적이고 유니크한 조형을 얻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하였으며, 이러한 방법을 통해 기존의 일반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난 새로운 조형의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캔들 홀더를 제안할 수 있었습니다.

    2022-05-19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