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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디자이너 + 제조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22매칭

  • 81. 에스오디 인더스트리즈 / Sodbileg

    SOD industries

    리빙 / 스피커

    1) 프로젝트 소개 제 프로젝트는 몽골 전통적인 악기 중 (MORIN KHUUR)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블루투스 스피커 과 조명 디자인 컨셉으로 진행하여 이번 디자인페어에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2) 활동경력 학사) Mongoli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인테리어 디자인 2016 석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사업디자인학 (논문 쓰는 중) 2015. Walmer enterprises furniture LLC (USA) 2016. Mongolian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2016-2017. Spitz interior design company (Mongolia) head designer 2020. Frame story exhibition (Seoul South Korea) 전시 3) 제품설명 이 project 이름은 Khuur 입니다. 몽골 전통적인 악기 중 하나 Morin Khuur 에서 영감을 받아 말머리 모양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와 조명 디자인을 진행해 랜더링했습니다.

    2022-05-17289
  • 매칭완료

    82. 나너팀 / 전희원, 허수정

    NaneoTeam

    리빙 / 실내조명, 실내소품, 의자, 테이블, 서랍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사용자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NaneoTeam입니다. 생활 속에서 불편한 점을 찾아 실용성, 예술성, 다양한 측면으로 제품의 생명 같은 경쟁력을 불어넣는 크리에이터가 되고자합니다. NaneoTeam은 함께 꾸준히 성장하여 소비자까지 모두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2) 활동경력 경력 2021.10 2021 DDP Design Fair 전시 2019.07 NaneoTeam 그룹 활동 시작 2017.10 2017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전시 COEX 2015.04 제4회 아트업 페스티벌 폐플라스틱 활용한 작품활동 2014.04 제3회 아트업 페스티벌 폐 천 활용한 작품활동 수상 2022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 Winner 2021 ASIA DESIGN PRIZE GOLD Winner 2020 ASIA DESIGN PRIZE Winner 2019 건국대학교 꿈(KUM)판 슬로건 디자인 공모전 대상 2018 한국특허전략개발원장상 특허 ( 권리화분야 ) 우승팀 2017 K-DESIGN AWARD Winner 2017 K-DESIGN AWARD Winner 2016 디자인대전 제45회 전국 대학(원)생 디자인공모전 특선 2015 디자인대전 제44회 전국 대학(원)생 디자인공모전 특선 3) 제품설명 [B.it / b.it] 기하학적인 선을 모티브로 테이블, 혹은 조명으로 활용될 수 있는 조명가구 B.it과 b.it을 디자인했습니다. B.it과 b.it 에서는 직선과 더불어 원형의 형태를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빛이 공간을 담는다 “시각적 촉각적 특성을 담은 하나의 빛” 이라는 주제로 지니고 있습니다.

    2022-05-17183
  • 매칭완료

    83. 전희원

    -

    리빙 / 실내소품, 의자,테이블,서랍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소비자를 위해 직접 현실화하여 경쟁력을 불어넣는 크리에이터가 되고자합니다. 경험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려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성장해 나아갈 것입니다. 2) 활동경력 경력 2021.10 2021 DDP Design Fair 전시 2019.07 NaneoTeam 그룹 활동 시작 2019.06 비핸스 사이트 시작 2017.10 2017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전시 COEX 2015.04 제4회 아트업 페스티벌 폐플라스틱 활용한 작품활동 2014.04 제3회 아트업 페스티벌 폐 천 활용한 작품활동 수상 2022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 Winner 2021 ASIA DESIGN PRIZE GOLD Winner 2020 ASIA DESIGN PRIZE Winner 2019 건국대학교 꿈(KUM)판 슬로건 디자인 공모전 대상 2018 한국특허전략개발원장상 특허 ( 권리화분야 ) 우승팀 2017 K-DESIGN AWARD Winner 2017 K-DESIGN AWARD Winner 2016 디자인대전 제45회 전국 대학(원)생 디자인공모전 특선 3) 제품설명 [그린나래] 어린이를 위한 디자인입니다. '그린나래' 은 기존 미술용품들과는 다르게 고무 재질로 손잡이 부분을 고리로 만들어 유아가 손에 끼우고 잡기 편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는 물감과 붓 같은 경우에는 아이들 손에 쉽게 묻거나, 손에 힘이 부족한 어린아이가 쥐고 있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아 정리를 할 때 정신이 없고, 주변도 금방 지저분해집니다. 그리고 기존의 붓은 어린아이가 사용하는데 붓의 길이가 길고 잘 놓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에 기존 붓의 긴 형태를 벗어나고 어린이를 위한 붓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어린이 손에 꼭맞는 붓, 어린이에게 장난감이 되어줄수 있는 장난감 붓, 부모님에게 수고로움을 덜어드릴수 있는 붓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2022-05-17141
  • 매칭완료

    84. 이루리라 / 이보영

    RED VOLCANO

    뷰티 / 리사이클원단으로 만들어진 레깅스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이루리라는 자원 순환의 목표로 소모되어 매립되었을때 생분해 되는 원단 및 폐플라스틱을 이용하여 만든 원단으로 업사이클 의류 및 악세사리를 만들어 쓰레기를 축소시키는 프로젝트 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디자인성을 가미하여 환경을 지키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2) 활동경력 2022.03 사이트 구축 / SNS 시작 2014.02 스타일 위크 전시 3) 제품설명 환경을 생각한 순환 자원의 활용안 부드러운 감촉의 원단이며 스트레치성이 뛰어난 사방스판의 원단으로 차별화를 입체적 패턴으로 퍼포먼스를 최상으로 UP시켜주며 다리가 길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가 있는 폐페트병을 세척하여 만들어진 리사이클 원단의 리사이클 슬림 소프트 레깅스

    2022-05-1767
  • 매칭완료

    85. 로우리트콜렉티브 / 최재식

    LOWLIT COLLECTIVE

    리빙 / 가구

    1) 브랜드 소개 (소개/컨셉/목표) 로우리트콜렉티브는 저조명된 사물과 공간에 새 쓰임을 불어넣는 리퍼포징 repurposing 스튜디오입니다. 바다의 탁트인 푸름과 토양의 너그러움을 소중히 하는 마음으로 모인 우리는 자원의 선순환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산·소비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로우리트는 티끌 플라스틱을 활용한 가구 디자인 콜라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 연혁 2022 - Dezeen 어워드 가구 디자인 부문 longlisted 선정 -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천 자원선순환 생태계 구축 시범사업을 위한 MOU 체결 - 넷스파와 폐어망의 선순환을 위한 MOU 체결 - 롯데 케미칼, 임팩트 스퀘어 주관 '프로젝트 LOOP' 1기 참여 2021 - DDP 디자인 페어, 홈테이블데코페어 전시 - ICOOP 씨앗재단 '자연드림 기후행동 파트너즈' 선정 및 협약 체결 - 대림미술관 'Tong's Vintage' 전시

    2022-05-17112
  • 매칭완료

    86. 다린 / 오송희

    darin

    리빙 / 가구(협탁)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세상에 단 하나 뿐인 값진 선물을 선물하다. 같은 일상 속 잔잔히 스며드는 조그마한 협탁, 오로지 나에게 주는 값진 선물을 만든다. 해당 프로젝트는 안정감 속 편안함을 컨셉으로 잡아 진행하고, 작지만 행복감은 큰 가구를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2) 활동경력 2021.03 작품활동 시작 2021.12 보다.담다 프로젝트 참가 / 팀으로 참여 2022.04 9E:83 외주 작업 3) 제품설명 1200*1800*400 사이즈로, 단순한 형태 속 나즈막히 휴식과 편안함을 주는 옷걸이장 입니다. 480*385*410 사이즈로, 단순한 형태와 함께 어우러지는 곡선이 매력적인 고양이 숨숨집 입니다.

    2022-05-17176
  • 매칭완료

    87. 신우철

    -

    리빙 / 의자, 소파, 테이블 등 리빙 가구 및 오브제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디자이너와 작가의 경계를 구분 짓지 않고 기능적인 제품부터 실험적인 작업까지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향합니다. 자연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whale chair는 일상의 공간에 생기를 더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고래의 형상에서 착안한 등받이와 좌판은 날렵하고 부드러운 라인을 가지며 이는 자연스럽게 앉는 사람의 몸을 포근하게 감싸줍니다. 사람들의 삶 속에서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가구는, 사용하는 때에 있어서는 기본적인 쓰임에 충실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그 자체로 심미적 인상이나 감상과 같은 것들을 전하는 일종의 오브제나 작품의 역할로 쓰일 수 있다는 것에 주목하여 가구를 기반으로 한 작업을 펼쳐 나가고자 합니다. 2) 활동경력 2022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2021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영디자이너 프로모션 2021 DDP 디자인 페어 2021 부산 디자인 위크 2020 DDP 디자인 페어 3) 제품설명 [Whale chair steel] 2022 Materials - Steel plate, steel pipe Dimensions - 1060 x 760 x 980(mm) 금속 소재로 이루어진 두번째 whale chair는 금속의 물성을 통해 고래라는 모티브가 가진 특징을 더욱 날렵하고 차가운 이미지로 표현해보고자 하였습니다. 얇은 철판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금속 하드웨어를 나비너트와 결합함으로서 숨기기보다는 더욱 노출시키고자 하였는데, 이를 통해 하드웨어를 등받이와 좌판의 금속 물성과 한번 더 대비시켜 디자인 요소로 활용함과 동시에 의자가 가진 전반적인 금속의 물성을 더 돋보이게 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손으로 분해조립이 가능한 특성을 통해 디자인이 가진 직관성을 더욱 살리고자 하였습니다. [Tangram table] 2020 Materials - Tempered glass, lacquered wood Dimensions - 1155 x 1100 x 380(mm) Tangram table은 이사무 노구치의 커피테이블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디자인입니다, 다리의 구성을 차용하여 단순 기하학적 형태로 단순화함으로써 현대의 공간에 이질감 없이 녹아듭니다. 또한 칠교라는 컨셉을 모티브 삼아 다리 형태의 다양한 분할 및 색상 적용이 가능한 연속적인 디자인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다리의 배치는 대칭 형태가 균형을 이룸과 동시에 동적인 흐름이 느껴지는 연 모양으로 구성하였으며 유리 상판은 이러한 흐름을 자연스럽게 따라가는 형태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생산적 측면에서도 하나의 나무 판재에서 적은 자원 소모로 여러 개의 다리를 생산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Whale chair] Materials - Beech plywood, steel Dimensions - 1060 x 760 x 980(mm) whale chair는 자연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일상의 공간에 생기를 더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고래의 형상에서 착안한 등받이와 좌판은 그 특징인 유려한 곡선이 시각적으로 편안함을 주며 사용적 측면에서도 앉는 사람을 포근하게 감싸줍니다. 또한 소재적으로 나무와 금속의 조화가 따뜻한 느낌을 풍기면서도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Plate shelf] 2021 Materials - Lauan plywood Dimensions - 350 x 350 x 1500 (mm) Plate shelf는 나무라는 소재가 가진 물성을 살려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게끔 디자인된 선반 입니다. 단순하지만 개성있는 원이라는 조형 요소 속에서 나무의 따뜻한 물성이 보다 직관적으로 드러납니다.

    2022-05-17195
  • 88. 고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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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빙 / 가구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너무 일상적이어서 혹은 너무 작아서 지나치기 쉬운 것들을 끄집어 올려 표현하는 작업을 하고자 합니다. 이 작은 가구는 프로젝트의 첫번째 작업으로 대다수가 경험해 왔던 보편적인 일 또 그들 중 대부분이 어려움없이 즐거워했던 기억들을 유심히 생각하던 중 디자인하게 됐습니다 앞서 말한 기억들, 그리고 풍경들을 재발견하고 수집하여 새롭게 만들어가는 것 프로젝트의 큰 목표입니다. 2) 활동경력 (약2년) 2020.3 작품활동 시작 3) 제품설명 공예의 경험은 누구나 갖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어릴 때 색지를 자르고 찢고 접고 붙였던 것. 대다수가 경험했던 것. 부담없이 즐거웠던 것. 이 과거의 보편적 행위가 소위 말하는 ‘공예’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작’을 오래 생각했고 또 그 때 종이로 만들던 것들을 떠오르는대로 적어보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그 시절의 주인공들을 평면의 공간에서 분리해 돋아나게 하는 입체카드에서 골조를 빌려와 스툴을 제작했습니다. 늘 사용했던 재료인 나무로 작업을 진행하고 해당 결과물을 가만히 바라보는데, 처음 머릿속에 떠올렸던 형태와는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연스럽게 평소 사용하지 않은 다른 재료에 대한 호기심이 막연하게 들기 시작한 때에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디자인을 재료로부터 해방시키므로써 머릿속에서 생각한 형태를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2022-05-17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