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마음을 내려놓고, 시각적으로 주는 따스함과 즐거움을 제공 함으로써, 일상의 도피를 제공하고자 하는 캔들샵 입니다. 하나의 오브젝트로써, 향 뿐만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다가가, 지친 일상에 잠깐이나마 힐링이 되고자 하는 특별한 캔들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제품의 방향성에 대해 욕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로 조금은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DDP 홈페이지 매칭 플랫폼에서 보고 3D프로그램 사용 가능과, 하나의 오브제로 센스있게 디자인을 잘 하는지를 중점으로 보고 저희가 연락드렸어요.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귀여운 꽃 컵케잌 , 식물이 뿜어내는 좋은 기운을 하나의 공간에서.
안녕하세요 우디스트 목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곽동철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평상시 작업에서 벗어나 디자이너분들과 함께 새로운 제작물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지난해 많은 배움과 좋은 경험이 되어 올해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 한번 역량있는 디자이너분들과 시너지를 내어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DDP디자인플랫폼에서 에프터미니츠 디자이너분을 보게 되었고, 포트폴리오가 만족스러워서 선택하고 매칭되었습니다. 너무 잘 선택한것 같습니다! 디자이너 분의 제작품과 컨셉매칭이 너무 잘 되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매칭 이후 서류작업들에 있어 적극적으로 나서주셔서 감사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귀여운 꽃 컵케잌 , 식물이 뿜어내는 좋은 기운을 하나의 공간에서.
아우트로는 2017년 설립된 수제작 원목가구 브랜드 입니다. 제재목의 가공부터 출발하여 주로 맞춤 방식으로 가구를 제작하고 있으며, 베이직 퍼니쳐를 베이스로 고객과 1:1로 요구와 필요에 맞는 디자인을 제안하고 제작하는 비스포크 라인을 가지고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우트로 만의 더욱 직관적인 색깔을 만드는 것, 더 합리적인 체계와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양품을 제공하는 것, 공예적인 측면에서의 가구 색체와 작업물을 꾸준히 이어갑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브랜드나 하나의 직업으로써의 디자인, 혹은 제작활동을 하다보면 주로 하는 작업들에 얽매이곤 하는데, 그런 부분의 시원한 돌파구가 되었고, 신선한 자극이 가장 좋았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다양한 협업팀과 매칭이 되었는데, 그중 애프터미니츠(란방)와의 매칭은 매칭팀을 보고 연락주신 작가님의 선택이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 함께 하나의 목표를 위해 나아가는 과정에 매우 만족스러움을 느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진행한 '익선 체어'는 그 어떤 전통의 요소도 가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하였고, 이를 통해 일상 생활에 익숙하지만 신선한 즐길거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가구에서 전통은 아름답고, 지켜나가야 하지만 어쩌면 하나의 단일화된 영역으로 분류 되곤 합니다. 전통은 누군가 꿋꿋히 혹은 묵묵히 어려움을 극복하며 필시 이어가야하는 것. 등의 무겁고 책임감있는 태도로써 접근해야 한다고 종종 여겨지곤 합니다. 또 전통가구란 기존의 정형화된 양식들이 존재하며, 현대화 또한 이를 기반으로 진행되곤 합니다. 익선 체어는 '전통가구'의 현대화가 아닌, '전통의 가구화'라는 가치관으로 전통에 대해 접근하였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전통의 모든 조형적요소를 재료로 사용한 가치있는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윈텍스는 20여 년간 인체공학적인 고탄성의 서스펜션 패브릭을 개발하여 전세계 다양한 고객들에게 적합한 제품을 제안하는 브랜드입니다. 윈텍스의 강점을 살려 다양한 패브릭 소재를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고민하였습니다. COVID-19 이후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공간을 분리시켜 생활하고자 하는 욕구에 맞춰 효율적인 공간 구성 제품을 디자인하였습니다. 현대적인 감각과 그들만의 디자인은 사무용가구시장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함을 제시합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실용적이면서도 저희의 디자인 철학을 담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저희가 생각하지 못한 방식의 문제접근 방식 및 해결방안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내부인원들 끼리만이 아닌 외부 인원과 일을 해 나가면서 함께 협업하는 방식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디자이너께서 직접 전화를 주셨는데 제품 이미지를 보고 마음에 들어 흔쾌히 협업하기로 하였습니다. 영디자이너지만 제품에 대한 방향성이 뚜렷하고 의견 교환이 자유롭게, 또 자주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Picnic Screen은 실내와 실외, 다양한 공간에서 빛을 차단하기도 방출하기도 하는 멀티 스크린입니다.
클로젯메이트는 옷장에서 의류케어에 집중하는 카테고리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향에 대한 고급제품 니즈가 높아져 프랑스3대 향수 조향사와 협업하여 기존 저렴한 제품에서 고품격 제품으로 상품의 고급화를 이끌고 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잘 이해하시고, 다양한 디자인적 의견을 주어서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작업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DDP 디자인플랫폼에서 찾고 있던 스타일을 작업하던 디자이너분에게 연락을 드렸습니다. 마침 응해 주셔서 매칭이 되었습니다.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사람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물건이 무엇이냐면 바로 옷입니다. 제2의 피부이자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의류는 이제 어떻게 입느냐 만큼 중요한 것이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냐-입니다. 클로젯메이트는 간편하게 의류를 케어하는 새로운 제안이될 것입니다. 삶을 좀 더 안전하고 풍요롭게 만드는것. 클로젯메이트가 꿈꾸는 세상입니다.
가구를 만듭니다. 어떤 특정한 가구나 주력제품이 있다기 보다는 사용하는 사람이 원하는 것과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담아 가구를 만듭니다. 최근 나를 표현하는 것에 좀더 집중하는 가구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방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서로의 역할에 집중하고 그것을 잘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공동참여 하였으며 매우 만족합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금속이나 아크릴과 같이 얇게 구성하기 어려운 목재의 한계를 제품의 특성으로 이용하여 만든 작은 테이블입니다. 가공한 원목을 켜켜이 적층하여 제작한 판재는 극도로 얇으면서도 안정적인 구조와 강성을 갖추기 위해 곡면으로 가공되었고 그 자체가 개성을 가진 형태로서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오브제가 되었습니다. 곡면이 주는 부드러운 느낌과 얇은 부재가 가지는 날렵함, 들기 쉬운 가벼운 무게, 그와 대조되는 짙은 색상의 묵직함, 자연스런 나뭇결이 만져지는 거칠고도 보들보들한 촉감이 이 작은 상을 마주하는 분들께 잘 전달되길 바랍니다.
PIAZ는 Project Identity A to Z의 약자로 디자인과 제작의 다양함을 추구하는 스튜디오입니다. 소재가 주는 시각적, 촉각적 한계를 벗어나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메이커로서 다른 분의 다양한 디자인 전개 방식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한 제품이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고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작품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디자이너와 협업과정을 통하여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 동향을 보고 제품의 방향을 정하는 것이 제작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이전에 한번 작업해봤었던 디자이너분과 사전매칭을 통하여 협업하게되었습니다. 아는 분과 작업을 하여 서로의 니즈를 잘알아 제작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서 만족합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법고창신法古創新
저는 오다(ODA)기업입니다. 생각을 현실로 만든다는 모토로 굿즈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PVC/메탈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굿즈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정성껏 고퀄리티로 만드는 굿즈를 만나보세요. 오다 장인이 만듭니다. 굿즈 시장을 선두하는 고퀄리티를 지향합니다. 머릿속에 떠오른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해내는 기업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ddp디자인페어 플랫폼에 굿즈 제작 소상공인으로 참여하였지요. 아일랜두 유원일 대표님께서 저의 소개를 보신 후 정중한 메일을 보내주셨습니다. 캐릭터의 탄생배경, 지금까지 걸어온 길, 텀블벅 홈페이지url을 공유하여 주셔서 자세히 읽어보았습니다. 캐릭터에 매료되어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굿즈를 제작하는 메이커이다 보니 좋은 캐릭터와 세계관을 만나면 갈증이 풀립니다. 디자이너님의 정신세계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요. 이번 아일랜두 디자이너님은 도시인의 외로움을 위로하는 힐링 캐릭터 EASY & BACK이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자살하는 사람에게 그의 말을 들어줄 한 사람만 있어도 그는 살 힘을 얻었을 것이다. 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욕구를 채워줄 많은 소비재와 컨턴츠가 있지만, 소통하는 사람이 곁에 필요합니다. EASY & BACK이 나란히 앉아서 서로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그 장면이 인상깊습니다. 서로의 마음을 읽어주고 위로하는 것,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메시지가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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