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기업x디자이너 팀매칭 참여하기

매칭 

디자이너 + 제조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21매칭

  • 아직 X 유리

    AZIC X YURY

    studio AZIC은 어떤 상태가 지속된다는 ‘아직’이라는 의미로, 일상에서 지속 가능한 오브젝트를 제작합니다. 저희 브랜드는 꾸준히 들여다보고 싶어지는 제품들을 통해 사람들의 일상에 현재 진행형으로 존재하고자 합니다. studio AZIC은 제품의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책임지며 소품에서 가구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studio AZIC은 어떤 상태가 지속된다는 ‘아직’이라는 의미로, 일상에서 지속 가능한 오브젝트를 제작합니다. 저희 브랜드는 꾸준히 들여다보고 싶어지는 제품들을 통해 사람들의 일상에 현재 진행형으로 존재하고자 합니다. studio AZIC은 제품의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책임지며, 목공을 기반으로 소품에서 가구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공동참여로 진행하였습니다. 디자인을 더 다듬고 더 다듬는 과정을 겪어서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Zier'는 오브제성향의 스탠드 조명입니다. Alien 이라는 오리지널리티를 녹여내고자 했습니다. 앞, 좌측, 우측 3면으로 빛이 확산 되어 보다 밝게 공간을 빛낼 수 있고 영화에서 볼 수 있던 외계의 무언가에 대한 감성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2021-10-26198
  • 코램프 X 웬

    kolamp X when

    코램프는 1981년 창성조명을 창립한 아버지로부터 조명 제조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딸이 만드는 국내 조명 브랜드입니다. 대표가 프랑스에 머물렀던 경험을 토대로 시대를 빛낸 빈티지 조명에서 영감을 받아 세월이 흘러도 세련됨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대를 이어 물려줄 수 있는 조명을 만듭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영향력있는 작가,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키고자 함으로 신청합니다. 참신한 디자이너와의 매칭 기다리겠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하프 램프(Half lamp)'는 보고자 하는 시선에 따라 형태를 달리하는 오브제 조명입니다. 층층이 쌓인 반원의 조형들 사이로 새어나오는 빛은 반복되는 음영을 만들어내며, 묵직하게 쌓아올린 매스의 반을 덜어냄으로써 사용자는 전구가 자리한 조명의 중심을 마주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작은 소품들을 빛 아래에 둘 수 있는 트레이로도 사용되는 '하프 램프'는 사용자의 일상에 맞춰 기능이 달라집니다.

    2021-10-26117
  • 피카소퍼니처 X 서스베니어

    PICASSO Furniture X SUSVENEER

    저희 ㈜피카소퍼니처는 20여년 동안 디자인가구 및 업소용가구, 집기류 등 많은 주문가구 제작 및 판매를 목적으로 다양하게 만들고 새로운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가구 회사입니다.

    2021-10-2684
  • 다윤디자인 X 스튜디오 고정호

    DAYOON DESIGN X Studio Jeong Ho Ko

    2010년부터 시작한 다윤디자인은 경관조명기구 개발에 주력하는 회사입니다. 적재적소에 맞는 조명기구를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최소시간에 맞춤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다윤디자인의 경쟁력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우수한 디자인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자 참가합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다른 사람의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의 폭을 넓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Door lighting은 문이라는 모티브에서 제작되었다. 문은 단순히 방과 방을 분리 시키는 물품일 수 있지만 은유적으로 다양한 의미를 가진다.

    2021-10-2681
  • 코램프 X 스튜디오 이포

    kolamp X Studio EFO

    코램프는 1981년 창성조명을 창립한 아버지로부터 조명 제조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딸이 만드는 국내 조명 브랜드입니다. 대표가 프랑스에 머물렀던 경험을 토대로 시대를 빛낸 빈티지 조명에서 영감을 받아 세월이 흘러도 세련됨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대를 이어 물려줄 수 있는 조명을 만듭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영향력있는 작가,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키고자 함으로 신청합니다. 참신한 디자이너와의 매칭 기다리겠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LT 1 은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하여 Multi-Function 을 컨셉으로 하여 디자인되었다. LT 1은 가구 위에 올려지는 조명이 아닌 가구 기능을 하는 조명으로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 가능하게 한다. 조명의 하단 부분은 선반 기능을 하며 책, 핸드폰, 컵, 열쇠 등 작은 소품 등을 올려놓을 수 있고, 소파 또는 침대 하단에 깊게 들어갈 수 있는 높이와 방향성으로 사이드 테이블로도 활용 가능하다.

    2021-10-2667
  • 우드스튜디오 움 X Studio EFO

    woodstudio WOOM X Studio EFO

    디자인 원목가구를 만드는 공방입니다. 원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소재를 적용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시도해보고싶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디자이너의 권유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디자인과 제작을 모두 하는 작가 생활을 하는 사람인데 디자이너와 협업을 하게되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작업 진행과정이 매우 흥미로웠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작업을 할때면 디자인, 제작 요소요소에 고민의 지점이 많습니다. 그 고민이 내 생각에만 사로잡혀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협업으로 새로운 방식과 사고의 전환을 꽤 할수 있어서 장점이 많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자신만의 공간에서도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다. 누군가 보는 사람이 없다고 대충, 적당히 지낸다면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작고 초라한 공간도 아름다운 가구로 채운다면 행복의 감정을 일으키는 공간이 될것이다. 아름다움에 세월이 더해져 잘 길들은, 사랑스런 가구가 되길 바란다.

    2021-10-2672
  • 미콘 X RKRN

    STUDIO MIICON X RKRN

    스튜디오미콘은 UHPC 배합 기술을 바탕으로 콘크리트 가구 디자인,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미콘의 제품은 콘크리트가 가진 본연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는 형태를 연구하며, 콘크리트 인테리어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콘크리트라는 소재는 어떻게 다듬어내는 가에 따라, 부드러운 질감, 따뜻한 느낌의 컬러,매끈한 표면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크리트의 매력을 디자인과 결합하여 인테리어, 건축시장에 선보여 왔습니다. 당사가 보유한 UHPC 기술은 일반 콘크리트로 구현할 수 없는 형태의 생산이 가능합니다. 높은 강도와 인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컬러, 형태의 콘크리트 가구를 제조합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디자이너분이 먼저 컨택해주셨고, DDP 에서도 매칭을 해주신 덕분에 뛰어난 팀과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콘크리트란 소재에 각 스튜디오에서 가져가고 싶은 요소를 공유하고, 그 장단을 형태로 풀어내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들여다 볼 수 있어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내가 미래에 집을 짓고 그 속에 이런 제품을 놓게 된다면 만족스럽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갖고 싶은 제품을 만드는 일은 너무나 설레지 않나요. 이번 선보이는 제품들은 일반적인 가구의 형태를 탈피하고 아트 퍼니처로서 콘크리트가 가진 무게감과 형태적 가능성을 다양하게 풀어낸 제품들입니다.

    2021-10-2683
  • 와이즈뷰티 X 팬슨디자인

    Wise Beauty X penson design

    가구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 김형석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전통 미적 사조인 "여백의 美"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니멀 디자인 가구를 만듭니다. 한국 전통가구의 미적 사조는 미니멀리즘과 일맥 상통한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국내 가구를 지배하고 있는 북유럽 스타일, 이케아 스타일, 모던/미니멀등 외국의 미적 스타일과 대비하여, 한국 전통 가구의 미니멀리즘 요소를 도출하여 이를 현대적으로 재활용한 K-퍼니처 컨셉을 도출하여 판매하고자 창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예전 근무했던 회사에서 디자이너와 상품기획자의 관계로 처음 만나서, 지금껏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울점이 너무 많아서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한국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만들어 보자는 뜻을 서로 공유하고 있으며, 문제가 생길때는 직접 업체를 찾아가 해결하는 뛰어난 문제해결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동대문의 아름다운 아치, 지붕의 기와, 성벽의 돌담 등을 디자인 요소로 반영해 우리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현대적 디자인 제품으로 만들고자 시도했습니다.

    2021-10-2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