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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디자이너 + 소상공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21매칭

  • 09. 오프그레이 / 송미강

    offgray

    생활리빙 / 생활리빙

    설립일: 2016.08.01 1) 소개 오프그레이는 동양의학에 기반한 천연향기 브랜드입니다. 단순히 좋은 향이 아닌, 동양의학에서 다루는 음양오행에 근거하여 특별한 향기를 직접 조향합니다. 음양오행과 아로마테라피의 연결고리를 생각하여 오프그레이만의 차별화된 향기를 개발하고 연구합니다. 또한, 오프그레이는 자연과의 균형을 추구하며, 100%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향오일만을 선별하여 사용합니다. 오프그레이는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일상에서 보다 건강하게 향기를 즐길 수 있도록, 힐링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2) 연혁 2017 03. SEOUL LIVING DESIGN FAIR, COEX 2017 09. QUEENMAMA MARKET 입점 2017 12. K-handmade Fair, COEX 2017 12. 카카오메이커스 입점(룸스프레이 런칭) 2018 01. 텀블벅 펀딩(오리지널 라인 런칭) 2018 03. SEOUL LIVING DESIGN FAIR , COEX 2018 05. COSMO BEAUTY SEOUL, COEX 2018 06.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 2018 06. 현대백화점 천호점 입점 2018 11. K- handmade Fair, COEX 2018 11. 와디즈 펀딩(듀플레어 런칭) 2019 01. ACMECI 도산공원 쇼룸 입점 2019 03. HYUNDAI x OFFGRAY 차량용방향제 콜라보레이션 2019 04. SEOUL LIVING DESIGN FAIR , COEX 2019 05. 텀블벅 펀딩(라이프 라인 런칭) 2019 05. FLASK 명동점 입점 2019 05.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팝업스토어 진행 2019 06. CARTRIDGE PROJECT 팝업스토어 입점 2019 08. GAROGOLMOK 매장운영 2019 09. STROL 광교점 입점 2019 10. STROL x OFFGRAY 할로윈캔들 콜라보레이션 2019 11. CEO SUMMIT SEOUL 2019 행사진행 2019 12. COEX Starfield 팝업매장 운영 2019 12. PIUM x OFFGRAY 스마트디퓨져 콜라보레이션 2020 04. 바른달 프로젝트 2020 04.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입점 2020 07.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입점 2020 12. 밀구루 삼성점 입점 2021 01. 그랜드 하얏트호텔 더스파 입점 2021 04. ARCHTHE 도산공원 쇼룸 입점 2021 04. 롯데백화점 평촌점 입점

    2021-07-09103
  • 10. 비믹스 / 김승욱

    Bmix Studio

    조명 / 테이블 조명, 무드등

    1) 회사 소개 (소개/컨셉/목표) 비믹스 스튜디오는 소비자의 다양한 감성을 채워 줄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연구하고, 소재 본질에 집중한 담백한 형태를 추구하며 일상의 사물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합니다. 비믹스 스튜디오는 과감하고 진보적이면서도 소비자가 수용할 수 있는 범주의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2) 연혁 2012. 4. 3 : 비믹스 스튜디오 창업 2013, 2014, 2018. 파리 메종오브제 전시 참가 2016, 2017, 2018. : 런던디자인페어 전시 참가 3)제품 사진 설명 비믹스 모빌 조명 시리즈입니다. 전기에너지도 아닌 태엽도 아닌, 바람에 의해 또는 누군가의 손길에 의해서 자연스럽게 움직입니다.

    2021-07-09180
  • 11. 스튜디오 학 / 이학민

    Studio HAK

    조명 / 조명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스튜디오 학은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인 이학민이 설립한 스튜디오로서 홈데코, 가구, 아트토이,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작업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국민대에서 금속공예를 디자인 아카데미 아인트호벤에서는 Contextual Design을 전공하였다. 그후 필라델피아로 건너가 Anthropologie 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며 주로 홈데코 제품을 디자인하였으며 현재는 서울에서 독립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중이다. 그의 작업을 이루는 아이덴티티는 Craftsmanship, Concept, Humor 이 세가지로 볼 수 있다. Form follows function 이 아닌 Form follows concept 이라는 작업관을 가지고 있다. 그는 컨셉에 기반을 둔 디자인과 공예적인 장인 정신을 추구하며, 그로 인해 일상적인 삶 속에 작은 유머러스함이 전파되길 바란다. 2) 활동경력 2019. 18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2020 Art street / 단체전 / 현대카드 스토리지, 서울 2020 물의 정원 Garden of Things / / Kkotsul 기획전 / 서울 2020 Creators’ Ground 초대 전시 / 코엑스, 서울 2020 Seating Seoul / 단체전 / 문화역 서울 284 & 온양민속박물관 2020 Ohdear Weekend 명동 / 단체전/ 페이지 명동, 서울 2020 Route Metallica / 기획전 / 을지예술센터, 서울 2020 Dear Snowman / 단체전 / 유리지공예관 2020 아모레 퍼시픽 그린 사이클링 가구 프로젝트 / 아모레 스토어 광교 & 제주 이니스프리 설치 2020 공예트렌드페어 / 브랜드관 / 코엑스, 서울 2020 현상 / 단체전 / 프린트베이커리 클럽하우스 평창 2021 에디티드 서울: 뉴 호 옴 / Kkotsul 기획전 / 안테룸서울 호텔 2021 OA HOUSE / 단체전 / 캐비넷클럽 / 서울 2021 오감각의 오브제: 앉고서다 / KCDF 기획전 / 서울 2021 우리들의 정원 / 단체전 / 소다미술관, 화성 3) 작업설명 이학민의 대표작업중 하나인 파우 가구 시리즈 (Paw Furniture Series) 는 갈수록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공예와 디자인, 고급예술과 하위예술, 럭셔리 브랜드와 스트릿 브랜드의 현상에 대한 흥미에서부터 시작된 작업이다. 만화와 피규어 등 서브컬쳐에서 영감을 얻어 가구와 접목을 시도한 작업으로 전형적인 가구에 만화적인 상상력을 부여하고자 하였다. 동물의 손과 발의 형태가 강조된 이 연작들은 초현실적인 조각과 기능적인 가구의 경계에 걸쳐있다. 손으로 잡고 있는 듯 한 형태의 사이드 테이블과 발 모양의 벤치와 스툴들이 보는 관객 혹은 사용자로 하여금 일상적인 공간에서 벗어나 상상 속 가상의 공간에 온듯한 경험을 제안한다. 촉감적이며 디테일한 표면의 질감을 표현하기위해 알루미늄 주물로 제작하였다 .

    2021-07-09349
  • 12. 파운드/파운디드 / 송규호

    foundfounded

    생활리빙 / 가구,생활리빙

    현) 파운드파운디드 디자인 스튜디오 대표 현) 대진대학교 디자인학부 제품환경디자인과 교수 현) SADI (Samsung art and design institute) 제품디자인과 강의 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디자인팀 디자이너 DDP Design Fair / 2019.12.04 - 12.08 / DDP, Seoul Gwangju Design Biennale / 2019.09.07 - 10.31 / Gwangju Biennale Pavilion Seoul Brand Plan Exhibition / 2019.04.26 - 08.25 / DDP, Seoul Seoul Living Design Fair 2019 / 2019.04.03 - 04.07 / COEX, Seoul Craft Trend Fair 2018 / 2018.11.22 - 11.25 / COEX, Seoul Design Korea 2018 / 2018.10.31 - 11.04 / Kintex, Ilsan Shenzhen International Industrial Design Fair 2018 / 2018.11.05 - 07 / Shenzhen, China Communication Tools / 2018.09.17 - 09.26 / DDP, Seoul Seoul Living Design Fair 2018 / 2018.03.07 - 03.11 / COEX, Seoul KNOK STORE / 2017 - 2018 / Berlin, Germany

    2021-07-09272
  • 13. (주)인텐시브 / 이기오

    rmrp

    생활리빙 / 생활리빙

    생활 저변에 감각있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rmrp 브랜드 이름이 추구(right message, right place)하는 목표에 따라 일상 생활에 디자인의 가치를 부여하고자 하며, 항상 사용하는 제품들이 좋은 디자인(컬러와 비례)과 적절한 의미부여를 통해서 주변 환경에 조화롭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려고 합니다.

    2021-07-08215
  • 14. 오오오엘 / 최현준

    oool

    생활리빙 / 생활리빙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다양한 기술과 생산방법을 연구하여, 감성이 담긴 제품을 제작하는 ‘신세대 제조자’로써 디자인부터 제조의 영역을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그룹입니다. 2) 활동경력 2019.8.30 - 디자인전문회사 성실금옥 창업 2020. 3. 27 - 오오오엘 상호변경 (디자인, 제조 영역확대) 2020. 6. 30 - oool 공장 구축 2020. 10. 12 - 부천대학교(산업협력) 2020. 12. 1 - DDP 디자인페어 ‘소상공인’참가 2021. 5. 8 -CAD, CAM 강의

    2021-06-25142
  • 15. 조예찬 / 조예찬

    조예찬

    가구 / 가구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개인 작업물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알루미늄과 가죽 소재를 활용하여 최소한의 조형으로 단순한 조형미를 표현할 수 있는 스툴 디자인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활동경력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사 과정 재학 중 2017.07- 17.08홍익대학교 전시, 팀으로 참여 2020.09- 2020.12 이탈리아 리네아펠레 가죽 제품 개발 프로젝트, 개인으로 참여 2021.03- 2021.06 mcm 가죽 제품 개발 프로젝트, 개인으로 참여 2020.10- 2020.11 제일기획 브랜딩 연구 참여

    2021-06-25172
  • 16. 나한범 / 나한범

    나한범

    가구 / 가구,생활리빙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2019년 밀란 디자인위크에서는 이탈리아의 럭셔리 리빙 브랜드 카르텔(Kartell)이 디자이너 필립스탁과 미국의 소프트웨어 오토데스크(Autodesk)와 협업을 통해 만든 A.I체어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본인은 디자인과 컴퓨터의 활용, 그 중에서도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이라고 하는 인공지능 디자인을 제품 디자인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또 개발하는 디자이너로 필립스탁과 카르텔의 사례에서 영감을 얻어 재료와 하중, 제작방식 등을 입력하여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의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의자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이용하여 골프 퍼터 헤드, 촛대, 핸드폰 거치대 등 인간의 상상력을 넘어선 유기적인 조형과 구조를 가진 인공지능 디자인 기반의 제품디자인을 연구/개발 중에 있습니다. 제안드린 프로젝트의 의자는 적층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개발업체와 함께 협업한다면 사출방식도 고려하여 최소한의 디자인으로 인공지능의 힘을 빌려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활동경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IT디자인 융합전공 박사수료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반대학원 산업디자인전공 석사졸업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과 졸업 2021. ㈜젠디자인플랜 이사 2020. ㈜디자인티엠티 실장 2020. 스타트업 ㈜본앤메이드 실장 2016. 젠디자인 시니어디자이너 전라남도 보트 공동브랜드 개발 및 요트 디자인 개발 접이식 모듈형 소형 보트 디자인 개발 담양 세계 대나무 박람회 공간배치 용역 DDP 이동형 편의시설물(Mobile Art Shop) 디자인/설계/실물제작 등 2015. LH 아파트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기 디자인 공모전(LH) 동상 2015. 대한민국 해양디자인 공모전(부산디자인센터) 입선 2014. 코엑스 시민대상 휴게시설 디자인 공모전(한국무역협회) 대상 2014. 대한민국 해양디자인 공모전(부산디자인센터) 은상 3. 제품설명 1).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체어 - 2019년 밀란 디자인위크에서 이탈리아 럭셔리 리빙 브랜드 카르텔(Kartell)이 디자이너 필립스탁과 미국의 스포트웨어 오토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만든 A.I체어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본인은 제품 디자인과 컴퓨터의 활용, 그 중에서도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이라고 하는 인공지능 디자인을 제품 디자인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또 개발하는 디자이너로 필립스탁과 카르텔의 사례에서 영감을 얻어 재료와 하중, 제작방식 등을 입력하여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의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의자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본 디자인은 적층 방식의 제조 방법과 ABS 소재를 이용하였으며, 등받이와 시트에 각각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옵션을 넣어 최초 기본 디자인 제작 후 인공지능이 조형과 구조를 제안, 다시 디자이너가 선과 면을 다듬어 최종 디자인이 제안되었습니다. 제안드린 프로젝트의 의자는 적층방식으로 설계 되었으며, 개발업체와 함께 협업한다면, 다양한 제조 방식을 고려하여 최소한의 디자인으로 인공지능의 힘을 빌려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 할 수도 있습니다. 2)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캔들 홀더 - 기존에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는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은 제조방법이나 소재, 무게, 가격, 하중, 안전계수 등 다양한 옵션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도출했습니다. 하지만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캔들 홀더는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개발 목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 정해진 옵션을 적용하는 공학적 설계 목표 달성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 디자이너가 임의의 옵션과 값을 적용하여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의 유기적이고 유니크한 조형을 얻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하였으며, 이러한 방법을 통해 기존의 일반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난 새로운 조형의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캔들 홀더를 제안할 수 있었습니다.

    2021-06-24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