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공업은 누군가의 “꿈”과 “이상”으로 만들어 집니다.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탈피, 전혀 색다른 사용 방법을 제안 합니다. 감성공업은 "이성"을 금속(또는 공업적 이미지)으로 "감성"을 목재로 양립, 호혜적 조화를 통한 일상을 디자인 하는 브랜드로 목표하고 있습니다. 생활소품에 이야기를 담고 의미를 새롭게 하는 소품제작공방입니다. Q. 2020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신제품 개발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 및 디자이너와의 협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 DDP 디자인페어는 디자이너는 물론 소상공인에게도 새로운 도전의 기회라고 생각 합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된 이유? - 수채화 감성이 접목된 제품개발에 도전을 해 보려 합니다.나만의 필기구 수납을 위한 화구를 제작해 보려 합니다. 그림으로 일상을 연출하시는 올리브린과 한 폭의 그림 같은 감성을 화구를 통하여 공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개발 방향성 - 세상에 1장뿐인 나만의 수채화 같은 제품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1인 가구의 작은 공간에서 소중한 추억을 함축하여 담을 수 있는 나만의 보물 상자와도 같은 화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본 스튜디오는 슬립캐스팅 기법을 전문적으로 다루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산업도자에 기반한 이 기법은 석고 몰드를 이용한 생산방식으로 제품의 품질과 양산성에 효율적인 도자기 제작 방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체 생산 제품을 대량 생산하여 갤러리 혹은 온라인 입점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여러 기업 혹은 업체들과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한 경력이 있으며 현재도 활발히 진행중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2019 DDP디자인페어의 전시 성과를 보고 디자이너와 협업이 흥미롭게 다가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WHEN 팀의 시계 디자인은 기존 시계가 가지고 있는 직관적인 사용을 겸하면서도 사용자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인테리어 요소로써의 디자인을 겸한 상품이라 여겨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프로토타입 제품 전시를 통해 관객들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시장조사 후 제품의 양산성, 심미성 등을 계획하여 오프라인, 온라인 등으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메탈라이브러리는 문래동의 철강단지를 기반으로 금속 소품, 가구 제작 공방입니다. 기존 기성 상품들이 시도하기 힘든 다양한 금속 디자인 상품들과 디자이너, 작가님들과 협업을 통한 상품 제작 및 조형물 제작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자체 제작 가구 및 소품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Q. 2020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독특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디자이너 및 작가님들과 협업을 통하여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입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기존에 금속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한 이력을 보고 금속을 다루는 저희와 협업을 하기에 알맞아서 컨택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금속이 갖는 색다른 느낌을 잘 살려서 기존에 있는 가구보다 독특한 금속 가구를 만들 예정입니다.
가화는 행주, 수세미, 샤워타올 등 욕실과 주방 일용잡화를 제조하는 회사로 롯데, 모던하우스, 다이소 등 다양한 벤더를 통해 제품을 납품,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 생성이 쉽지 않은 일용잡화 업종 상의 특성 때문에 타기업 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가격 경쟁에만 시달리고 있습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기업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늘 새로운 아이디어나, 디자인에 목말라 있습니다.하지만 영세한 기업으로서는, 우수한 인력이나 개발비를 지원받기 어렵습니다. DDP디자인 페어를 통해 디자이너를 소개 받고, 전문인력을 통해 제품 또는 브랜드에 관한 혁신을 가져다 줄 기회를 얻을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캐릭터의 생활화를 꿈꾸며, 소비재등을 영상컨텐츠등과 한데 묶어, 진짜 현실로 내보내려고 하는 시도가 너무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양산품에서 큰 개발과 혁신 보다는, 시제품생산에 주력, 먼저 회의를 제품의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고, 차후 좀더 완성도 있는 제품 생산을 위한 혁신을 꿈꿔봅니다.
다년간의 가구제조 경력과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친환경 제품 공급이 가능한 이에스시스템 설립을 시작으로 2018년 스틸소재를 기반으로 한 가구 브랜드 TAMKEN(탐킨)을 런칭 하였습니다. 브랜드 TAMKEN은 TAKE, MAKE, ENJOY의 약자로 소비자가 스스로 조립하고 사용하는 홈퍼니싱 브랜드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틀에 갇히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하시는 디자이너분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의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까지 이루어지게 된다면 서로에게 좋은 프로젝트가 될 수 있을 거 같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저희 브랜드가 스틸 퍼니처 브랜드이다 보니 포토폴리오에 철제 필라테스 운동기구 '폰브'를 보고 철제 가구 제작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그 부분을 디자인에 잘 녹여 작업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디자이너분과 미팅을 통해 진행할 제품에 대해 고민해보겠지만 스틸 퍼니처 브랜드에 맞게 철제로 제작이 가능한 1인 가구, 청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가구를 개발해보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넉다운 방식으로 소비자가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고 배송, 보관도 용이한 제품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돼지아저씨의 나무창고는 오래된 한옥 해체과정에서 수집된 고재를 재활용하여 우리만이 가질 수 있는 시간과 정서를 가진, 인테리어를 위한 조명 및 테이블 상품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새로운 상품개발에 본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1인가구가 많아진 현재 혼밥시대와 함께하는 젊은 디자이너와 함께하여 현실에 맞는 실용적인 작업을 할 수 있을거라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Q. 콜라보를 진행할 제품의 디자인 방향을 설명 부탁드립니다. - 1인가구 시대를 맞이하여 테이블 또한 기존과 달리하여 상품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매듭은 꽃과 (연봉매듭, 국화매듭, 매화매듭) 생명이 (나비매듭, 잠자리매듭, 매미매듭, 거북매듭, 자라매듭) 있고, 기쁨과 (생쪽매듭, 가지방석매듭) 따뜻한 마음을 (동심결매듭) 담아 손에서 손으로 우리의 역사와 함께 전해져 왔습니다. '매듭공예 배키맴'은 매듭이 놀이처럼 즐기며 이어지길 바라며 매듭 제품 제작, 체험, 교육하고 있습니다. '배키맴'의 맴은 매듭, 마음, 아줌마를 뜻합니다. 배키 아줌마의 마음을 담은 매듭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2019년 청춘고백의 채영미 디자이너와 콜라보로 재미있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올해도 새로운 시각과 소재의 접목으로 매듭 제품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루비아공방의 김현주 디자이너와는 북부여성창업보육센터에 입주 기업으로 이번 매칭 이전부터 '매듭쿠션' 제품 제작에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번 매칭으로 새로운 변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현재는 매듭의 입체감만을 살린 매듭쿠션 제품입니다. 이번 매칭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아름다움을 높이고 싶습니다.
‘올라운드’ : 타깃 경기에 있어서 각 사거리 전부를 쏘는 것. 자신의 공간을, 주위 환경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채우는것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그 아쉬움으로부터 저희는 시작하였습니다. 'ALL AROUD YOU' 올라운드 프로젝트입니다. 올라운드 프로젝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테이블과 스툴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제품들은 한국의 전통적인 선과 감성에서 받은 영감을 저희만의 디자인으로 재해석하였습니다.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좋은 자재와 어울리는 디자인, 가장중요한 저희가 추구하는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희와 같은 아쉬움을 가졌던 분들에게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좋은 가구 좋은 디자인 좋은 브랜드로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더 많은 분야의 디자이너/소사공인 분들과 교류하고 싶고 더 많은 분들께 브랜드를 소개하고 싶어서 참여하였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한국의 전통적인 디자인이나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 첫 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매칭된 디자이너이신 오하 스튜디오에서도 같은 맥락의 작품활동을 하셨어서 함께 더 좋은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한국의 전통적인 느낌을 저희가 잘 아는 실용적인 소재와 디자이너분의 디자인 및 함께 느끼는 감성을 잘 표현해내는 제품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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