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x디자이너 팀매칭 참여하기

매칭

디자이너 X 소상공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2020매칭

  • 8월의 홍시 X 청춘고백

    8hongsi X Bad woman

    쌀을 주제로 세계의 건강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떡에 연결시켜 뉴디저트 시장에 크리에이티브한 맛과 디자인 연출합니다. 특별한 날, 명절에만 접하는 떡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떡으로 변신하며, 건강하고 간편한 한끼 식사대용 및 간식으로 접근하고자 합니다. "엄마와 지구에게 자유를"이란 캐치프레이즈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건강하고 간편한 한끼로 손색이 없는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세미 비건 떡과 뉴트로와 아방가르드가 공존하는 홍시만의 라이스스타일 창조합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떡 제조 업체로 디자인 부분의 어려움 해소와 지원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프로모션 기회 확대하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캘리그라피와 한글의 우수성을 돋보이게 하는 감성 패키지 개발에 기대하며 전문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품화 과정을 한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제품별 한글 네이밍 및 특징에 맞는 디자인북, 패키지 개발하고 홍시만의 컨셉을 디자이너의 아이디어와 연결하여 코로나 이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시장 진입하고자 합니다.

    2020-07-2354
  • 우디스트 X 메타포 스튜디오

    Woodist X Metafaux studio

    WOODIST는 wood와 artist의 합성어로 나무를 기반으로 예술작품을 만드는 곽동철 작가의 공방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제품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배움을 얻고자 지원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풍부한 지식은 물론 다양한 소재의 결합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좋아 협업하고 싶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아직 디자이너분들을 뵙지 못해 구체적이지는 않으나 함께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습니다.

    2020-07-2335
  • 모노큐브 X 최현우 스튜디오

    Mono Cube X Choyhyunwoo Studio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소형 생활용픔 브랜드 모노큐브 입니다. 작은 소비로도 만족할 수 있고 모든사람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휴대가 용이하고 심리적인 만족을 줄 수 있는 디자인 트렌드 적인 브랜드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소소한 행복 아이템 이라는 모노큐브 핵심 가치에 걸맞는 2021년 신상품 개발에 있어 당사의 전문적인 기술력과 프로디자이너의 감각적인 콜라보로 소비자의 심리적인 만족 까지도 끌어낼 새로운 제품의 개발을 위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모노큐브 브랜드와 최현우 디자이너의 감각이 전체적으로 조화로울 것이라는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차량용 써큘레이터를 개발 계획이며 기능은 기본이고 디자인을 가미해 차량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차량 외 공간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용도전환 개발, 계획해나갈 생각입니다.

    2020-07-2370
  • 후니프린팅 X 올리브린

    Huniprinting X Olivelyn

    저희 후니프린팅은 소량다품종의 다양한 굿즈제품을 맞춤형이미지로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디자인너들과 비전문가들이 다양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웹과 앱을 통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종이, 레자, 아크릴, 금속등의 원자재를 이용한 포토팬시, 문구, 잡화제품을 개발하여 고객들이 주문할 수있는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수종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공급하는것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주어진 이미지로 맞춤제품을 만들어 내는것이 주력인 회사입니다. 그래서 고객의 이미지를 쉽게 넣을 수 있는 제품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평범하고 이미 범용화 되어 있는 제품이라도 좋은 이미지를 만나면 새롭게 탄생하여 신제품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들은 제품을 사는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산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또다른 굿즈의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패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지난에 참여하면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그 아쉬움을 거울삼아 한발더 나아가서 콜라보를 통해 좋은 제품을 만들어 내고 싶습니다. Q.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저희 제품을 가장잘 표현해 주실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 생각못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주실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매칭된 디자이너만의 감성을 저희 제품에 잘 녹였으면 합니다. 더 나아가서는 디자이너의 새로운 요구와 필요를 통해 기존에 후니에 없는 새로운 제품이 개발되기도 바랍니다.

    2020-07-2324
  • 메리타임 X 루비아 공방

    Merry time X Rubia Studio

    Merry Time은 모두가 향기로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품을 제작합니다. 캔들, 비누, 석고페이스트 등 다양한 분야를 활용하여 작품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고객의 니즈를 먼저 생각하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다른 분야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기존의 것에 접목시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내는 작업은 언제나 즐겁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의 만남은 시너지 효과를 발생하여 좀 더 재밌고, 즐거운 작업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DDP디자인페어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여 넓은 분야의 소비자들과 만나고 싶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루비아공방 대표님은 제가 주로 다루는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호감이 있을수록 작품의 퀄리티는 높아집니다. 또한 차분하게 대화를 나누며 진행해 나가는 모습에 신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각자가 잘하는 것을 합친, 즐겁고 새로운 형태의 작품을 만들어 볼 계획입니다. 즐거운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작품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0-07-2324
  • 유엔디 X 페시스튜디오

    UND X Studio PESI

    40년 전통의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만든 디자인 가구 UND 는 USEFUL 유용하고, 필요한것을 DEAR고객에게 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하여 실용성 , 기능성 , 디자인 3 가지 모티브로 트렌디 한 공간을 제시하는 브랜드입니다. 국내 생산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가구를 제시 하고 있습니다 .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독창적인 디자인이 상업적으로 나오기 어려운 국내 가구 시장에서 작년 DDP 디자인페어에서 진행하였던 김지윤디자이너 및 파스티나 스튜디오와의 협업은 매우 흥미로운 작업이었습니다 . 해외유명 하이엔드 브랜드 처럼 디자이너의 간판을 걸고 제품을 출시하는 일이 국내에서는 불가능하게 여겨졌지만, DDP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그 불가능의 가능성을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 정밀하고 세분화 되어진 소비자의 안목을 맞추기 위해서는 우수한 디자인이 최우선의 과제가 되었고 , 디자인이 부족한 현재 국내 시장 인프라에 이와 같은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서 브랜드 차별화를 실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페시 스튜디오의 컬러감은 단연 압도적입니다 . 또한 실용적인 디자인의 작품들을 보면서 트렌디한 공간을 만드는 자사 컨셉에 잘 매칭이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자사의 제품들 컨셉과 맞는 색감 있는 소가구 출품을 제안합니다 .

    2020-07-2363
  • 캣츠모리 X 아요바프렌즈

    Catsmory X Ayoba friends

    캣츠모리(CATSMORY)는 CAT'S MEMORY의 줄임말로 ‘반려동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기억’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행복한 기억을 만들 수 있도록 사랑스러우면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합니다. Q. 2020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해서 기존의 캣츠모리 제품들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제품들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도 높이고 재미있는 작업이 될것으로 기대합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2~30대 여성들이 좋아하고 귀여운 브랜드 컨셉의 캣츠모리와 잘 어울리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것 같아 결심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캐릭터 개발을 하여 이를 바탕으로 한 반려동물 간식의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굿즈 등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을듯 합니다.

    2020-07-2329
  • 게릴라즈 X 모멘텀 스튜디오

    Guerrillaz X Studio momentum

    저희는 도심 속 폐업/낙후된 숙박시설을 청년들의 1인 가구 Co-Living House로 재생시켜 공급하는 소셜벤쳐 프롭테크 스타트업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저희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능력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시야와 가능성에 대해서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 분들과의 만남도 기대되어 이렇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올리신 작품들에서 퀄리티와 디자인을 임하시는 진중함이 느껴져서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였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지금 당장 결과나 방향에 대해 섣부르게 단정짖지 않고 디자이너분들과 협의하며 서로에게 윈윈이 되는 방향에 대해 협의하며 하나하나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2020-07-2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