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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디자이너 + 제조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20매칭

  • 유엔디 X 페시스튜디오

    UND X Studio PESI

    40년 전통의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만든 디자인 가구 UND 는 USEFUL 유용하고, 필요한것을 DEAR고객에게 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하여 실용성 , 기능성 , 디자인 3 가지 모티브로 트렌디 한 공간을 제시하는 브랜드입니다. 국내 생산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가구를 제시 하고 있습니다 .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독창적인 디자인이 상업적으로 나오기 어려운 국내 가구 시장에서 작년 DDP 디자인페어에서 진행하였던 김지윤디자이너 및 파스티나 스튜디오와의 협업은 매우 흥미로운 작업이었습니다 . 해외유명 하이엔드 브랜드 처럼 디자이너의 간판을 걸고 제품을 출시하는 일이 국내에서는 불가능하게 여겨졌지만, DDP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그 불가능의 가능성을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 정밀하고 세분화 되어진 소비자의 안목을 맞추기 위해서는 우수한 디자인이 최우선의 과제가 되었고 , 디자인이 부족한 현재 국내 시장 인프라에 이와 같은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서 브랜드 차별화를 실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페시 스튜디오의 컬러감은 단연 압도적입니다 . 또한 실용적인 디자인의 작품들을 보면서 트렌디한 공간을 만드는 자사 컨셉에 잘 매칭이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자사의 제품들 컨셉과 맞는 색감 있는 소가구 출품을 제안합니다 .

    2020-07-23167
  • 캣츠모리 X 아요바프렌즈

    Catsmory X Ayoba friends

    캣츠모리(CATSMORY)는 CAT'S MEMORY의 줄임말로 ‘반려동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기억’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행복한 기억을 만들 수 있도록 사랑스러우면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합니다. Q. 2020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해서 기존의 캣츠모리 제품들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제품들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도 높이고 재미있는 작업이 될것으로 기대합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2~30대 여성들이 좋아하고 귀여운 브랜드 컨셉의 캣츠모리와 잘 어울리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것 같아 결심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캐릭터 개발을 하여 이를 바탕으로 한 반려동물 간식의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굿즈 등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을듯 합니다.

    2020-07-23101
  • 게릴라즈 X 모멘텀 스튜디오

    Guerrillaz X Studio momentum

    저희는 도심 속 폐업/낙후된 숙박시설을 청년들의 1인 가구 Co-Living House로 재생시켜 공급하는 소셜벤쳐 프롭테크 스타트업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저희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능력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시야와 가능성에 대해서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 분들과의 만남도 기대되어 이렇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올리신 작품들에서 퀄리티와 디자인을 임하시는 진중함이 느껴져서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였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지금 당장 결과나 방향에 대해 섣부르게 단정짖지 않고 디자이너분들과 협의하며 서로에게 윈윈이 되는 방향에 대해 협의하며 하나하나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2020-07-23138
  • 탐킨 X 페시스튜디오

    Tamken X Studio PESI

    다년간의 가구제조 경력과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친환경 제품 공급이 가능한 이에스시스템 설립을 시작으로 2018년 스틸소재를 기반으로 한 가구 브랜드 TAMKEN(탐킨)을 런칭 하였습니다. 브랜드 TAMKEN은 TAKE, MAKE, ENJOY의 약자로 소비자가 스스로 조립하고 사용하는 홈퍼니싱 브랜드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틀에 갇히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하시는 디자이너분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의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까지 이루어지게 된다면 서로에게 좋은 프로젝트가 될 수 있을 거 같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스튜디오 페시의 포트폴리오에서 저희 브랜드 탐킨이 진행하고 싶은 넉다운퍼니쳐와 스틸퍼니쳐에 대한 결과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술성에 치우친 디자인이 아닌 산업가구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이 많아 보이셨고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저희와 원하는 디자인 방향이 일맥상통한 부분이 있어 스튜디오페시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스튜디오 페시와 진행할 제품은 캣타워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탐킨에서는 홈퍼니싱, 스틸넉다운퍼니처 외에도 반려동물 가구 개발을 하고 있으며 페시와의 콜라보를 통해 캣타워 제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2020-07-23123
  • 타잔목물공방 X 김희수 스튜디오

    Tarzan wood X Studio heesookim

    아름다운 나무물건을 만드는 타잔목물공방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아름답고 감각적인 우드조명을 만들고 싶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세련된 조명디자인 경력이 있어서 협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나무를 접목한 아름답고 실용적인 우드조명 개발하고자 합니다.

    2020-07-2365
  • 피아즈 X 파운드/파운디드

    Piaz X Found/founded

    PIAZ는 Project Identity A to Z의 약자로 디자인과 제작의 다양함을 추구하는 스튜디오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를 하기 위해서 참여하였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파운드/파운디드의 철학이 담긴 작품을 제작하고 싶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건 없지만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제품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2020-07-23192
  • 바닐라스튜디오 X 김희령 디자인

    Studio Vanilla X Hee Ryung, Kim

    바닐라스튜디오만의 친근하면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담은 감성 디자인 문구와 소품을 만듭니다. 언제나 곁에 두고 싶은 상품으로 사용자의 삶 속에 스며들었으면 합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다양한 디자인의 방향을 통해 더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표현하는 이미지와 컬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매칭된 디자이너와의 협업 후 나올 앞으로의 상품이 기대가 됩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협업을 통해 새로운 컬러가 담긴 디자인 상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2020-07-2398
  • 토라 X 라이크모노 핸드메이드

    Tora X Likemono handmade

    작업의 첫 모티브이자 현재 '토라'를 상징하는 해태는 예로부터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재앙을 막는 성스러운 동물입니다. 광화문 앞에 있는 우직한 모습은 우리에게 익숙한 이미지입니다. 한자리에 수호신으로 머물러 있는 해태의 보편화된 모습을 직접적인 형태로서 풀어내거나 작가가 새롭게 부여한 자유로운 움직임을 통해 익삭스럽고 천진하게 표현하는 것이 토라만의 특징입니다. 모든 제품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며 같은 디자인이라도 다른 표정을 가지고 있어 마치 하나의 오브제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독특한 형태이지만 손에 잡았을 때의 느낌부터 입술에 닿는 촉감까지, 세세한 부분을 고려한 토라의 제품은 디자인과 실용성 그 어떤 것도 놓치지 않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제작됩니다. 도예, 그중에서도 특히 생활식기 분야는 실용성을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을 나타낼 수 있기에 매력적인 리빙 카테고리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살림살이 속에서 하나의 존재만으로도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해 낼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매칭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소재와의  콜라보를 시도해 보고 싶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리빙 카타고리라는 공통 분모가 있었고 토라와 비슷한 유니크한 요소가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디자이너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받아 그것을 도자기라는 소재를 통해 구현해 보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함께하는 디자이너와의 상의를 통해 정하고 싶습니다. ​

    2020-07-2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