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스튜디오는 슬립캐스팅 기법을 전문적으로 다루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산업도자에 기반한 이 기법은 석고 몰드를 이용한 생산방식으로 제품의 품질과 양산성에 효율적인 도자기 제작 방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체 생산 제품을 대량 생산하여 갤러리 혹은 온라인 입점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여러 기업 혹은 업체들과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한 경력이 있으며 현재도 활발히 진행중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2019 DDP디자인페어의 전시 성과를 보고 디자이너와 협업이 흥미롭게 다가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새로운 시각의 테이블 웨어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자사 제품을 디자인하고 있던 시기에 원플러스영 팀의 제안을 흥미롭게 바라보았고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한다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어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프로토타입 제품 전시를 통해 관객들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시장조사 후 제품의 양산성, 심미성 등을 계획하여 오프라인, 온라인 등으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야옹서가는 18년차 고양이 작가 고경원이 2017년 창업한 고양이 전문 1인 출판사입니다. 성묘입양 에세이 을 시작으로 7종의 단행본과 3종의 엽서책을 출간했습니다. 야옹서가에서는 사람 눈에만 보기 좋은 책보다, 고양이의 행복에 도움이 될 책을 만듭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2019 DDP디자인페어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거래처를 확보할 수 있었고, 다른 소상공인 부스를 보며 출판뿐 아니라 공예 분야에서 협업의 가능성도 발견하였습니다. 이번 페어 참여를 통해 기획에 영감을 얻고, 평소 협업을 생각지 못했던 분야와 출판을 접목할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작년에 131WATT와 함께 제작을 진행하며 상호신뢰를 쌓았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었습니다. 고양이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기반으로 작업하며, 시각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책에 관심이 많다는 공통점도 있습니다. 특히 본사에서 기획이 어려웠던 출판 연계 굿즈도 원활하게 제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전자책이 보편화된 시대이지만 종이책의 물성이 주는 기쁨이 있습니다. 작가들이 맡긴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여러 요소들, 책의 볼륨감과 지질의 선택, 후가공의 적절한 선택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또한 출간 기념 한정 굿즈를 함께 제작하여 독자들의 소장욕구를 높일 예정입니다.
WOODIST는 wood와 artist의 합성어로 나무를 기반으로 예술작품을 만드는 곽동철 작가의 공방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제품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배움을 얻고자 지원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풍부한 지식은 물론 다양한 소재의 결합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좋아 협업하고 싶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아직 디자이너분들을 뵙지 못해 구체적이지는 않으나 함께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습니다.
PIAZ는 Project Identity A to Z의 약자로 디자인과 제작의 다양함을 추구하는 스튜디오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를 하기 위해서 참여하였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2019DDP 청년기업X디자이너에 참가한 PAL스튜디오의 절제된 조형미가 느껴지는 결과물을 보고 같이 작업하고 싶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현대 생활양식에 맞는 상업성이 우수한 가구를 만들고 싶습니다.
40년 전통의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만든 디자인 가구 UND 는 USEFUL 유용하고, 필요한것을 DEAR고객에게 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하여 실용성 , 기능성 , 디자인 3 가지 모티브로 트렌디 한 공간을 제시하는 브랜드입니다. 국내 생산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가구를 제시 하고 있습니다 .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독창적인 디자인이 상업적으로 나오기 어려운 국내 가구 시장에서 작년 DDP 디자인페어에서 진행하였던 김지윤디자이너 및 파스티나 스튜디오와의 협업은 매우 흥미로운 작업이었습니다 . 해외유명 하이엔드 브랜드 처럼 디자이너의 간판을 걸고 제품을 출시하는 일이 국내에서는 불가능하게 여겨졌지만, DDP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그 불가능의 가능성을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 정밀하고 세분화 되어진 소비자의 안목을 맞추기 위해서는 우수한 디자인이 최우선의 과제가 되었고 , 디자인이 부족한 현재 국내 시장 인프라에 이와 같은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서 브랜드 차별화를 실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이포스튜디오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MAJU’ 와 ‘ 를 보고 매칭을 원하였습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재미있는 디자인은 최근 공유 오피스 및 라운지 가구에 매우 적합하다고 판단되었고 , 이런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스튜디오의 스툴 제품을 자사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싶습니다 .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FUN its yours 라는 타이틀로 모듈의 의자를 만들고 싶다는 디자이너의 의지대로 , 아이디어 체어를 제안합니다 .
COMMON PLNAET은 작가활동을 기반으로 공예품과 디자인, 작품에서 양품을 어우를 수 있는 생산활동을 추구합니다. 도자생산기법인 슬립캐스팅기법을 응용하여 몰드를 사용한 복제를 통해 요소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 도자오브제를 선보여왔습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올해 코로나19상황에서 현재 운영하는 1인 사업체에도 영향이 크며 정체되지 않기위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도할 기회를 찾던중 신청하게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자인, 상품개발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브랜드와 소통하고자 제안하게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커먼플래닛에서 주로 선보여왔던 도자, 기타재료를 활용할 방향으로 제안하고자합니다.
다년간의 가구제조 경력과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친환경 제품 공급이 가능한 이에스시스템 설립을 시작으로 2018년 스틸소재를 기반으로 한 가구 브랜드 TAMKEN(탐킨)을 런칭 하였습니다. 브랜드 TAMKEN은 TAKE, MAKE, ENJOY의 약자로 소비자가 스스로 조립하고 사용하는 홈퍼니싱 브랜드입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틀에 갇히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하시는 디자이너분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의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까지 이루어지게 된다면 서로에게 좋은 프로젝트가 될 수 있을 거 같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LVI, METE 등을 통해 디자이너님을 알고 있었으며, 2019 DDP 디자인페어 전시를 통해 STEEL을 기반으로 양산된 의자를 인상 깊게 보았고, 그 작품을 통해 받은 신한카드 특별상을 수상하시는 모습을 보고 같이 작업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디자이너분과 미팅을 통해 진행할 제품에 대해 고민해보겠지만 스틸 퍼니처 브랜드에 맞게 철제로 제작이 가능한 1인 가구, 청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가구를 개발해보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넉다운 방식으로 소비자가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고 배송, 보관도 용이한 제품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따뜻함을 빚다]라는 의미를 가진 ‘온빚’ 도예공방은 우리가 머무는 공간에 아름다움과 따뜻함을 더해줄 수 있는 세라믹 오브제, 인테리어 소품을 제작합니다. Q. 2020 DDP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디자인 개선과 판매 활로를 개척하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쓰임과 감성을 모두 구현해 내는 디자인이 좋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쓰임에 충실하면서 따뜻한 감성적 터치가 전달될 수 있는 제품 디자인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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