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기업x디자이너 팀매칭 참여하기

트렌드 

트렌드를 열면 세상이 보입니다.
트렌드를 보면 비즈니스를 알게됩니다. 

올해의 트렌드

  • 트레시 포머스-스티로폼 재활용 프로젝트

    TRASHFORMERS

    Trashformers는 패키징 산업에서 스티로폼의 재활용, 폐기 및 사용의 주요문제를 다루는 프로젝트로,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위한 업사아클링 산업이다. 냉장고, 세탁기, TV 등과 같은 기기포장에서 흔히 볼 수있는 것과 같은 스티로폼 조각은 우리의 일상에서 종종 사용되어 왔다. Trashformers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색다른 재료사용을 시도함으로써, 쓰레기통에서 발견된 이 조각들을 일상적 사용의 독특한 대상으로 변환하는 것이 주목적이었다. 스티로폼을 활용한 이 프로젝트는 재료에 더 높은 강도를 부여하고 사용 가능하도록 분말, 안료 및 유리 섬유와 혼합 된 수성 수지로 덮어 제작되었으며 Savvaslaz 페이지에 방문하면 스티로폼 재활용 프로젝트 외 다수의 업사이클링 디자인 프로젝트를 볼 수 있다.

    2020-07-09184
  • 할리- 레벨 컬렉션

    HALLE – LEVELS

    할리 컬렉션 중 첫 번째 컬렉션은 Form Us With Love의 레벨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모두 다른 것 처럼 휴식을 취하는 방법 또한 모두 다르다는 점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FUWL CEO Jonas Petterson은 사람들이 좀 더 역동적인 분위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어떠한지 의견을 내놓으며 할리의 레벨 컬렉션이 시작되었다. 서로 다른 높이, 다른 방향, 거리에 앉아 레벨은 공간의 단조 로움을 깨뜨릴 수 있었으며 이러한 간단한 변화로 사람들은 서로를 격리하지 않고도 사회적 거리를 유지할 수 있으며 오픈된 공간 안에서도 오랫동안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하며다. FUWL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John Löfgren는 레벨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것은 액티비티의 출발점이 될 수 있으며 리는 단순히 앉을 수 있는 의자의 기능만을 가진 것이 아니라, 의자 디자인, 형태 및 구성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으며 레벨의 심플한 디자인을 활용하여 가장 간단한 형태로, 큰 규모의 공동공간의 중심을 차지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할리컬렉션 레벨의 장점이라 하였다.

    2020-07-09202
  • Made-to-Measure

    Made-to-Measure

    'GO'는 일상생활에서 휠체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알맞게 제작된 3D프린팅 휠체어다. GO는 휠체어 시트, 발판 등 각 사용자의 생체정보를 분석하여 3D 디지털 데이터로 연동되어 작동한다. 그 결과 휠체어는 개인의 체형, 체중 및 장애에 적합하게 제작되어 이용시 사고를 줄이고 편안함, 이동의 유연성을 증가시킨다. 함께 제공되는 GO앱을 사용하면 옵션, 패턴 및 색상을 지정하고 수시로 주문함으로써 사용자 개인이 직접 설계작업을 할 수 있다. GO는 2년간의 집중적인 연구기간을 거쳐 개발되었으며, 개발자는 휠체어 사용자 및 의료전문가와 인터뷰를 통해 의학적인 용도로서의 휠체어 보다는 '인간중심'의 이동수단을 개발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2020-07-03129
  • Cat Person의 반려묘 가구 디자인

    Cat Person's Feline Furniture

    CAT PERSON은 Harry's의 기업가 정신을 이어받아 고양이와 "고양이 부모"간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새로운 브랜드이다. CAT PERSON의 Feline Furniture를 유통한 LAYER는 고양이와 주인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제품개발로 브랜드를 이끌어 가기 위해 고양이와, 주인의 행동을 분석하고 수집한다. Cat Person은 고양이와, 주인 모두에게 매력적인 고양이 가구 컬렉션으로 애완동물 시장을 변화시키기 위해 이러한 LAYER에 투자했다. 이들이 디자인한 캐노피 베드와 메사보울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재질 표현을 통해 편안함과 아늑함을 강조하며 반려묘, 주인에게 모두 어필할 수 있었다. 조각적이고 부드러운 기하학적 제품형태와, 밝은 "mix and match" 색상은 현대적인 홈인테리어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다.

    2020-07-01185
  • 유연하고 기능적인 : Groupe Lacasse의 홈 오피스 솔루션

    Flexible And Functional: Home Office Solutions From Groupe Lacasse

    지난 몇개월 동안 전세계가 재택근무로 전환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집에 기능적이고 생산적인 작업공간을 만들어야하는 필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Groupe Lacasse 는 Lacasse 홈오피스 가구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하는 제품군을 만들었다. Lacasse 그룹은 대다수의 회사들이 이전과 똑같은 방식으로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때문에 홈오피스 디자인 작업을 계속할 것이라 밝혔으며, 때문에 재택근무의 환경이 앞으로 근로자들에게 더 중요 할 것이라 했다. 재택근무를 통해 근로자들이 더 나은 워라벨을 실현싵키는 것을 돕기위해 Lacasse 홈 오피스 솔루션은 상용급 가구를 제공하며, 근로자의 방 크기와 구성에 맞게 설계된 트렌디한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한다. 뿐만 아니라, 재택근무의 경우 사람들이 집에서 일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기 때문에 기존의 홈 오피스 솔루션이 빨리 마모된다. 때문에 빠른 액세스 저장, 연결, 헤드폰 후크 등과 같은 스마트 액세서리를 통합해 제공하며 사무실 못지않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심혈을 기울여 홈오피스 가구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2020-06-30111
  • Tom Dixon과 Prolicht, 코드 트랙 조명 출시

    Tom Dixon and Prolicht launch Code track lighting at VDF

    영국 디자인브랜드 Tom Dixon과 오스트리아의 제조업체 Prolicht는 새로운 스트립형 LED트랙 조명컬렉션인 Code를 출시했다. 이 컬렉션은 기존의 트랙조명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PCB를 숨기고 회로를 노출시키는 대안을 제공한다. Tom Dixon은 Prolicht와의 협력은 불필요한 트랙을 제거하고 가벼운 엔진을 드러내기 위해 최소한의 트랙 시스템에서 착안된 아이디어라고 말했으며, 어려웠던 점은 회로기판의 단순하고 복잡한 아름다움을 나타내면서 주변장식이나 구조를 제거하는 방법을 동원하였다고 말했다. 듀오에 따르면, 이 컬렉션은 조명기술에 대한 Prolicht의 전문 지식과 Tom Dixon의 독창적인 디자인 비전을 결합하여 기술적이고 시각적으로도 뛰어난 조명컬렉션을 만들수 있었다고 했다.

    2020-06-29166
  • 버섯을 활용한 Circular Union의 친환경 가구제작

    Circular Union uses mushrooms to create eco-friendly Mush-Hues dyes

    지속가능한 디자인과 재료를 개발하는 뉴욕의 Circular Union은 VDF x Ventura Projects 협업을 통해 버섯기반 목재 및 직물염료 인 Mush-Hues를 출시했다. 'Mush-Hues'는 이들의 최신 디자인 연구프로젝트로 버섯을 친환경 염료로 사용하는 지속가능한 디자인 프로젝트이며. 이는 50가지가 넘는 다른 종류의 버섯치료제로 목재와 섬유를 염색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연구를 통해 개발된 색상은 밝은 노란색,초록색 계열에서 홍색/보라색 범위까지의 색조를 낼 수 있다. 이렇게 개발된 염료는 조리 및 발효방법을 사용하는 테스트를 통해 만들어졌으며, 최종 결과물은 재생된 소나무 목재보드를 사용하여 Circular Union에서 개발되었다. 'Mush-Hues' 2020년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열리는 세계최초의 온라인 디자인페스티벌인 가상디자인페스티벌(VDF)에서 소개되고 있으며, VDF의 Ventura Projects는 88명의 국제디자이너, 아카데미 및 브랜드의 작품을 발표했다. VDF 보러가기 > https://www.dezeen.com/vdf/

    2020-06-25264
  • 홈인테리어 색상이론 활용법

    How To Use Color Theory in Home Interior Design

    색상은 우리의 감정과 수면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전체적 분위기에서 중요한 역할을한다. 이러한 색상이론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일상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페인트 작업 이전에 먼저 심플하고 원활하게 흘러가는 장식 구성표 제작을 제안한다. 방에 별개로 다른 색상, 데코레이션이 들어가면 전체적인 느낌이 불안정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색상, 소재, 패턴, 가구는 자연스럽고 서로 연결된듯한 균형을 갖춰야한다. 개방형 구조의 가정은 연결된 모든 벽에 하나의 페인트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며, 약간의 다양성을 선호하는 이에게는 각 방으로 연결되는 시선을 기준으로 하여 각 벽마다 다른 색상을 입히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런 방식의 시각적 색상연결은 색상구성표를 참고하길 바란다. step.1 색조합 찾기 색상환 표에서 디자이너들에게 사랑받는 6가지 조합유형으로는 Monochromatic, Analogous, Complementary, Split-complementary, Triadic, Tetradic (Double-complementary) 이다. (왼쪽 첫 번째 이미지 참고) Step.2 색온도 선택 -따뜻함 : 빨강, 분홍, 주황 및 노랑/ -쿨 : 블루, 인디고, 퍼플 및 그린 Step. 3 색의 의미 및 특성 이해 -레드 : 야심, 대담, 강력, 열정, 활동/ -주황색 : 본능적, 낙관적, 외향적, 카리스마 -노랑 : 활기차고, 즐겁고,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녹색 : 성장, 번영, 희망, 회복, 관대 -블루 : 콘텐츠, 책임, 지적, 권위, 통제/ -퍼플 : 창의적이고, 환상적이며, 차별화되고, 자비 롭고 헌신적인 -블랙 : 자신감, 우아, 신비, 지휘, 신중한/ -흰색 : 현명하고 순수하며 정직하고 결백하며 영향력있는 Step.4 팔레트의 균형 사용하는 색상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 색상의 균형을 만드는 것이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율은 60:30:10 이다. 공간의 약 60 % 를 채우기 위해 하나의 색상을 지배적으로 선택하고, 보조색으로는 방의 약 30 % 를 채우고 악센트는 약 10 %를 차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색의 균형이다. 좌측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벽에는 중립적인 색조가 사용되며, 실내의 표면적 대부분을 차지하고있다. 2차 색상인 크림컬러는 러그, 전등갓 및 베개에 사용될 때 공간의 약 30 %를 차지하며 이 경우 노란색과 청록색, 진한 회색 또는 검은 색의 악센트는 전체 그림의 약 10 % 만 가구로 사용되는 걸 볼 수 있다. Step.5 빛과 질감의 강도 색상표는 전체적인 홈인테리어의 중추적인 역할을하지만 다른 중요한 고려사항도 있다. 조명의 경우, 분위기를 차분하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이러한 질감과 직물은 홈데코에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가구 장식품, 바닥 및 패브릭과 같은 직물의 종류는 방의 안락함과 느낌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색상이론을 통해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와 스타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 홈어바이저 페이지를 방문해보길 바란다.

    2020-06-24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