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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래버레이션 

디자이너 + 제조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22매칭

  • 매칭완료

    193. im.joooon / 임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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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빙 / 가구

    1) 프로젝트 소개 임준성 작가의 < Cold hug > 시리즈는 알루미늄 캐스팅을 활용하여 소재간의 새로운 결합 구조를 연구한 작업입니다. 2021년 을지예술센터에서 열린 전시와 무신사 테라스에서 열린 < 집의 영도 >, 화성 소다 미술관에서 열린 < Open Museum Garden - 우리들의 정원 > 에서 선보였습니다. 금속 가공 방식 중에서도 주물 가공은 가장 뜨거운 가공법입니다. 700도 이상의 온도로 가열하여 액체가 되버린 금속을 다른 재료에 감싸 식히게 되면 천천히 굳어가면서 단단해 집니다. 이러한 알루미늄은 가장 차가울 때에 가장 단단하게 재료를 감싸고 잡아주어 구조를 이루게 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 Cold hug > 시리즈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구를 디자인 하고자 합니다. 2) 활동경력 (3년차) 2020 DDP 디자인페어 / 디자이너로 참가 2021 FF:F/M / 전시 작가로 참가 을 - 이야기, 재료, 실험 / 전시 작가로 참가 Open Museum Garden - 우리들의 정원 / 전시 작가로 참가 집의 영도 / 전시 작가로 참가 Autonomous / 전시 작가로 참가 서울건축도시 비엔날레 / 팀 Superellipse 로 참가 2022 롯데아트페어 2022 부산 / 전시 및 판매 3) 제품설명 [Cold hug] 연작은 열에 의한 물리적 상태 변화를 활용해 재료와 재료의 결합을 연구한 결과물이다. 금속 가공 방식 중에서도 주물 가공은 가장 뜨거운 가공법이다. 700도 이상의 온도로 가열되어 녹아버린 금속은 다른 재료를 감싸고 굳어간다. 천천히 식어 가는 금속은 가장 차가울 때에 그 무엇도 놓지 않을 만큼의 단단한 포옹을 한다.

    2022-06-2181
  • 194. 초곡리 / 이영현

    chogokri

    리빙 / 가구

    1) 프로젝트 소개 의 형태는 미장을 할때 기초재료가 되는 입방체인 벽돌이 그 기본형태를 이루게됩니다. 구조물의 겉면에 입혀지는 미장재는 버려지는 조개패각을 활용한 플라스터로, 지속가능성을 고려합니다. 본래 부표와 노끈등에 붙어 생태계를 이루는 조개들은, 인위적 구조물의 표면 위에서 낯선 공생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2) 활동경력 2019 아시아프, DDP 2019 Juxtaposition, 미식 2020 Universal Beef includes life and death of the hermitage, 미식 2021 Point Zero of the Haus, 무신사 테라스 2021 Autonomous, il.ee 2021 Pr,op:studio Popup, Prop seoul 2022 롯데 아트 페어 부산, Lotte gallery 2022 REPAIR:RE+PAIR, 아모레성수 2022 용도의 쓸모, 을지예술센터 3) 제품설명 [Brickshell] - 연도: 2022 - 종류: 가구 - 재료: Shell, Lime plaster / 패각, 석회 플라스터 의 형태는 미장을 할때 기초재료가 되는 입방체인 벽돌이 그 기본형태를 이루게됩니다. 구조물의 겉면에 입혀지는 미장재는 버려지는 조개패각을 활용한 플라스터로, 지속가능성을 고려합니다. 본래 부표와 노끈등에 붙어 생태계를 이루는 조개들은, 인위적 구조물의 표면 위에서 낯선 공생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2022-07-1951
  • 195. 써니사이드 매거진 / 배서영

    SUNNYSIDE MAGAZINE

    뷰티 / 패션

    1) 프로젝트 소개 SUNNYSIDE MAGAZINE (써니사이드매거진) 은 ‘크리에디터(cr-editor)’ 가 제품을 발행하는 브랜드입니다. 크리에디터는 매거진의 에디션을 기획하고 구성하는 에디터(editor)이자, 에디션의 주제로 product 로 창작하는 크리에이터입니다. 크리에디터는 영화, 장소나 음악과 같은 문화예술분야에서 영감을 받아 일러스트를 하고, 그것을 텍스타일 디자인합니다. 이를, 패브릭이나 가죽 등에 (디지털텍스타일프린팅, 전사, 나염, 자수 등의 방식으로) 프린팅하여 패션제품을 제작합니다. 에디션을 구성하는 제품을 발행(판매)합니다. 궁극적으로, SUNNYSIDE MAGAZINE 은 에디션의 주제가 되는 문화예술 분야가 제품을 통해 대중들과 연결되기를 바랍니다. 2) 활동경력 2021. 04 홍익대학교 창업지원사업 선정 (메이커스페이스 창작새길 101멤버십) 2021. 05 홍익대학교 창업경진대회 우수상(2위) 수상 2021. 08 SNS 오픈 2021. 08 ~ 09 1차 아이템 텀블벅 펀딩 (200만원) 성공 (프린팅 셔츠) 2021. 12 SDF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영디자이너로 선정 및 참가 2022. 06 부산디자인위크 2022 참가 (루키디자이너 선정) 3) 제품설명 Sunnyside Magazine의 첫 번째 에디션 으로 천연 소가죽 가방을 제작했습니다. 에디션은 소설을 바탕으로 공연된 뮤지컬이자 팀버튼 감독의 영화로 많은 사랑을 받은 '빅피쉬'에서 영감을 받아 구성했습니다. 빅피쉬에 나오는 여러가지 일화를 바탕으로 총 네 가지의 텍스타일 패턴을 디자인했고, 이를 천연 소가죽에 수성잉크로 디지털 프린팅하여 각각 다른 형태의 가방을 디자인했습니다. Giant Karl : 거인 칼이 마을의 가축, 농작물을 괴롭혔다는 일화를 바탕으로 일러스트를 제작했습니다. 저는 이 이야기가 너무 커다랗고 너무 다르게 생긴 칼이 사실은 사랑스럽고 귀여운 동식물들과 친구를 하고 싶었는데 그 표현 방식이 서툴러 괴롭힌 것처럼 보였던 게 아닐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Fishy Fish : 아주 큰 물고기 Big Fish 가 살고있는 신비로운 강을 표현한 패턴입니다. Calloway Circus 2 : 캘로웨이 서커스 단장님의 지휘아래 알록달록한 공들을 넘나드는 삐에로와 꽃이 흩날리는 멋진 공연입니다. Korean War : BIG FISH 에 등장하는 한국전쟁의 모습은 총알과 수류탄이 오가며 생기는 무서운 번쩍임 사이에 샴쌍둥이와 무용수가 노래하고 춤을 추는 복잡한 모습을 패턴으로 표현했습니다. 가방의 사이즈와 형태는 패턴에 어울리게 서로 다른 모습으로 디자인했습니다.

    2022-06-2376
  • 매칭완료

    196. 빈지니 / 양진희

    Beenzeenee

    리빙 / 선반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경계를 허무는 일은 무한한 상상을 야기하는 것 ! 저의 제한 없는 상상이 관람자에게 전이되길 바라며 . . . 어떤 상상을 하던 그 상상을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당신의 순간이 어떤진 저도 모르거든요 ! 2) 활동경력 2014 ~ 2017 혹익대학교 미술대학 목조형가구학과 과제전 2018 제1회 예술대학 연합전시 기질전 2018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목조형가구학과 졸업전 2020 제1회 청년미술대전 '청년미술협회상' 수상 2021 예술의 전당 청년미술상점 입점(전시 및 판매) 2021 청년미술대전 온라인 전시 2022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넥스트제너레이션 3) 제품설명 대상에 따라 형태가 바뀌는, 그 대상에 무형의 자신을 투영해버리는 바람.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것들이 바람을 통해 선명해지는 순간을 담아냅니다. 바람이 지나간 그 찰나의 순간을 상상해 보세요. 어떤 상상을 하던 그 상상을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당신의 순간이 어떤진 저도 모르거든요!

    2022-06-2852
  • 매칭완료

    197. 김다은

    Da Eun Kim

    리빙 / 실내,실외 가구조형물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유기적인 형태를 특징으로하는 아트퍼니처 작업을 합니다. 아트와 디자인이 적절히 대화할 수 있는 타협점을 모색하면서, 사용 이상의 가치를 가지는 가구를 디자인합니다. 2) 활동경력 2019.08 온다전/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2019.12 뭉글전/김현주갤러리 2019.12 서울디자인페스티벌/코엑스 2020.02 호텔페어/코엑스 2020.04 분위기의 모습/미식 2020.12 공예트렌드페어/코엑스 2020.12 서울디자인페어/코액스 2021.03 집의 영도/무신사테라스 2021.03 모자란사물들/온유갤러리 2021.04 래크포커스/ADM갤러리 2021.0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서울옥션 영디자이너 경매참가/ 코엑스 2021.05 오에이 하우스/무신사테라스 2021.12 홈데코페어 넥스트크리에이터스/코엑스 2022.05 피크닉전/공예주간 팝포스트포에틱스 2022.06 용도의 쓸모/을지예술센터 2019 디자인하우스 사옥 테라스 작품설치 2019 네오크레마 사옥 테라스 작품설치 2021 거제도 아그네스파크 야외 작품설치 2021 서울옥션 영디자이너 경매 참여 및 판매 2022 한섬 폼스튜디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가구 제작 3) 제품설명 인간에 대한 관찰에서 시작한 조형들을 담은 가구입니다. 작은 사람, 심장 등의 형상에 시적인 감상을 담아 조형화했습니다.

    2022-06-2861
  • 매칭완료

    198. 브랜드웍스 / 안태욱

    Brandworks

    리빙 / 가구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저희 브랜드 웍스는 브랜딩 전문가 2명이 공동설립한 브랜딩 디자인 컴퍼니입니다. 약 20년간 브랜딩 업계에 몸담고 있던 경력을 밑거름으로 몇몇 기업들을 컨설팅하고 으며, 특히 1인기업 또는 소상공인들의 컨설팅 제안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규모가 작은 회사들은 브랜딩이나 디자인 컨설팅을 가장 필요로 하지만 예산부족 등 으로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저희도 그동안 재능기부의 형태 등을 통해서 무료로 작은 기업들을 도와왔고, 그 중 한 업체인 기리크래프트"" 와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저희의 생각과 방향성이 딱 들어맞는 DDP 디자인 페어를 발견하게 되었고, 이에 좋은 의도로 함께 가신청 하게 되었습니다. 2) 활동경력 - 안태욱 (대표컨설턴트/경력20년) 미국 헐리우드 메디컬 브랜드 메디엘 인수 및 성공운영 (구매대행 1위, 위즈위드 10년 연속 판매 1위 달성) (현대홈쇼핑 최단기간 최다판매 화장품 브랜드 등극 및 3년 연속 기능성 화장품 판매 1위 달성) 뉴질랜드 No.1 유기농 브랜드 트릴로지 아시아 최초 론칭 (올리브영 오일 세럼 베스트 매출 브랜드 선정) 영국 No.1 유기농 브랜드 닐스야드 레머디스 독점 계약권 획득 (이효리가 가장 좋아하는 뷰티 브랜드로 집중조명) 미국 존마스터즈오가닉 면세점 독점 운영권 획득 영국 유명 아티스트 메리제인 색조 브랜드 개발 및 헤러즈 백화점 런칭 LG생활건강 종합 뷰티 플랫폼 뷰티앤서 총괄기획 및 전략상품 라인업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매장 브랜드 소싱 및 운영전략 디렉팅 그 외의 다수 브랜드 컨설팅 - 안호성 (파트너컨설턴트/경력14년) 애경산업 색조브랜드 AGE20’s 현대홈쇼핑 방송 총괄 (대한민국 파운데이션 부문 1위, 누적매출액 7,000억) 헤어 브랜드 닥터포헤어 공동기획 및 홈쇼핑 런칭 총괄 (누적 판매 수량 천만개 돌파, 올리브영 샴푸 부문 1위 등극) 이유리 핑크쿠션 공동 기획 및 홈쇼핑 방송 총괄 (누적 매출 700억 판매돌파)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공동 기획 및 홈쇼핑 총괄 (아이메이크업 부문 1위, 누적 매출 200만개 판매 돌파) 에일리의 다이어트 브랜드 잔티시아 브랜드 리뉴얼 총괄 (리뉴얼 이후 누적 판매 20만개 돌파) 간편 조미료 톡톡(신개념 아이디어 상품) 총괄 기획 및 런칭 아모레, LG생활건강 메이저 브랜드 총괄 MD 일동제약 화장품 브랜드 고유에 기획 런칭 셀트리온 화장품 브랜드 상품 기획 및 홈쇼핑 성공 진입 메디힐 LED 마스크 국내 최초 상품 기획 및 브랜드 런칭 유명 수입 브랜드 방송 총괄(아르마니, 캘빈클라인, 아이다스 등)

    2022-06-2838
  • 매칭완료

    199. 디자인뤼 / 김유숙

    designre;

    리빙 / 리빙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디자인뤼는 한국의 아름다운 민화를 콘텐츠로 패턴을 디자인하여 제품 개발을 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한국적인 분위기의 민화 패턴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리빙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2) 활동경력 2013 자연채식음식점(마지) 민화 한지 인테리어 시공 2016 trend jak (통영 민들레누비) 누비가방 브랜드 런칭 2017 광주 디자인센터 창업 디자인 컨설팅 2018 인천 지역문화유산을 활용한 마을기업 아이템 개발 2020 성북 스토리 개발 > 1/2차

    2022-06-2839
  • 200. 유써니 / 김유선

    *yousunny*

    뷰티 / 애완견 슬링백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유써니*프로젝트는 오랜 기간 한국상업영화의 의상 감독으로 활동해온 디자이너가 소모되는 패션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불필요한 것은 만들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시작한 지속가능한 ‘의생활’ 프로젝트입니다. 2019년 코로나 시작을 계기로 탄생된 프로젝트 브랜드 유써니*는 위드 코로나시대, 미래 의생활을 제안합니다. 우리 삶이 단순해지기를 바라며, 본질에 다가서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유써니*는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디자인 철학으로 소모되지 않는 디자인, 버려지지 않는 디자인, 의식 있는 디자인으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유써니*와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함께 하실, 친환경·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소상공인과의 매칭을 희망합니다. 2) 활동경력 2019.07 유써니*프로젝트 팀 결성 2021.01.15 ~ 2021.02.07 유써니*프로젝트 시즌 1 텀블벅 프로젝트 진행, 달성 2021.03 유써니*커버 시즌1 6종 디자인 등록 완료 2021.10 유써니*스토어 닷컴 오픈 2022.01.31 ~ 2022.02.21 유써니*프로젝트 시즌 2 텀블벅 프로젝트 진행, 달성 2022.06 유써니*커버 시즌2 3종 디자인 등록 완료 2022.06 유써니*로고 상표 등록 완료 2022.08.25. ~ 27 2022 여성발명왕EXPO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참가 예정 2022 ~ 유써니*프로젝트 시즌 3 반려 동물을 위한 유써니*커버&슬링 백 디자인 3) 제품설명 ‘옷 위에 입는 옷’ 유써니*커버 : 생활 방호용 외투 유써니*프로젝트 첫 번째 제품인 유써니*커버는 ‘옷 위에 입는 옷’이라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개념으로 탄생된 발명품입니다. 유써니*커버 디자인은 유해환경으로부터 나와 옷을 보호하기 위해 커버 형식으로 입는 생활 방호복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항균, 방수, 방풍, 보온,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친환경 소재 ‘타이벡’에 에코프린트 한 원단을 사용,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한 환경 친화적 디자인에 관한 것으로 특허청 디자인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유써니*커버는 실내외/4계절 모두 사용 가능한 전천후 웨어입니다.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모두 착용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외투 위에 입어 옷을 보호함으로서 세탁회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제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을 지켜줄 존재, 유써니*커버는 패션이 아닙니다. 지속가능한 의생활 필수품입니다. 유써니*커버는 사람과 자연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유써니*커버가 특별히 필요한 사람 *위생에 민감한 사람, *여행자 등외부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는 사람, *조깅, 라이딩, 등산, 캠핑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 *어린 아이, 노인 등 환경에 취약한 사람 *반려 동물과 함께 하는 사람 유써니*커버 제품 유써니*커버 : 스트링 & 스퀘어 유써니*커버 : 후드 재킷 유써니*커버 : 입는 블랭킷 * 외투, 로브, 라운지웨어, 비치웨어, 레인코트 등 여러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 외부 환경에서 입고 덮고 깔고 나를 보호하는 필수품입니다. 유써니*커버 : 키즈 & 주니어

    2022-06-2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