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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래버레이션 

디자이너 + 제조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22매칭

  • 매칭완료

    153. 바스락 / 조명훈

    VASROCK

    뷰티 / 패션, 잡화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바스락(VASROCK)은 여유로움을 지향하며, 신체는 물론 정신적인 부분까지 구애받지 않는 자유를 추구하는 브랜드입니다. 저희만의 특별한 드로잉 작업으로 의류/잡화/패키지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드로잉이나, 의류/잡화 등을 함께 할 수 있는 분들과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해보았으면 합니다. 2) 활동경력 2021.02 사업자 등록 2021.04 와디즈 프로젝트 다수 2021.05 서울패션허브 입주 2021.06 자사몰 오픈 / 29CM 입점 2021.11 무신사 입점 3) 제품설명 렛츠브릿 Let's Breath 바스락 22 S/S COLLECTION 'Let's Breath'은 '숨 좀 쉬자'라는 콘셉트로 팬데믹 시대에 '집'은 우리 생활의 새로운 중심으로 쇼핑, 운동부터 각종 취미생활까지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지만, 일상이었던 문밖의 생활을 동경하는 현대인들의 삶을 대입하여 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하루의 일상을 담아 '다시, 문밖의 생활'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숨 좀 쉬자'라는 메시지를 건네며 휴식과 여유를 전하고자 하였습니다.

    2022-06-0848
  • 매칭완료

    154. 인더그래픽스 / 이정인

    inthe.graphics

    리빙 / 인테리어소품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물성으로 존재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해보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가 심미적, 실용적으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일상에 가깝게 맞닿아있는 디자인(인테리어 제품)을 해보고 싶습니다. 2) 활동경력 2020.08 보인다디자인스튜디오 창립 2021.01 그래픽디자인 외주활동 시작 2022.04 인더그래픽스 창립

    2022-06-0842
  • 매칭완료

    155. 강상규

    -

    뷰티 / 친환경 다용도 가방, 파우치류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친환경을 직접적으로 생활실천으로 하기 위한 다용도 가방과 파우치. 해당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개발 생산 홍보 및 판매를 하고 싶습니다. 2) 활동경력 회사 - 포애드 : 디자인 실장 근무기간 : 2014년 ~ 2020년 12월31일 업무 : 광고인쇄 디자인, 매장 디스플레이 디자인, 판촉물 디자인 생산과 납품. 국내외 제작.

    2022-06-0852
  • 매칭완료

    156. 이수 / 이수훈

    isu

    리빙 / 의자, 테이블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다양한 관점으로 제품을 바라보며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시도합니다. 기능과 심미성을 두루 갖춘 디자인을 추구하며, 다채로운 컨셉을 기획하여 조화롭게 적용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활동경력 2017.05 예송미술관 전시 2020.03 그래픽 디자인: 홍보물 디자인 및 행사 기획 2021.05 산업디자인 전문 회사 (가전, 생활용품) 3) 제품설명 [의류건조기] 매일 빨래와 사투를 벌이는 여름. 빨래에서 냄새가 나기도 하고, 특히 젖은 빨래는 바로 빨지 않으면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더불어 야외활동으로 으로 인한 미세먼지는 황사와는 다른 1급 발암물질 입니다. 이러한 일상생활 속 습기로 인한 세균을 박멸시키는 살균, 의류건조기 입니다. [환풍구] 빌트인 공기청정기와 무드 라이트(간접조명)를 결합 하였습니다. 방마다 설치되어 있는 빌트인 제습기에 간접 조명을 설치함 으로서, 실내 무드등 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밝기 조절과 타이머 기능을 어플리케이션 또는 컨트롤 스크린으로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매립형 환기 후드를 조명으로 사용함으로써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고, 인테리어 효과 를 낼 수 있습니다. [크림패키지] 제품명을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와 레이 아웃을 적용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하는것에 포커스를 맞추어 디자인 하였습니다. [쇼핑백 그래픽] 브랜드 컬러와 패턴을 적용 시켜, 자연친화적인 에코-코스메틱의 가치를 전달하는 디자인입니다.

    2022-06-0862
  • 157. 인디앤코 / 김종호

    indie&co

    리빙 / 옷장

    1) 프로젝트 소개 사용자의 경험을 고려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받는 영감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서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이사할 때 겪는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테이블, 변화하는 사무환경에 발맞춘 높이조절 데스크, 액상 아크릴을 활용한 테이블 등의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직면할 일상 속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디자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2) 활동경력 2021. 09 ddp 디자인페어 참여 2020. 11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2019. 11 PINUP 디자인 어워드 '퍼시스 부문 수상' 2019. 10 전국 창의력 경진대회 '산업통상부 장관상' 2019. 02 'Large printed thing' 전시 참여 2018. 11 PINUP 디자인 어워드 '퍼시스 부문 수상' 3) 제품설명 [A.F.A.Table] A.F.A Table은 아트웍에 보관하는 넉다운 방식 테이블 이다. 가구에 아트웍을 접목 시킴으로써, 창고 같은 음지에 있어야할 가구의 보관함을 거실로 출현시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구다. 동시에 가구를 담고있던 보관함은 창고나 베란다가 아닌 거실 한편에 인테리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트웍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A.F.A Table의 아트웍은 판재를 재단하고 남은 부분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재단 후 버려지는 자재가 타제품과 비교하였을때 절반가량 낮다. [AI_Double Motion Desk] 인공지능 더블 모션데스크는 첨단 IoT 기술과 젊은 감각의 디자인이 적용된 혁신적인 데스크이다. 데스크 전면에 탑재된 얼굴인식 카메라는 사용자의 얼굴 정보를 인식함으로써 사용자가 선호하는 높이로 작업 영역과 모니터 영역을 각각 자동 조절해준다. 더 나아가 사용자의 스마트기기와 키오스크가 실시간 정보교환이 가능하며, 자율좌석제 등의 스마트 오피스 환경 구축을 실현시킨다. [AI_Single Motion Desk] 인공지능 싱글 모션데스크는 첨단 IoT 기술과 젊은 감각의 디자인이 적용된 혁신적인 데스크이다. 사용자의 스마트기기와 키오스크가 실시간 정보교환이 가능하며, 자율좌석제 등의 스마트 오피스 환경 구축을 실현시킨다. [Solid Surface Table] Solid Surface Table은 액상 아크릴 레진 소재를 사용하여 솔리드서페이스 방식으로 디자인한 테이블이다. 브랜드 고급화 전략으로 상위층 소비자를 겨냥하여 무게감 있게 디자인한 제품이다. LAR 소재의 강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볼드하고 유기적인 표현을 강조했다.

    2022-06-0834
  • 매칭완료

    158. 오래도록작업실 / 김다온

    ordr Studio

    리빙 / 테이블, 의자

    1) 프로젝트 소개 오래도록작업실은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진행하는 디자인팀 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받는 영감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서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버려지는 폐자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가구, 조립과 해체가 용이한 넉다운가구 등의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직면할 지속가능성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디자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2) 활동경력 2021. 12 와디즈 펀딩 2021. 09 ddp 디자인페어 참여 2020 ~ 팀 오래도록작업실 2019 ~ 가꾸다 목공방 근무중 2018 돈의문박물관 도면보관함 제작 참여 2016~2017 스페이스휴 목공방 근무 3) 제품설명 [Hide] 코로나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량이 급증함으로써 방대한 산업폐기물이 단시간에 배출되었다. 산업폐기물로 분류되는 가구의 재료들 또한 폐기할 때 어려움을 겪고 있다. 쌓여가는 폐자재들의 처리 방법에 대하여 고민하다 단순히 버려지는 것이 아닌 가구로서 새로운 역할을 부여하고자 업사이클이라는 해결방안을 선택하게 되었다. 제작하는 과정 속에서 서로 다른 성질의 목재들이 집성되면서 발생하는 난해함이 발생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도중 '프라이탁'제품에서 영감을 받았다. 프라이탁은 산업폐기물로 제작된 제품이지만 업사이클 제품 고유의 이질감이 들지 않는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집성되면서 발생한 업사이클 고유의 이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장으로 제품을 마감했다. [amsquare coffee table] 제작자와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의사소통이란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함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자주 가던 카페의 대표님과 나누던 담소에서부터 커피 테이블의 디자인이 시작되었다. 어둡고 중후한 분위기의 공간에 상반되는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가구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다. 주로 사용하던 원목에 컬러를 입히기보다는 카페 공간을 이루고 있던 합판에 더욱 주목하게 되었다. 자작 합판 위에 여러 가지 컬러와 질감을 표현하는 재료인 HPL을 사용하게 되었고 자재 특성상 외부에서 피스 조립이 된다면 HPL 자체의 본질을 잃어버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넉다운형식 가구를 제공하였다. [ordr incense holder] 잊고 지내다가 어느 날 갑자기 들은 노래 속에서 그 당시의 추억이 떠오른 경험이 있다. 이에 영감을 받아 제품으로 탄생시키고자 사람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요소를 찾던 중 향을 선택하게 됐다. 가구를 제작하는 디자이너로서 수공구를 사용하는 작업 중에서 대패를 사용하는 섬세한 순간에 느끼는 차분하고 신중한 느낌을 향으로 남기고자 제작한 제품이다.

    2022-06-0862
  • 매칭완료

    159. 이층그륵 / 조영희

    GREUK

    리빙 / 리빙소품

    1) 프로젝트 소개 제가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전통 민화의 책가도를 주제로 화기, Bookends, Showcase 등을 도자기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자기로 제작 중인 제품 등은 2022년 들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도자재단 등을 통해 제작비 지원 및 국내외 유통지원을 받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도자기로 구현하기 어려운 디자인을 아크릴 소재를 이용하여 쇼케이스 및 조명쪽으로 제작하고자 합니다, 2) 활동경력 (15년) 2018~2019. 중국리링세계도자엑스포 초대작가 2018~2019. ㈜광주요 협력작가 2019. 제1회 세계호예대회 2작품 입선(중국 이싱) 2021. 한중도자문화교류전 ‘신시대명호’ (한국문화정품관) 2021. DDP 디자인페어 참가/ 이층그륵으로 참여 2010~2021. 공예트렌드페어, 리빙페어 등 지속적 참여 3) 제품설명 [책가도 Bookends] 와인병의 서구적 형태를 우리 민화에서 보이는 책가도/책거리의 구성요소에 화병으로 삽입한 형태를 모티브로 제작하였다. 책가도의 주 주제인 책이 사용자 본인의 책으로 꾸밀 수 있는 북앤드로의 사용하며 구성품의 추가로 화병, 촛대, 연필꽂이, 디퓨저홀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였다. 책가도의 책장의 격자구획의 일부를 꺼낸 이미지에 구성품의 배치를 자유롭게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고 다양한 유닛을 추가하여 사용자 개인의 취향을 담을 수 있는 제품이다. 북앤드로의 사용의 안전성을 위해 소가죽으로 감싼 힌지 부속을 넣어 사용 필요에 따라 폈다 접었다 할 수 있도록하여 제품사용의 다양성을 확보하였다. ㅡ 한국도자재단의 글로벌수출전략 상품 선정 ㅡ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공예품온라인유통지원상품 선정 ㅡ 한국세라믹기술원의 제작지원 상품 선정 * 책가도 Showcase는 전통 민화에 등장하는 책가도의 사각 박스를 원근감 등 시각적 방향을 틀어서 재해석한 도자기 박스를 만들고 책가도에서 보이는 겉면 패턴(시리즈로 다양화 예정)을 전사기법과 표면장식으로 전통적인 감성을 현대적으로 돌출하기 위해 다양한 시리즈로 제작하여 고객의 선택적 취향을 이끌 수 있도록 함. 또한 실제 쇼케이스 기능을 담당할 투명 아크릴&유리 박스도 도자프레임과 맞는 투명 및 컬러감있는 투명 색감을 적용하여 공간의 확장과 심미적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함. 도자박스프레임에서 아크릴 박스의 교체 및 크리닝을 위해 뒷면에서 안정적으로 탈부착 방식으로 제작함. 아크릴 박스는 교체형으로 별도 추가구매 가능. 뒷면에 고리에 장착할 수 있는 두 방향의 구멍이 있으므로 사용자가 편의에 따라 방향을 선택할 수 있으며 벽면에 부착 및 스텐드형으로 세워 진열할 수 있음.

    2022-06-0843
  • 160. 오히루 / 이수빈

    OHEEROO

    리빙 / 리빙, 생활용품, 조명, 홈데코

    1) 프로젝트 소개 OHEEROO는 일상 속 주변에 있는 것을 소재로 한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입니다. 3D 디자이너들이 모여 일상에서 사용하고 싶은 제품을 제작하며, 주변의 자연물을 단순화하여 2D를 넘어 3D로 다양하게 카테고리를 확장시킵니다. 연결해내지 못했던 것들을 연결하며 일상 속 하나의 감각이 다른 감각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을 제공하고 가공되지 않은 편안한 자연스러움을 추구합니다. 이런 브랜드의 고유 가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고 우리의 경험과 취향을 공유하며 사람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정서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돕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입니다. 현재 취향 및 소비를 중심으로 카테고리의 경계를 넘나드는 자유로움으로 생활 제품, 소품들의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도자기, 스틸, sustainable한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등을 다루는 소상공인들과 함께 시너지를 내어 감각적인 형태 제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양산 제품으로 실현하기를 바랍니다. 2) 활동경력 2018. MINIMUM FOR MAXIMUM 제품 디자이너 2021.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OHEEROO 런칭 2021. 연남동 쇼룸 런칭 2021. 웹사이트 및 SNS 오픈 2022. 29cm, EQL, Chopsticks, Tastemarket, FINDFOUND, wxdxh 온/오프라인 입점 2022. 테이스트 마켓 팝업 스토어 참여 2022. Lofa Seoul 우크라이나를 위한 자선 마켓 참여 3) 제품설명 [ Stellar Candy ] OHEEROO의 첫번째 제작 캔들 스텔라 캔디는 별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한 별사탕이 떠오르는 캔들입니다. 단순화한 별의 형태를 입체적으로 재해석하여 디자인한 캔들로 오브제로써 큰 존재감을 나타냅니다.

    2022-06-0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