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 테이블, 스툴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탐구함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인 Yuxa_studio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건축의 기본구성요소를 작품으로 재구성하는 작업을 통해 나름의 방식으로 건축물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작품을 소비자가 일상에서 사용함으로써 사용자의 일상에 건축적 가치를 투영하겠습니다. 2022 DDP 디자인 페어에서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 작품의 스케일 확장과 실용성 확보에 초점을 맞추어 제품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2) 활동경력 2020 Oregon State University, Design Mgt, 학사 졸업 2018 Industrial Plaza design award - Public art, Installation, USA, OR 2019 S/S, F/W Damchic magazine launch party 무대디자인 및 패션쇼 기획 2020 Hornory citizen of Corvallis award, City hall of Corvallis, USA, OR 2021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 선정, Seoul, KOR 2021 SPP기획전시 팀 블루베리공작새 - ‘틈’, 신당창작아케이드 2021 팀 양상섭 기획전시 - 칸, Gallery 1 2021 단체전 Texture of blue, Polskinter 2021 단체전 Intersection 기획 및 전시, Gallery 1 2021 신당창작아케이드 기획전 ‘반려공예’전시, Kote 2022 신세계 L&B 공예분야 특화사업 친환경 창작지원 선정, Seoul, KOR 2022 별마당 도서관 열린 아트 공모전 입선, 코엑스 스타필드 2022 KCDF 윈도우 갤러리 스타상품 전시, KCDF 3) 제품설명 [Pantheon_x01] 고대 로마의 건축물이자 모든신들의 신전인 판테온을 모티브로 만든 작품입니다. 본 시리즈는 로마네스크 양식을 Yuxa studio의 비전으로 재구성해는데 초점을 맞춤으로써 로마 건축양식을 관객의 일상으로 초대하고자 합니다. [La_voute] 작품의 아치형 구조의 입면이 고대 로마의 수도교(Pont du gard)와 흡사한 모습을 보인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제작한 소반 작품입니다. 물이 흐르는 수도교를 중심으로 로마의 시민들이 모였듯, 공예적 의미에 ‘흐르는 물’인 다도와 음주 문화를 중심으로 모이는 관행을 건축적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제품을 기획하였습니다. [기와이기] 한옥의 지붕을 얹는 전통방식인 ‘기와이기’를 해체주의적 사고로 재해석하였습니다. 비스듬히 쌓아 올려졌던 기왓장들을 바로 세우고 재배열 하고, 물성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기능성과 시각성을 구축하였습니다. ‘기와 이기’는 개장, 기왓장 그리고 기와쟁이의 긴 호흡으로 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3가지 각기 다른 형태와 기능의 소반들로 구성하였습니다.
리빙 / 디자인 가구, 오브제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Folk(사람)+ in] FOLKIN 은 사람과 공간 사이를 위한 디자인 가구 브랜드이다. 전체의 모습이 유난스러워 시선을 끄는것보다는 개인에게 어떠한 작은 구석이 눈에 가득 차길 바란다. 최소한의 요소만으로 만들어진 디자인 가구를 추구하며, 나무 본질을 이기려 하지않고 존중하며 면과 선의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연구한다. 창작물의 소재가 나무인것 자체로 제한된 상황과 컨디션이 존재하지만 그것만이 주는 안정감과 조화로움 만으로 충분하며, 다른 소재와 색다른 조화를 희망하기에 이번 DDP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2) 활동경력 2016.09.09 작품활동 시작 2019.05.05 개인 공방 오픈 / 교육 FOLKIN(포킨) SNS 계정 오픈 및 작품활동 게시 개인 디자인 작업 2021.10.05 디자인 가구 주문 제작 브랜드 FOLKIN 오픈 및 운영 3) 제품설명 1. 깍지스툴 : 손가락을 엇갈려 맞잡은 모습을 모티브로 스툴의 다리를 표현한 디자인/ 두개씩 맞닿아있는 6개의 다리는 모두 같은 각도로 기울어져있지만 스툴을 이리저리 꼬집어 보면 의도치 못한 모습이 재밌다. 2. 죽부인 의자 : 죽부인을 닮은 속이 빈 케인 원통은 인체 곡선의 굴곡에 따라 몸을 감싸주어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할수있게한다. 3. 라이브엣지 협탁 : 라이브엣지 테이블의 작은 버전으로, 침대 옆 책 한권 올려 놓기 좋은 사이즈이다. 그보다 더 작은 서랍이 간결히 달려있는 모양이다. 4. 산수화 찻장 - 전통 다구를 보관하는 찻장으로, 올리브 나무를 일정하게 재단하지 않고 엣지를 살려 별도의 손잡이 없이 서랍으로 구성한 디자인으로, 차실의 분위기를 헤치지 않는 모습의 찻장 5. 데니쉬코드 스툴 : 단순한 다리의 형태를 데니쉬코드를 이용해 별도의 테크닉 없이 차분히 감싼 단아한 모양의 스툴이다. 6. 왕벚나무 고재 장 : 왕 벚나무 고재의 느낌을 버리지 않고 세월이 주는 주름 그대로를 남겼다. 네모반듯한 장의 바디와는 다르게 장의 문과 서랍의 앞판은 울퉁불퉁하고 곧지않은 엣지를 그대로 간직하고있다.
리빙 / 조명, 사무용품
“Give&Take” 라는 1인 기업 / 2013년 창업 (10년) 2012.12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신예디자이너 선정 및 전시 2013.03 독일디자인협회 전문지 Design Report 게재 2013.08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작가 선정 및 전시 2013.09 Red-Dot Design Award "Winner" 수상 2015.05 A-Design Award "Bronze" 수상 2017.03 European Product Design Award "Bronze" 수상 2021.11 DDP Design Fair Best Design Award 현재까지 20명 이상의 교육생 창업 실현 다수의 디자인 원목 가구 주문제작
리빙 / 가구
경력 2021 ~ 공간의 기호들, 디자이너 2022 이양희 개인전 , 신촌극장 무대 디자인 참여, 서울 / 공간의 기호들 2022 크리스 로 , dslashp 전시 디자인 참여, 서울 / 공간의 기호들 2021 , dslashp 전시 디자인 참여, 서울 / 공간의 기호들 프로젝트 즉흥과 앙상블 이라는 주제로 개별로서 단순한 형태이지만 기능적이며 다용도의 쓰임이 있게 디자인 하였으며, 또한 기능만을 위한 가구가 아닌 에 맞게 구조의 조형적임과 운율이 담긴 사물을 표현하였습니다.
리빙 / 가구, 애견가구
1) 프로젝트 소개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위한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입니다. 재택근무자를 위한 공간분리 의자,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인을 위한 공용가구,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나무 심기지원 프로젝트 등 중첩되는 여러 생활방식을 삶에 녹이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2) 활동경력 2017.03 ~ 2017.12 창의적 지식재산(디자인) 사업화 지원사업 / 2017서울국제 발명전시회 참가 2017.07 ~ 2017.08 (주)고손컴퍼니 제품 디자인 인턴 2017.10 ~ 2017.12 KT&G 상상마케팅 스쿨 부산 11기 2018.08.09 화분이 부설된 어항 디자인 특허 등록 (아쿠아프렌즈) 2020.12 ~ 2021.02 DDP young desiger jop fair 산업디자인 온라인 전시 참가 2020.06 ~ 2020.12 경성대학교 제품디자인과 김현정교수님 산하 연구원 2020.09 ~ 2020.12 교내 창업 경진대회 대상/ 차박 서비스 알림 어플 3) 제품설명 [Over layer] 재택근무자를 위한 파티션 의자 재택근무는 출퇴근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한 근무시간과 자유롭고 편안한 환경이 필요한 여가시간의 경계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불필요한 시야를 차단하고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는 파티션 기능을 적용해 문을 여닫듯 등받이를 이용해 공간이 분리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Withy'] 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하는 공용가구 직장인+ 반려동물 형태의 거주유형이 늘어나지만 넓은집을 구하기 쉽지 않고 서로의 물건으로 가득차기만 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용가구 협탁+스툴+숨숨집+petcam의 결합으로 보호자를 위한 가구로 사용하면서 반려동물의 집 혹은 반려동물을 확인할 수 있는 cam으로 사용할 수 있다. [Givingtree] 미세먼지 저감 숲 확대를 위한 나무기부 키트&서비스 매년 대규모의 산림이 화재로 소실되고 그로인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나무들이 사라져가고 있다. 숲의 복원을 위한 나무기부 서비스는 나무 묘목과 분갈이용 키트를 함께 제공하고 직접키운 나무를 복원중인 산림에 기부하는 서비스이다.
리빙 / 가구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인테에서는 디자인을 시작한 시점부터 목재라는 물성을 이용해서 디자인해왔습니다. 디자인을 하다 보면 다양한 물성을 이용하는데 작년부터 금속을 접목시켜서 모델링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금속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그 물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 DDP공모전에서는 금속이라는 물성을 이용해서 제품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이번에 진행할 컨셉은 1:1.618 즉, 황금률을 디자인에 접목시켜서 조형적인 부분에 나타내 볼 생각입니다. 2) 활동경력 2020.03 서일대학교 생활가구디자인학과 입학 2020.07 가구 제작활동 시작 2021 DDP디자인페어 참여 2022.02 서일대학교 생활가구디자인학과 졸업 2022.03 서일대학교 생활가구디자인학과 전공심화 재학중 3) 제품설명 [2WS] Two Wheels Storage의 약자인 2WS는 사이클을 취미로 하는 클라이언트들을 위한 모듈 가구이며 점, 선, 면이라는 기초 조형의 3요소와 해드론 구조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설계 가능한 제품입니다. [해일] 해일은 '바다 위에 뜬 해'라는 의미로 과거 조선의 조명인 청사초롱을 모티브로 디자인 한 제품입니다. 사다리꼴의 얇은 바디와 가분수의 형태의 상부가 특징입니다. [EGOP] 안경의 보편적인 사이즈를 고려해서 디자인 한 제품이며 안경닦이 수납과 내부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리빙 / 가구, 디자인소품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실용적이고 편리한 기능을 위트있는 디자인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일상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에이전시 경험과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경험을 통해 프로토 타입을 설계하고 시제품 제작을 통해 데스크 오거나이저, 향초, 조명 등 다양한 리빙 제품을 선보이며 저만의 디자인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 활동경력 2019 DDP디자인페어 학생x소상공인 분야 참여 / 서울디자인재단 2019 Seoul Design Week 2019 바우하우스 디자인 워크숍 참여 / 서울디자인재단 2020 International Integrated Design Camp 참여 / 한국디자인진흥원 2021 영등포 아이디어 펀딩 참여 / 영등포구청 2021 DDP 브랜드 상품개발 참여 / 서울디자인재단 2022 롯데월드 로티와 친구들 캐릭터 제품화 사업 참여 / 롯데월드
리빙 / 의자
1) 프로젝트 소개 (소개/컨셉/목표) 홈데코 브랜드로 공간, 가구, 소품,등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인미로는 시장성에 의해 만들어지는 아이템을 지양합니다. 자신의 취향을 가진 분들에게 다가설 수 있는 개성있는 아이템을 만들고자 합니다. 예술은 외로운 이에 의해서 외로운 이를 위해 만들어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빠르고 값싼것 보다 조금 늦더라도 우리의 일상 속 부가가치를 고민합니다. 작업의 모티브는 자연의 흐름, 형태, 유기적 확장과 같은 것을 나타내고자 합니다. 2021년부터 도자기 오브제로 시작한 인미로는 세포의 확장과 같은 단일의 패턴 혹은 형태를 확장해석한 도자기로 시작했습니다. 이번 디디피에선 자연에서 얻은 형태미를 가구로 옮겼습니다. 현재 한가지 형태를 제작중이고 모델은 추가될 예정입니다. FRP로 제작, 양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 활동경력 / 2017~2022 (7년) 2013 킨텍스 케이샵페어 건국대 가구전시 2013 예술의전당 디자인아트페어 건국대 가구전시 2016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졸업 2017 ~ 22공간디자인 다수. 2019 북촌한옥마을 일백헌 초대전 ‘우물’ 개인전시 2022 세라믹 시리즈 갤러리 어나더레벨 ‘interesting’ 그룹전시 2022 인미로 홈데코 브랜드 시작 3) 제품설명 인미로의 첫 가구프로젝트로 이번 가구는 자연의 형상에서 형태를 따오는 것에 집중하였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안락의자 Shell은 이름과 마찬가지로 조개의 형태에서 형태가 시작했습니다. 조개의 형태라 함은 익숙하지만 의자로써 조개라 하면 새로울 수 있습니다. 인미로는 어쩌면 제작난이도가 높고 익숙치 않은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보단 특별함을 찾는 이에게 하나의 선택지가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본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는 소상공인과 디자이너 협업을 위한 매칭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거나 법률의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이 허용한 경우 이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 )
TEL. 02-2096-0042
MAIL. ddpdesignfair@seouldesig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