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은 단순히 예쁜 것, 화려한 것에서 벗어나 실용적이고, 단순하고 명확하게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해주며, 세상에게 메시지와 의미를 전달하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대학생으로서 제품 디자이너가 되고자 하는 꿈이 있었고, 협업을 통해 제품을 생산해보고자 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본래 있던 팀과의 계약 해체 후, 디자이너 팀에서 한명이 소상공인으로 바꿔 참가 및 진행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실용과 안전을 생각하며 디자인 철학도 고수한 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이 잘 보지 못 하는 부분들도 세밀하게 생각하고 제작하다보니 여태껏 생각하지 않은 부분들도 다시 보게 되어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협업하는 방식을 배우며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제작하는 성취감을 느꼈고,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2014년 창업한 디자인코비는 캐릭터 디자인전문 업체에서 출발 하였습니다. 저희 브랜드인 미킵(MIKEEP)은 내가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제품은 의미하며, 고객이 만족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현재는 자체 캐릭터를 통한 생활용품을 디자인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이번 디자인페어를 통하여 저희의 역량과 새로운 디자인들의 아이디어가 담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공동참여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만족도가 높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하나의 제품으로 감성과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더바이오는 공기정화 및 살균이 가능한 LED 조명을 제조, 유통하는 LED 조명 전문 회사입니다. 현재 더바이오는 광촉매를 이용한 공기정화 기능성 LED 조명제품 26종을 전국 대형마트 130여개점 및 각종 대리점, 다수의 온라인몰에 유통, 판매중이며, 2021년 2월 Virus Killer LED방등(광촉매 코팅+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모듈)을 출시완료 하였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본 프로젝트를 통하여 '공기정화 기능성 고연색성 LED 스탠드'를 수요시장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수정 및 발전시켜 시장내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디글라우 팀에서는 기능성 LED 조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저희와의 핏이 좋았습니다. 기능성 LED 조명에 대한 이해도가 좋은 팀을 만나서 제품 기획과 디자인이 수월했습니다. 단순히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이 아니라 실제 제품에 적용되는 기술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조명의 디자인이 필요했으며 디글라우에서 해당 니즈를 충족시켜 주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빛의 파장을 혁신해 태양광과 가까운 파장을 구현했으며 동시에 이오나이저와 광촉매로 공기정화가 가능한 조명을 완성했습니다.
도예공방 이층그륵은 15년 가까운 기간 이어온 도예공방입니다. 유니크하지만 실용적인 생활도예작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그간 여러 공예관련 페어 참여와 전시, (주)광주요와의 위탁판매 등을 통해 제품생산 및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단독참여하였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단독참여로 스스로 디자인하고 만드는 과정은 공예가들의 작업일반이이지만 그때그때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디자인하고 직접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그때그때 발생하는 여러 변수를 신속하게 수정, 해결하는데 효율적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나의 공간 어딘가에 내가 좋아하는 와인 한 잔 마시며, 읽고 있거나 읽고 싶은 책들, 꽃 한 송이로도 만족 스러운 화병, 때로는 아로마 향을 담은 디퓨저로, 인센스 홀더로, 촛불 밝혀줄 캔들 홀더로 내가 담고 싶은 취향을 담아두고 어쩌다 시선이 머무르면 행복한 시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개인의 취향과 관심을 머무르게 하는 소품입니다.
공예적 색체가 짙은 가죽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합니다. 소마르(Somar)는 3D프린터와 물성형기법을 담아 가죽을 다룹니다. 가죽의 단단한 물성을 이해하고 입체적인 형태를 연구하여 공예, 미술, 디자인의 경계를 허물어 일상 속 제품을 전달합니다. 재단부터 가죽의 마감까지 모든 제품을 직접 제작합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새로운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하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더블랙 디자이너분께서 제안을 주셨습니다. 디자인 컨셉을 보자마자 제가 하고 싶었던 방향과 비슷하였고, 가죽에 uv인쇄, 자수 작업을 해보고 싶어 매칭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평소에 한국에 대한 애정이 깊었고, 기념일에 태극 문양 제품을 만들어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애도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관심을 갖고 있었고, 디자이너분께서 제안 주신 디자인 방향성이 비슷하여 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이너 분과의 콜라보로 사물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시야도 넓혔고, 제작함에 있어 한 층 더 성장하였습니다.
원목가구를 통해 공간에 자연의 숨결을 더하는 공방 '이목원'입니다. 이목원은 마포에 위치한 청년공방으로 고객들에게 맞춤형 수제 원목 가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페 및 식당 등에도 납품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목공예의 대중화를 위해 원데이 클래스와 자유제작반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DDP 디자인페어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을 듣고 나누고 표현하고 싶었고, 이번 디자인페어에는 '1인가구를 위한 다용도 스툴'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이전에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어 공동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다이아거날써츠와 협업을 통해 목재라는 하나의 소재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물성을 같이 스터디하며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와 디테일의 태도를 배웠습니다.
가죽 및 원단 잡화 공장 킴스굿즈 입니다. 가방, 지갑, 컵홀더, 파우치, 테이블커버, 방석커버, 와인케이스 등 리빙 / 패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네이크스는 기존에 제작을 함께 하던 디자이너 브랜드 업체였고, 네이크스 쪽에서 연락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기존에 이미 알던 업체였기 때문에 공동참여를 신청했고, 새로운 제품을 진행할 때 브랜드와 소상공인 모두 긴장을 많이 하는데, 본 작업은 그것보다 훨씬 편안했으며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가구 및 리빙 제품을 가장 미니멀하게, 하지만 가장 포인트되게" 하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목표였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참여를 했을 만큼, 이 제품이 완벽하게 나오기를 바랐습니다. 패션에서 말하는 "꾸안꾸" 룩을 리빙제품에서도 가능할 수 있게끔 하는것이 가장 큰 목표였습니다. 아울러, 푸프에서 시도해보지 않은 디자인적 요소를 핸드백 핸들을 통하여 접목시켰습니다.
감성공업은 생활소품을 디자인, 제작 및 판매하는 목공예 공방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작년에 소상공인으로 참가 했던 감성공업입니다. 작년 협업 작품으로 관공서에 납품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였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널 스튜디오 측에서 메일로 컨셉(안)과 작업 도안을 보내주셨고, 1인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목공 가구를 제작할 수 있을 것 같아 협업팀으로 매칭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대다수 1인 가구의 협소함에 착안, 벽면을 최대한 활용하는 [널 스튜디오]의 기획과 [감성공업]의 생활소품 개발 노하우를 조화하여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벽면 수납과 장식의 색다른 대안을 고민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1인 가구부터 상업 공간 영역까지 확장 폭을 넓히는 소품형 가구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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