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소중한 물건이 될 ( )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나무로 ( )을 만드는 금시당의 김수현입니다. 호우디자인과 함께 반려동물에게도 소중한 물건을 만들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공동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합이 잘 맞고 즐겁게 프로젝트에 임할수 있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혼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발상과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너무나도 발전된 세상에서 더이상 새로운 디자인은 없지않나 라고 종종 생각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보다는 이미나온것을 재조합하고 재생산하는 오픈소스,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샘플의류제작 및 여성복 직기 토탈 공장으로서 주로 일본 백화점 브랜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로 생산한 브랜드는 anana, anna kerry, barneys new york, banner barrett, machatt,등의 엄격한 검품 기준을 가진 브랜드 제품을 생산해 왔습니다. 디자이너와 공장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퀄리티도 중요하게 생각 하며 작업합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공동참여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대체로 만족스럽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계속 해오던 일만 하게되면 다른 일을 체험 하기 힘듭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디자이너의 신선한 감성과 협업에 대해서 많이 배우게 되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 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너무 과하지 않고 또한 심플하지 않으며 디자이너의 감성을 더한 실용적인 레인 코트
오프그레이는 동양의학에 기반한 천연향기 브랜드입니다. 동양의학의 음양오행과 사람을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을 향기에서 찾고 아로마테라피의 관점에서 오프그레이만의 특별한 향기를 개발합니다. 100%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향기만을 사용하며, 일상에서의 건강한 향기와 치유의 시간을 제안합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파운드파운디드와는 이전에도 함께한적이 있어서 만남에서 매칭까지 순조로웠습니다. 오프그레이에 대한 브랜드 이해도도 높아 저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어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온것 같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메이커로서 조향 및 제품개발 이외에 용기나 패키지와 같은 디자인적인 요소에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다른 향기브랜드와의 차별화된 디자인이 필요했었는데, 오프그레이 향기 이미지와 브랜드 느낌을 살려 용기 컬러나 디자인에 잘 표현해준것 같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향기브랜드인 오프그레이를 후각적인 요소 뿐만아니라 시각적인 요소로도 기억될 수 있도록, 오프그레이만의 동양적이면서도 몽환적인 브랜드 느낌을 담은 오프그레이 무드입니다.
TAMKEN은 TAKE, MAKE, ENJOY 의 합성어로서 소비자가 스스로 조립하고 사용하는 스틸퍼니처 브랜드입니다. 우수한 디자인과 개발 인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LAMIX (라믹스) 신소재 특허제품을 개발&양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스틸퍼니처의 선두주자로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를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수한 품질의 친환경 소재만을 선별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독일 TRUMP, HOMAG, 이탈리아 SALVAGNINI, 일본 YASKAWA 등 국내 최고의 자동화 설비라인을 구축하여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디디피측에서 파운드파운디드와 복수매칭 제안해주셔서 파운드파운디드의 포트폴리오를 보게 되었고, 디자인 업계에서 인지도가 높은 디자인 스튜디오기에 보자마자 송규호 디자이너님과 콜라보를 진행하면 어떤 멋있는 가구를 개발할 수 있을지 궁금해졌습니다. 매사에 적극적이시고, 시제품도 마음에 들어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탐킨은 가구제조업체로 자사 디자이너가 있지만 직접 디자인 가구를 디자인 생산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디자인페어를 통해 전문 디자이너와 협업하며 평소 제작하고 싶었던 미니 데스크를 개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친환경 소재 / 차별화된 탐킨만의 독자기술(자동절곡, 로봇용접 등 자동화 설비라인 / 커피박 업사이클링 상판 적용)과 파운드파운디드의 디자인이 만나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디자인적으로 멋있는 제품을 양산하려고 합니다. 이번 출품작은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시대에 적합한 홈오피스, 플랫팩&넉다운 퍼니처이며, 기존의 무거운 오피스 퍼니쳐의 룩에서 벗어나 미니멀한 규격과 심플한 디자인의 소형 데스크입니다.
당사는 OEM 전문 회사로서 유수브랜드와 임가공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단지 OEM뿐만 아니라 당사의 제품을 직접 개발하기도 하며, 제화에 관련된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생산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공동 참여로 신청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젊은 디자이너들과 함께 협업하면서 재미있는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타이어가 사막을 지나오면서 남긴 자국을 상상하며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사막을 떠올리면 바로 생각나는 '사구'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하였으며, tpr 밴드를 통해 해당 컨셉을 구현하였습니다.
우드공작소 빈은 디자인 원목가구 교육 및 제작 공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nc라우터를 기반으로 하여 레이저각인 , uv프린트와 병합하여 고객에 요구에 부합하는 가구 및 제품을 전문 생산하는 목공방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거래 관계로 알게 되었지만 항상 뭔가를 생각하며 그것을 이루어 가는 모습이 항상 긍정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다 우연찮게 논의를 하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제품의 디자인 실용성 아이디어 자연과 매칭하는 고정관념의 탈피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느림의미학 , 슬로우시티
시각 디자이너 21년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디스크가 심해서 맞는 베개를 찾다가 직접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베개 제작은 처음이여서 ddp페어에 참가해서 디자인을 맡길 디자이너를 찾았습니다. 처음 매칭된분과 의견차이가 있어서(제가 디자이너라서 그런지 좀 까다로웠던거 같습니다) 다른 분을 찾다가 이전부터 알고 지내던 디자이너와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사실 달팽이 베개를 처음 개발할 때부터 아이디어를 주던 분이였고 자수, 봉제 쪽으로도 경험이 있어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둘다 전공이 섬유쪽이 아니다보니 다양한 아이디어를 많이 시도 해볼 수 있고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많은걸 경험할 수 있어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유니버셜 디자인으로 목디스크 환자에게도 좋지만 캠핑, 사무실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어디서든 편안한 휴식할 수 있는 베개겸 매트입니다.
PIAZ는 Project Identity A to Z의 약자로 디자인과 제작의 다양함을 추구하는 스튜디오입니다. 소재가 주는 시각적, 촉각적 한계를 벗어나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이전에 한번 작업해봤었던 디자이너분과 사전매칭을 통하여 협업하게되었습니다. 작업방향에대해 서로의 니즈를 잘알아 제작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서 만족합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기존에 작업해보지 않았던 금속작업을 하게되어 재미있었다. 메이커로서 다른 분의 다양한 디자인 전개 방식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가구 위의 가구, 공간 안의 또 다른 작은 사적 공간' 이라는 의미를 지닌 이번 출품작 프라이빗 라운드(Private Round)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마음의 위안이 되고, 삶의 한 부분에서 온전한 만족감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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