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대도가구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디자인, 제작, 유통하고 있습니다. 가정용 퍼니처, 병원, 레스토랑, 호텔, 사무실 등 가구 전반에 걸친 제품들을 3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플랫폼에서 보고 디자이너 3팀이 찾아왔는 이목디자이너와 가장 말이 잘통하고 실력도 있는것 같아 매우 만족합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디자인이나 색상 선택에 어려운점을 해결하여 너무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바른 자세로 회복의 기능을 살리자- 앉아 생활하는 사람과 활동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하루 2/3의 사람들이 앉아 생활을 한다. 출퇴근 때도 앉아 이동하고 직장과 집에서도 앉아 있는 시간이 대부분이다. 인체공학적 의자가 그래서 필요한 것이다.
돼지아저씨의 나무창고는 오랫동안 한옥에서 나온 고재를 수집해왔습니다. 이 고재를 소재로 하여, 개성과 멋이 있는 실내조명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돼지아저씨의 나무창고는 전통한옥에서 나온 다양한 종류의 고재를 수집해왔습니다. 이 고재들을 사용하여, 시간의 멋이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디자인페어 플랫폼에서 디자이너분들의 프로필을 보고 선택하여 매칭이 되었습니다. 만족도는 매우만족입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제품을 개발하면서 꾸준한 디자인에 대한 탐색이 필요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 탐색이 제 관점에서만 진행되어 왔다면, 이번 프로그램에서 협업을 통해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시각을 공유하며 탐색의 방향을 다양화 할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한옥고재는 실제 생활을 거치면서 나무 각각의 역사를 품고 있습니다. 주방에서 나온 고재는 그을음이 있고, 기둥으로 쓴 고재에는 못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또는 갈라지거나 부서진 나무도 있습니다. 이번 출품작은, 소비자들이 이런 결함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을 제품 고유의 멋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 특별한 제품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사회적경제를 알게 되면서 친환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패션 업계에 일을 하면서 느낀 의류 폐기물에 대한 문제의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 계기로 저희는 현재 친환경, 업사이클링 소재를 가지고 니트 제품과 라이프스타일링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매칭 신청을 했을때 많은 디자이너분들이 연락을 주셨습니다. 매칭을 위한 미팅을 여러번 했는데 이번에 함께 한 김란 작가와 디자인적인 컨셉, 감성, 협업에 대한 부분이 잘 맞아 매칭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작가의 예술적인 감성 부분을 니트 블랭킷에 담아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좋었습니다. 제품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디자인적으로 완성도 있게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일상에서 따뜻하고 서정적인 김란 작가의 예술 작품을 느낄 수 있는 니트 블랭킷입니다. 고급스러운 면소재의 편안함과 니트가 주는 따뜻한 위로가 담긴 블랭킷으로 내 일상이 아뜰리에이자 나의 정원입니다.
저의 회사 대표 브랜드는 ‘바람결’입니다. 우리나라 수제한지를 소재로 패션 쥬얼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바람결은 전통한지의 가능성을 넓히는 한편 유연한 형태와 다양한 색조합으로 한국의 결을 담은 아트장신구를 제안합니다. 바람에 날리는 꽃잎같기도, 놓아두면 작은 오브제 같기도 한 바람결의 장신구들은 모던한 조형과 담색컬러가 어우러져 현대 디자인의 장신구지만 강하고 선명하기보다는 부드럽고 은은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디자인페어 플렛폼을 통해 디자인너분과 매칭되었습니다. 다양한 컨셉과 접근방법으로 심도있게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디자인에 대한 고민은 항상 가지고 있는 과제인데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적 접근을 하며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좋은 경험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빛을 머금은 한지조명 빛결
클로젯메이트는 옷장에서 의류케어에 집중하는 카테고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향에 대한 고급제품 니즈가 높아져 프랑스3대 향수 조향사와 협업하여 기존 저렴한 제품에서 고품격 제품으로 상품의 고급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DDP 디자인플랫폼에서 찾고 있던 스타일을 작업하던 디자이너분에게 연락을 드렸습니다. 마침 응해 주셔서 매칭이 되었습니다.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잘 이해하시고, 다양한 디자인적 의견을 주어서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작업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사람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물건이 무엇이냐면 바로 옷입니다. 제2의 피부이자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의류는 이제 어떻게 입느냐 만큼 중요한 것이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냐 입니다. 클로젯메이트는 간편하게 의류를 케어하는 새로운 제안이 될 것입니다. 삶을 좀 더 안전하고 풍요롭게 만드는것. 클로젯메이트가 꿈꾸는 세상입니다.
한성교구는 성장하고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용 가구 전문회사입니다. 김포에 위치한 공장에 철구조물가공, 분체도장, 목제가구제작, 플라스틱 사출 등의 공정시설을 보유하여 자체적으로 상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교육환경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시선을 가진 제품을 이 협업을 통해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한성교구의 기존 제품과는 다른 새로운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었기 때문에 플랫폼에서 매칭할 디자이너를 찾았습니다. 매칭을 시작했을 때 담당자가 평소 인**그램에서 팔로우하고 있던 HMD_seoul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팬심을 닿아 연락을 드렸을 때 교구에 큰 관심을 보여주셨고 적극적으로 협업해주셔서 즐겁게 작업하여 시제품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그동안 밀려드는 주문과 생산을 맞추느라 사용하던 재료와 방식이 고착화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시작한 협업을 통해 디자이너께서 그간 사용하지 않던 형태, 컬러, 재료와 생산 방식들을 제안해주셔서 직접 적용해보고 가능성을 찾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경험과 역량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미래의 교육에 대한 한성교구의 첫 번째 대답 - 아이들이 머무는 교실이 숲이 될 수 있다면] 교실에서 아이들의 꿈은 싹을 틔우기 시작합니다. 온갖 것들을 펼쳐 놓은 와중에도 조금씩 꾸준히 자라가고 있어요. 때로는 혼자 집중하고 때로는 친구들과 함께하면서 추억을 만들어가죠. 머무르는 공간도, 바라보는 방향도 다르지만 '내 자리' 라고 부르는 바로 그 책상과 의자에서 아이들의 미래는 시작되고 숲을 이룹니다.
설립 이래 크고 작은 가구 공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카페, 레스토랑, 관공서 라운지, 구내식당 등 의자 및 테이블의 가구를 수입, 납품, 제작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디자이너의 제안으로 매칭되었습니다. 보내주신 제안서를 보니 '새롭고 실용적인' 쎄누의 가치관과 맞는 제품이었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손을 잡았고 생각했던 대로 합이 잘 맞아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제품을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디자이너의 젊은 감각으로 편의성과 디자인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함께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이 가장 큰 수확이라고 생각합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공간 활용과 편리성에 중점을 둔 베니블은 닫았을 때는 책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열었을 때는 거울이 달린 화장대로 사용이 가능하여 하나의 가구로 서로 다른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부에 달린 바퀴를 활용해 쉽게 이동을 할 수 있어 집안 곳곳 원하는 곳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라익디스가 추구하는 마인드풀라이프(Mindful Life)는 비우고(Empty), 집중하고(Focus) 함으로써 마음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우리 자신의 마음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더 가치 있는 삶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 많이 고민하고 만들어갑니다. 라익디스는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가진 디자이너, 자신만의 철학을 가진 아티스트와 협업합니다. 두 개의 시선의 중첩이 새로운 영감이 되는 것을 기대하며, 아름다우면서 기능적인 한 편의 시와 같은 오브젝트(제품)를 만들어갑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이번에 매칭된 디자이너분들은 각 분야에서 이미 경험이 있고 파리 메종오브제, 런던 디자인 페어등 국내 및 해외에서 영역을 넓히고 있는 스튜디오로 '라익디스'가 추구하는 방향과 가장 맞닿아 있는 디렉터 분들입니다. 먼저 이번 프로젝트를 제안했고 다행히 모두 수락해주셨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제품을 런칭하기위해서 생산, 검수, 콘텐츠, 마케팅등 운영적으로 신경 써야 할 일이 많았는데, 디자이너분들께서 적절한 시점에서 디테일에 대한 체크를 잘 해주셨어요.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꼭 필요한 역할이였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빈센스 홀더는 요가, 명상, 휴식에 어울리는 인센스 홀더입니다. 우아한 실루엣으로 마음의 휴식과 위로를 위한 오브제로서도 손색이 없는 아이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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