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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래버레이션 

디자이너 + 제조기업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2021매칭

  • 잇다 X 정선의

    Itda X Jung Sunui

    "쓰임새 없는 전통은 도태한다" 1인 가구를 위한table ware 로 천연 원목에 전통기법의 옻칠로 마감한 제품의 제작과 전통디자인을 현대생활에 콜라보한 생활공예를 디자인 (전통탈시계& diy kit.등용문 샤프제작하는)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진부할수있는 전통의 옻칠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실용적이면서, 시니어뿐 만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1인가구들에게 쓰임새가 많은 제품을 만들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공동참여 하였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한복저고리와 색동칼라를 모티브로 전통옻칠로 완성한 ,시니어를 위한 Table ware .입니다 색동칼라는 액운방지와 무병장수의 상징성이 있어 부모님이나 지인들의 선물용도로 사용하면 의미가 있습니다. 옻칠은 살균력이 있어 음식의 신성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삼베로 보강을 하여 제품의 내구성 높이고 부드러운 질감을 위해 원목을 사용했습니다. 컵의 손잡이는 KOREA의 K모양의 K-CUP 은 외국인 의 기념품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1-10-260
  • 모포스틀루 X 일상사물

    mofostlu X Common Object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모포스틀루는 우리산림 '토종 목재'를 '새활용한 100% 친환경 상품'을 선보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국내산림에는 잉여목재로 쓰임받지 못하는 아름다운 목재가 있습니다. 폐목재가 아님에도 버려지게 되는 우리산림자원을 활용하여 국내 최대 취미시장인 원예분야에 접목하여 개발한 상품을 ddp에 소개하여 국내 및 헤외에 선보이고 싶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일상사물 디자이너와 생각하는 바가 비슷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산,숲,별,달 4명의 아이들을 키우면서도 필요했고, 신생아들이 유용하게 쓰이는 제품개발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유아의 자아효능감 개발에 사용되는 플레이 모빌과 시각적 발달에 필요한 초점디자인 그리고 안전하게 만지고 가지고 놀 수 있는 학습용 목재로까지의 과정을 하나로 묶는 작업이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태어나자마자 코로나로 인해 자연을 가까이하지 못하는 아가들에게 자연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고 아가들이 자라면서 마스크 없이 지내는 세상이 하루빨리 오길 바랍니다.

    2021-10-264
  • 아크플래닛 X 이파람

    acplanet X Leeparam

    항상 믿을 수 있는 아크릴 전문 기업 아크플래닛 입니다. 풍부한 경험을 가진 아크릴 전문가들로 구성된 저희 아크플래닛은 아크릴 염색, 착색, 아크릴 조형물, 가구, 인테리어 관련 소품등을 제작하는 전문업체로서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감각적인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품질혁신과 지속적인 개선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수준 이상의 품질과 서비스로 업계 최고를 지향합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이번 페어로 디자이너와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고자 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디자이너들과 협업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다소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의 아크릴 소재에, 감각적인 일러스트의 콜라보레이션이 어떤 조화를 이룰지 의문과 호기심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구현해보면서 소재 자체가 주는 느낌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과 다양한 방향으로 영역을 넓혀 갈 수 있다는 사고의 전환을 갖게 된 계기였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다소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의 아크릴 소재에, 감각적인 일러스트의 콜라보레이션이 어떤 조화를 이룰지 의문과 호기심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구현해보면서 소재 자체가 주는 느낌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과 다양한 방향으로 영역을 넓혀 갈 수 있다는 사고의 전환을 갖게 된 계기였습니다. 캐릭터와 일러스트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디자인을 보며 스펙트럼이 넓어질수 있는 가능성 또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대중화하여 감성적이면서도 미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향의 제품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2021-10-262
  • 차전자 X 이지현

    Chamecha X Lee Jihyun

    메카트로닉스 발명품 제작 전문 '차전자'(세운상가 소재) 30년간 운영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태양광 발전을 이용한 실외조명을 디자이너와 함께 개발해보고자 지원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디자이너와 소상공인의 소통을 통해 전자회로 설계를 제작하고 예술성과 실용성이 감이 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과정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무선으로 휴대할 수 있는 칼라 무드등의 조명을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고민과 기술력을 발휘하였습니다.

    2021-10-268
  • 아직 X 이승미

    AZIC X Lee Seungmi

    studio AZIC은 어떤 상태가 지속된다는 ‘아직’이라는 의미로, 일상에서 지속 가능한 오브젝트를 제작합니다. 저희 브랜드는 꾸준히 들여다보고 싶어지는 제품들을 통해 사람들의 일상에 현재 진행형으로 존재하고자 합니다. studio AZIC은 제품의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책임지며 소품에서 가구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studio AZIC은 어떤 상태가 지속된다는 ‘아직’이라는 의미로, 일상에서 지속 가능한 오브젝트를 제작합니다. 저희 브랜드는 꾸준히 들여다보고 싶어지는 제품들을 통해 사람들의 일상에 현재 진행형으로 존재하고자 합니다. studio AZIC은 제품의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책임지며, 목공을 기반으로 소품에서 가구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가구를 예술작품으로 접근하여 디자인하는 경험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 프레임은 심플한 형태이지만 작업 공정이 공예적이고 정성이 많이 들어가 완성 되었을 때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공예와 디자인을 접목하여 가구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고안하고자 합니다.

    2021-10-264
  • 루미앤 X 이선화

    LUMIN X Lee Sunhwa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 회사명외에 별도의 브랜드는 없으며, 이번 참가를 계기로 브랜드를 만들려고 합니다. 기존의 저희 조명제품들은 내츄럴모던이 주종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 다시 한번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 소상공인과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 인테리어조명은 디자인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번 기회에 라인과 소재에 대한 집중에서 색감과 감성으로 확대할 수 있는 디자인을 이선화 디자이너님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해외 수출경험이 있으며,온라인 오프라인 및 유명가구업체등과 협력관계를 가지고 있는 소상공인 루미앤과 이선화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개발된 아트스탠드 조명을 소개합니다. 색채와 생명성을 주제로한 추상회화의 이미지를 스탠드에 넣어 은은한 조명빛과 아름다운 색감이 조화롭게 돋보여 color therapy(색채치유)효과가 돋보이는 현대적인 조명입니다.

    2021-10-261
  • 야옹서가 X 오이스터

    catstory X Oister

    야옹서가는 2017년 7월 창업해 현재 7종의 도서를 출간한 고양이 전문 1인 출판사입니다. 2002년부터 기자와 편집자로 활동하며 한국 고양이 전문작가 1세대로 5권의 고양이책을 집필한 고경원이 대표로 있습니다. 첫 책 은 2017년 10월 4주 교보문고 국내도서 종합 1위에 오르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고, 일본 문예춘추사에 판권을 수출하여 2020년 3월 일본어판이 출간되기도 했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는 총 4권의 책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창업 초기부터 현재까지 사진에세이, 만화책, 그림에세이 등 시각이미지를 중시한 책만 출간하고자 하기에, 시각이미지를 다루는 일에 능숙하고 고양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디자인 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통해 좋은 작품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오이스터 스튜디오는 위트와 경쾌함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감각적인 편집으로 실용적인 노트, 굿즈 등을 제작하는 회사의 매력을 익히 알고 있었기에, 플래너와 워크북의 복합적인 기능을 갖춘 본 도서를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매일의 짧은 기록을 꾸준히 이어나가면 책이 되는 놀라운 경험을 독자들께 전하고 싶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야옹서가에서 처음 런칭하는 ‘펫로스 치유 그림책’입니다. 길에서 홀로 삶을 마치는 길고양이부터 나이 든 반려묘에 이르기까지, 언젠가 우리 곁을 떠날 동물과 반려인 모두를 위한 위로를 담았습니다. 박물관에 잠자고 있던 나무꼭두가 밤마다 펼치는 모험을 통해, 이승에서의 삶이 다한 동물들이 별이 되어 소중한 사람들을 지켜준다는 상상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아이와 어른이 함께 볼 수 있는 그림책이기에 단아한 명조계열 서체를 배치하고, 깊은 밤의 모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그림을 대부분 펼침면으로 배치하였습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그림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1-10-264
  • 에디토리 X 오성민

    Editory X Oh Sungmin

    나란 우주를 탐험하는 콘텐츠 놀이터, 에디토리는 10년 경력 이상의 출판편집자 셋이 모여 시작한 출판 기획편집 프로덕션입니다. 살면서 맞닥뜨리는 일상의 문제를 플레이풀하게 해결하도록 촉진하는 두잉콘텐츠를 만듭니다. 우리는 매 콘텐츠에 가장 최적화된 편집 방식을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즉, 만들고자 하는 책, 콘텐츠의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레이아웃과 제작 방식을 중시합니다. 그리하여 디자이너와 협업 시 ‘책의 메시지와 콘셉트를 어떤 방식으로 연출하고 구현할 것인가’에 집중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태도를 'Creative Editing'이라 표현하고 있으며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시 ‘적극적인 편집’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Q. 2021 DDP 디자인페어 매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이유 저희가 현재 편집 진행 중인 아트북 시리즈(3권)의 디자인 작업을 위해 신청합니다. Q. 매칭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심하게 된 이유? 오성민 디자이너와 함께 공동참여하였으며, 실용성과 미학적 가치를 모두 담아야 하는 ‘실용 아트북’이라는 장르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하여 디자인적으로 강약조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개발 방향성 또한 단순히 서재에 꽂히는 도서가 아닌, 생활리빙으로서의 도서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많았고, 단순히 튀는 디자인이 아닌, 일상에 녹아드는 책을 만드는 데 주력하였습니다.

    2021-10-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