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바드라트 셰이드 > 트렌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19.12.16 
크바드라트 셰이드
Kvadrat Shade launches new versatile roller blind solutions

본문

지난 2월 덴마크의 텍스타일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는 플리티드 블라인드와 알루미늄 코팅 패브릭 발명으로 유명한 페로솔(Verosol)의 인수 소식을 전하며, 윈도 커버링 전문 기업인 쿨리스(Coulisse)와 합작하여 크바드라트 셰이드(Kvadrat Shade)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그 첫 번째 제품은 롤러 블라인드로, 디자인은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이 맡았다.

윈도 커버링이라는 기술과 기능 주도적인 제품 시장에 뛰어들며, 크바드라트는 페로솔의 인수 및 쿨리스와의 합작으로 기술적 토대를 한층 강화하는 한편, 지난 50년간 상업공간과 주거공간용 디자인 텍스타일을 생산하며 다져온 브랜드 입지와 특유의 미학을 결합한다. 부훌렉 형제와의 협업은 그러한 맥락에서 이뤄졌다.

“건축가에게 무엇이든 가능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를 위해 강력한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지닌 롤러 블라인드 콘셉트를 개발했고, 또 색상과 소재, 기술적 성능 면에서 크바드라트가 보여주는 전문성을 반영하고자 했다. 다른 전형적인 제품들과는 다르게, 크바드라트 셰이드의 솔루션은 색조, 투명도, 질감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실내 디자인을 향상할 흥미로운 가능성을 열어놓는다. 어떠한 조합도 가능하며 놀라운 결과를 가져온다.” 에르완 부훌렉의 설명이다.

크바드라트 셰이드 롤러 블라인드는 벽, 천장 등 어떤 곳의 창문에도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기능은 물론 안락함, 수명, 실내 환경 조절 면에서 뛰어나다는 것이 크바드라트 셰이드 측의 설명이다. 특히 금속 코팅 처리한 소재의 블라인드는 실내의 냉난방 비용을 유의미하게 절감시켜준다고. ‘에너지 절감 계산기’를 통해 예상 절감량을 미리 가늠해볼 수도 있다.

첫 번째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여, 현재 크바드라트 코펜하겐 쇼룸에서는 부훌렉 형제의 설치 디자인으로 롤러 블라인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단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