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결치듯, 조명 > 트렌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19.11.18 
물결치듯, 조명
Corrugation Lights by Theodóra Alfreðsdóttir Tino Seubert

본문

미드센추리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조명. 테오도라 알프레도스도티르(Theodóra Alfreðsdóttir)와 티노 조이베르트(Tino Seubert)가 함께 디자인한 ‘물결 조명(Corrugation Lights)’이다. 합판을 구부리는 목재 성형 기법에 경의를 표하며 디자인된 이 조명들은 마치 작은 가구처럼 보인다.

디자인의 출발점은 역시 합판 성형이었다. 숙련된 솜씨를 요하는 이 목재 기법은 20세기 중반 알바르 알토, 임즈 부부 같은 거장들의 작업을 통해 가구 분야에 소개되며 널리 퍼졌다. 조이베르트와 알프레도스도티르는 물결 형태의 디자인을 통해 곡목 기법을 강조한다. 그리고 여기에 기성품 알루미늄 파이프를 매치하였다. 딱딱하고 차가운 파우더코팅 금속과 부드럽게 물결치는 따스한 목재가 기분 좋은 대조를 이룬다는 설명이다.

‘물결 조명’은 조이베르트와 알프레도스도티르가 처음으로 함께 선보인 결과물이다. 독일 출신의 조이베르트와 아이슬란드 출신의 알프레도스도티르는 모두 영국 왕립예술학교에서 디자인 프로덕트 과정을 공부했고, 졸업 후 이스트 런던에 공유 작업실을 두고 활동해왔다. 작업실을 함께 쓰다보니 자연스레 서로의 작업에 관해 대화를 나누곤 하는데, 그런 대화로 ‘물결 조명’ 협업으로 이어졌다고.
Photos: David Wilman
Photos: David Wilman
하단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