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석을 이용한 놀이 벽지 > 트렌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19.10.18 
자석을 이용한 놀이 벽지
Interactive Magnetic Dino Wallpaper won the Grand Prize of Etsy Design Awards

본문

수공예품의 메이커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 엣시(Etsy)가 올해 처음으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 엣시 디자인 어워즈는 실내장식부터 친환경까지 다섯 가지 부문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더불어 부문과 무관하게 가장 우수한 제품에 대상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올해의 대상은 자석을 이용한 벽지 제품에 돌아갔다.

‘자석 공룡 벽지(Magnetic Dino Wallpaper)’‘자석 공룡 벽지(Magnetic Dino Wallpaper)’는 런던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 시안 젱(Sian Zeng)의 제품이다. 그녀는 벽지에 자성이 있는 초지를 더해 벽에 자석식 캐릭터를 붙일 수 있게 하였다. 벽에 자성 초지를 먼저 도배한 후 그 위에 벽지를 바르는 방식으로 시공한다. 식물과 공룡 등 시안 젱의 아름다운 일러스트레이션이 든 벽지는 그 자체로도 매력적이지만, 여기에 자석으로 된 공룡이나 잠자리-헬리콥터 등의 캐릭터를 붙이다 보면 벽은 어느새 놀이와 모험의 캔버스가 된다.

“이 벽지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도록 해준다. 정말로 사람들이 벽과 교감하길 바라며 또 그렇게 무엇이 만들어질지 보고 싶다.” 엣시와 나눈 수상 기념 인터뷰에서 시안 젱이 밝힌 소감이다. 그녀는 ‘자석 공룡 벽지’로 엣시 디자인 어워즈 대상을 수상하며 1만 5천 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해당 벽지 및 캐릭터 제품은 현재 엣시에서 판매 중이다.
하단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