넨도, 카카오프렌즈와 친구가 되다 > 트렌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lll Photos: Akihiro Yoshida
19.09.24 
넨도, 카카오프렌즈와 친구가 되다
Nendo has designed a series of IoT home appliances for Kakao

본문

디자인회사 넨도(Nendo)가 카카오(Kakao)의 의뢰로 가전기기 디자인에 나섰다. '카카오홈킷'은 가습기, 조명, 알람시계, 공기청정기, 체중계, 온도계 등의 사물 인터넷 기기로 이뤄져 있다.

디지털콘텐츠와 아날로그 콘텐츠를 잇는 가교로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는 스마트홈 기기의 디자인을 맡아, 넨도는 마치 다양한 기능의 앱이 동일한 플랫폼인 OS를 기반으로 하듯, 각각의 기기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플랫폼 요소를 가져야 한다고 판단했다.

그 결과 일곱 가지 제품은 단순하면서도 아날로그적인 "하얀그릇"의 형태를 지니고 있다. 여기에 각자의 기능을 상징하는 실리콘 소재의 "아이콘"이 더해졌다. 가령 작은 새는 알람시계를, 증기는 가습기를, 바람에 흔들리는 꽃송이는 공기청정기를 나타낸다.

한편 기기의 색상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색상을 바탕으로 하였고, 기기와 연결된 앱 인터페이스에도 동일한 색상을 적용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연결을 시각화하였다. 더불어 기기마다 하나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짝을 이뤄, 해당 제품의 이야기를 전하는 주인공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Alll Photos: Akihiro Yoshida
Alll Photos: Akihiro Yoshida
하단 로고